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주요 국가별 성인 인터넷 이용자들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방식 (2007.10) Tag #세계 성인 인터넷 이용자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이메일 IM 소셜네트워킹 SNS 블로그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인터넷 영화관람 행태의 변화, 정보교환 포털사이트가 중요한 역할 "중국은 채팅중" : 2006년 IM 사용자 1억명 돌파 예상 국내 네티즌의 연령별 메신저/블로그/이메일 이용 비중(2006.5.20~5.29)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美 지인네트워킹 사이트 MySpace, 방문자 절반 이상이 35세 이상 기업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는 `S커머스` … SNS의 입소문 효과가 기존미디어를 능가 제2의 MySpace를 꿈꾸는 신흥 SNS 사이트들, "변화된 유저들의 입맛을 잡아라" IPTV로 확대되고 있는 UCC와 지인 네트워킹, 알카텔 `My Own TV`의 가능성과 시사점 MySpace 일본시장 진출, 소프트뱅크와 SNS 공조 여부에 관심 집중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日 노무라, 기업 유저의 Web2.0 도입조건 제시 : `스킬, 문화, 통제시스템`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日 소비자 약 50%, 블로그나 SNS에 게재된 "광고 클릭한 적 있다"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日 SNS 시장규모, 2009년 약 555억엔에 달할 전망 … 광고수익 비율이 67% 차지 美 네티즌 IM 이용행태 조사... 청소년의 30%, 성인 10%가 "메신저 없이는 살수 없다" 상품을 매개체로 블로그+SNS 요소를 가미한 커뮤니티 사이트 등장...日 `Clogger`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日 SNS 사이트, `mixi`가 85.6%로 압도적인 1위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비즈니스에 특화된 인맥 사이트 美 `Linkedin`, 돈버는 SNS 비즈모델의 전형을 제시 쇼핑사이트에도 Web2.0 바람... SNS적 요소를 가미해 `고객중심`에서 `인간중심`으로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SNS의 진화, `DIY웹`을 지향하는 신흥기업 속속 등장…美Ning등 日 모바일 SNS 인기 파죽지세...`모바게타운` 가입자 400만, 하루 PV 3억 돌파 SNS를 접목해 개인간 직접거래 방식의 옥션 사이트 등장...日 `트로이카` 경쟁을 통한 다이내미즘으로 급성장 중인 일본 `모바일 SNS` 시장…유저의 만족도는 85.7%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야후, Web용 IM 베타버전 런칭...메신저 이용금지된 직장에서도 손쉽게 이용가능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모바일 SNS와 게임을 접목한 日 `모바게타운`...급성장의 배경과 BM분석 일본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2007.5) 일본 사내 정보 공유 툴의 선호도 현황 (2007.5) 일본 사내 SNS 사용 내용 (2007.5) 日 기업의 사내 정보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툴 도입 현황 신개념의 비즈니스 인맥사이트, 美 Linkedin의 BM 분석 日 모바일 SNS, 폭발적 보급과 성장의 배경 3가지 국내 디지털 인맥의 유형 (2007) 블로그와 SNS를 결합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해 진다, 日 Buco SNS,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를 결합한 Hybrid Model로 진화한다 모바일 UCC 매출, 향후 5년간 10배 급증... SNS 사이트의 비중이 50% 차지 노키아, 모바일 UCC 공유 사이트 ‘Mosh’ 런칭... 타 메이커 단말도 이용 가능 요금할인형 VoIP 전업사업자의 몰락과 BM의 세대 진화, Jaxtr와 Ooma가 제시하는 새로운 가능성 가속도 붙은 구글의 전방위적 사업다각화 전략과 현황 : 지향점은 `Service Portability` “언제 어디서나 어떤 콘텐츠도 공유한다"…유무선 연동 SNS 2.0 서비스 ‘엔플러그’의 개념과 파장 이통사의 UCC 서비스 매출, 5년내 10배로 급증... 절반은 SNS가 차지 SNS와 VoIP의 결합… Skype, Myspace와 손잡고 세계최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구축에 나서 美 10대 소비자, 이메일보다는 모바일IM 선호…70%가 숙제 확인과 데이트 신청에 이용 유럽의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활동 TOP10 (20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