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방송 플랫폼별 디지털TV 가입자수 추이 (2000~2006) Tag #미국/ 방송/ 플랫폼별/ 디지털TV/ 가입자수/ 지상파/ 케이블/ 위성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디지털방송] 위성디지털음성방송(DAB) 서비스 및 기술적 특성 모바일위성방송(DAB) 시장을 둘러싼 한일간의 물밑 경쟁 한일간의 초고속인터넷 비교 휴대전화를 이용한 지상파 디지털방송 실험 : 통신과 방송의 융합 지상파 DMB와 모바일방송의 가능성, 일본업계의 시각 TV 수신 휴대폰의 출시동향과 전망 [통계] 미국, 케이블 및 위성방송 사업자에 대한 고객 만족도 평가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통계] 일본, 원세그(지상파 DMB) 소비자 조사 모습을 드러낸 일본제 TV폰 : NEC와 Sanyo 상용화를 목전에 둔 일본의 위성 DMB : 이동중 방송 수신을 위한 기술 및 사업전개 방향 FM 튜너폰 출시로 시작된 KDDI의 "방통" 융합전략 : 초기 서비스 상세점검과 관전 포인트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로 확산되는 통방융합 : Information + Commercial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해외시각] 무선분야에서 약진하고 있는 삼성전자 지상파 DMB폰 "OnQ" 출시를 통해 본 DoCoMo의 통방융합 전략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위성DMB 서비스 발굴,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일본의 통방융합 사례 분석: 이통사-방송사-CP간 제휴전략과 주요 서비스 DVB-H의 ETSI 표준 통과와 한국형 DMB의 미래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TV와 PC의 융합이 생활을 바꾼다" --- 마쓰시타 사장 日 방송사들, 새로운 사업기회로 모바일을 바라보기 시작 日 CATV 56개 사업자 연합, IP전화 상호접속 움직임 급진전 日 CATV 56개 사업자 연합, IP전화 상호접속 움직임 급진전 지상파 DMB폰 `OnQ` 출시 계기로 드러난 도코모의 통방융합 전략 NEC, "지상파 DMB로 TV 시청 패턴이 크게 바뀔 것" KDDI연구소, 지상파 모바일방송용 애플리케이션과 브라우저 개발 日 지상파DMB 단말기 메이커들, "동영상 압축기술 AVC/H.264 대응에 문제 없다" 日 Skyperfect, 멀티유즈 콘텐츠 소싱과 판매 전담할 자회사 설립 美 Cablevision, 월정액 90달러 트리플 플레이 상품 출시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DirecTV와 TiVo 결별, 양사 주가 급락 日 MBCo 사장, "위성 DMB 최대 장점은 커버리지, 지상파 DMB는 보완 방송" MS, 케이블사업자 Comcast와 손잡고 TV 시장 재진입 본격화 日업계, "지상파 디지털 방송과 휴대 전화의 융합은 최강의 미디어" 日 KDDI, 방송6사와 디지털 라디오 활용 비즈모델 실증실험 공개 日, 지상DMB 휴대단말용 동영상 압축기술에 H.264 채택 결정 日, 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방송을 통한 다양한 비즈모델 모색중 日 MBCo, 지하철에서도 위성 DMB 방송수신 시험 일본, 지상파 디지털 방송 상용서비스 출범 SHARP, 지상파 디지털방송용 소형 튜너 12월부터 양산 일본, 지상파 DMB 서비스 재판매로 CATV 사업자의 영향력 증대 일본 지상파 디지털방송, 이용자의 수용태세 아직은 미비 FCC, 방송프로그램 복제 통제를 위한 `Broadcast Flag` 도입 결정, 일본과의 신경전 日 위성방송사 WOWOW, 해약자 증가로 가입자수 감소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日 휴대전화 이용자, 과반수가 지상파 DMB에 `매력 느끼지 않음` 후지츠, 