Research In Motion(이하 RIM)이 지난 주 블랙베리 Pearl 폰 출시를 포함해 컨슈머 시장을 의식한 것이 확실해 보이는 모바일 콘텐츠 제휴를 여러 건 발표했다. 이는 RIM이 컨슈머용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가세하겠다는 의도를 갖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Tag #RIM #BlackBerry #블랙베리 #스마트폰 컨슈머 #모바일SNS #전략적제휴 #RIM MySpace #RIM TiVo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스마트폰으로 변신한 `BlackBerry Pearl`, 차세대 단말 진화의 흐름에 편승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日 도코모의 Blackberry 도입, 법인과 개인 모두 반응 호조...`시간절약`과 `보안`이 핵심가치 블랙베리, 사무실 내선전화와 연동하는 FMC 단말로 진화... MVS 솔루션 선보여 “Blackberry에는 쇠덩어리도 녹일 정도의 잠재력이 있다”...日 도코모 법인시장의 문화코드로 자리잡은 BlackBerry, 범용 단말로 변신중 기업시장에서 블루오션을 발굴한 스마트폰 BlackBerry 분석…국내 시장에서 BlackJack에의 시사점 스마트폰 판매, 2012년까지 매년 30% 이상 성장…iPhone과 Android가 기폭제 될 듯 RIM, 블랙베리와는 완전히 다른 컨슈머용 9000 시리즈 준비중…애플과 구글에 대항 iPhone과 블랙베리, 진짜 적수는 구글 Android 기반의 저가 스마트폰이 될 것 세계 개방형 OS 출하량 및 성장률 현황 (2007.1~9) 세계 스마트폰 OS별 판매량 추이 (2005~2007.3분기) 세계 지역별 스마트폰 OS 판매량 현황 (2007.3분기) 세계 스마트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3분기)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4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현황 (2007.3분기) 미국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현황 (2007.3분기) 세계 휴대폰 업계에 세대교체 바람…애플, RIM, ZTE가 톱10에 새롭게 진입 스마트폰, 저가 저사양이 핫트렌드…2008년 히트예상 제품에 LG전자 2종 포함 블랙베리, 스마트폰 보급 확대 겨냥해 가구단위 수요로 눈돌린다 英 BT, 블랙베리형 PDA 투입해 모바일 시장 진입 재시도…Fusion 실패 만회 기대 SNS의 모바일화는 세계적 추세, 미국과 영국이 시장성장 견인 블랙베리, 국내시장 상륙…WIPI 원죄에서 벗어나 FMC 시장개화의 불씨되어야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변화, SNS와 커머스 이용률 늘어나 SNS의 모바일화, 향후 10년은 대세…단말의 진화 뱡향에도 큰 영향 줄 것 단말벤더의 미래 성장모델은 특화된 서비스…노키아 GPS, 블랙베리 eMail, 애플 iTunes 미국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현황 (2008.1분기)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8.1분기) 日 도코모, BlackBerry 공급을 컨슈머 시장으로 확대…소프트뱅크 iPhone에 대응책 세계 스마트폰 OS 시장점유율 현황 (2008.1분기) iPhone, 기업용으로도 인기몰이…Blackberry와 Palm 시장 빠르게 잠식중 세계 휴대폰 Top 10위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4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노키아-블랙베리-HTC순…iPhone은 공급조정으로 점유율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