지상파 DMB폰 배터리 수명을 최대 6배 연장 기술 개발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휴대방송 `MediaFLO`와 퀄컴의 무선 브로드밴드 전략 노키아, "모바일 TV의 킬러앱은 동영상 클립이 아니라 지상파TV"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지상파 라디오의 모바일 탑재, 지상파 TV보다 유리할 수도… 모바일 방송, `동영상 스트리밍을 압도, 5년내 가입자 1억명 전망` 日 이통사들 지상파 DMB에 냉담, 사업 성공의 최대 걸림돌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英 위성방송 사업자 BSkyB, IPTV 시장 진출 獨 T-Mobile, 지상파 DMB로 월드컵 중계할 계획 佛 VDL, 지상파 DMB 도입준비 시작 삼성, T-Systems와 T-DMB 단말기 시연 [인터뷰] 日 MBCo 미조구치 사장, 지상파 DMB와 경합하지 않을 것 日 주요 방송사, 2006년 3월 지상파 DMB 상용화 합의 지상파DMB 핫이슈 분석 : 유료화와 지상파 재송신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1] : 유럽 중심국에서 주변국으로 확대되는 DVB-H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2] : 유럽 중심국을 시작으로 세력 발휘에 들어간 T-DMB 일 총무성, IP기반 지상파 디지털 방송 허용 日 통신•방송업계, 지상파 DMB에 대한 회의론 확산 일 방송사 TBS, 이액세스 무선 자회사에 100억엔 출자 일 모바일 TV 이용자, TV 시청자의 4% 수준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도코모, 단말 로드맵 발표 "2006년에는 HSDPA 및 지상파 DMB폰 출시" KDDI, 음성 및 문자•사진까지 전송 가능한 PTT기반 메신저 서비스 발표 왜 한국의 지상파 DMB는 무료인가? 獨, DVB-H보다 T-DMB의 모바일 방송 시장 선점 가능성 높아 일본 이통사별 지상파 DMB폰 비교:도코모 `P901i TV` vs. KDDI `W33SA` 이통사 ‘3 Italia’, 방송사 인수 통해 지상파 디지털방송 사업권 확보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Microsoft, 위성방송사 BSkyB와 브로드밴드 기반의 VOD 서비스 협력 발표 독일, 지상파 DMB 시범 서비스 지역 확산 日, 오는 4월 지상파 모바일 본방송 앞두고 수신단말 속속 등장 지상파 DMB 서비스의 경제적 가치(05-10) 월별 케이블TV·지상파TV 점유율(2004년) 도코모,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 단말 `P901iTV` 출시 지상파DMB폰 2006년 1월 판매현황과 시사점 日 보다폰 K.K.,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단말 공개 일본 IPTV의 지상파 재전송 이슈점검 지상파DMB 약진, 3월중 위성DMB 추월 예상 日 대형 CP 인덱스, 시청자 참가형 모바일 방송 솔루션 개발 日 네비게이션 업체, 차량용 지상파 DMB 지원 S/W 무상배포 KDDI, 아사히 TV와 모바일 디지털 방송 검증작업 개시 유형별 지상파DMB 단말기 판매 실적 (국내, 2006) 국내 지상파DMB 단말기 보급 전망(2006-2011) 국내 주요 MPP 케이블TV 시청점유율(2006.2) 日 TBS-마츠시타, 지상파 DMB 데이터방송 서비스 개시 국내 지상파·위성 DMB 보급 현황 (2006.3) 국내 지상파·위성 DMB폰 판매량 및 가입자 현황(2006.3) 지역별 선호 DMB 유형(국내,2005.11) DMB폰, 3월 휴대폰 판매의 14.5% 차지 (ATLAS 발표, 2006.03) 국내 케이블TV 이용 소비자조사 (2006.4.22~4.24)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시간대 조사(국내, 2006년 4월) DMB 콘텐츠 장르별 선호도 조사(국내, 2006년 4월) DMB 콘텐츠 장르별 만족도 조사(국내, 2006년 4월) DMB이용자의 매체별 이용시간 (국내,2006년4월) 위성DMB와 지상파DMB의 소비자 이미지 비교 (국내, 2006년 4월) 지상파 3사 DMB 콘텐츠 유형별 편성 분석 (2006년) DMB유형별 동반사용자 비율 (국내, 2006년 4월) 위성 및 지상파 DMB 주 이용 장소 조사(국내, 2006년 4월) 위성 DMB 이용자의 선호 콘텐츠(국내, 2006년 4월) 위성/지상파DMB 이용자별 매체 만족도 비교(2006년 4월) 위성DMB와 지상파DMB 이용시 개선사항 조사 (국내,2006년4월) 위성DMB와 지상파DMB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2006년 4월) DMB이용자별 이용동기 조사 (국내, 2006년 4월) DMB 단말기 이용 유형 (국내, 2006년 4월) 비지상파 계열 DMB 채널 주간 초방 및 재방율 (2006년) 국내 월별 DMB폰 판매량 (2006.1-4) 국내 지상파DMB 단말 제조업체 현황 (2006년 4월 기준) 위성/지상파 DMB 이용만족도 및 콘텐츠만족도(2006년 4월) DMB 전용콘텐츠 및 지상파재전송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2006년 4월) 국내 월별/ 사업자별 DMB폰 판매대수 (2006년1월-4월) 디지털케이블TV 적정 월이용료 조사 (국내, 2006.1.23-2.23) 국내 지상파 DMB 이용자 설문 조사 (2006년 1월) 日 TV기능 휴대폰, 시장개화는 2007년 이후…… 후지키메라연구소 NDS, 특수 셋톱박스 이용한 맞춤형 양방향 위성방송 서비스로 CATV 견제 국내 이통3사 지상파 DMB 이용자 현황 (2006년 5월) 연도별 국내 SO•RO 사업자수 추이 (1995-2005) 국가별 케이블TV 수신료(ARPU) 비교(2006년 6월) 국내 지상파 DMB폰 월별 개통 현황 (2006.1-5) 국내 지상파 DMB 단말기 판매량 현황 (2006.6.15 기준) 국내 USB 지상파 DMB 수신기 판매순위 점유율 (2006년 5월) 국내 이통3사별 지상파 DMB폰 판매 현황 (2006.5.22~6.10) 국내 지상파 DMB 이용시간 선호도(2005년) 국내 지상파 DMB 가입자 전망 (2005~2010) 국내 케이블TV 업체별 가입자 현황 (2006년) 국내 지상파 DMB 콘텐츠 선호도(2005년) 삼성전자 DMB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2006년 상반기) 국내 지상파DMB채널의 신규 콘텐츠 비율 현황(2006년 6월) 국내 케이블TV사업자(SO) 과징금 부과 현황(2006년 6월) 국내 디지털 케이블TV사업자별 가입자 현황 (2006년 6월) 국내 방송시장 가입자수 현황 (2005년) 국내 케이블TV 가입자의 디지털 전환 전망치 (2006~2010) 국가별 케이블TV 수신료(ARPU) 비교(2006년) 국내 지상파DMB 사업자의 채널 현황(2006년) 국내 지상파/위성 DMB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국내 위성DMB와 지상파의 WBC8강전 시청률 비교 (2006.3.13~16) 美 DirecTV - Echostar, 위성 방송계 대형 합병 가능성 대두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투자 현황 (2005~2006) 국내 지상파DMB 6개 사업자 광고 실적 추이 (2006.3~6) 도코모, 시장수요에 편승해 지상파 DMB 원세그폰 4~5종 추가 日 지상파DMB `원세그` 교통수단 이용시 주로 시청 국내 이통3사별 DMB폰 누적 판매 현황 (2006.7.22 기준) 세계 셋톱박스 출하량 전망 (2009년) 日 일본판 지상파DMB '원세그', "2010년 3,500만대로 보급 확대"...야노경제연구소 국내 셋탑박스 월별 수지 추이 (2005.1~2006.5) 국내 셋탑박스 수출입 현황 (2006.5) 국내 DMB 서비스 가입자 전망 (2006~2010) 국내 방송매체별 프로그램 선호도(2006년) 국내 케이블TV 가입자 현황 (2006년 4월말 기준) 국내 지상파 아날로그 방송 종료 인지도(2006년) 국내 지상파 아날로그 방송 종료에 대한 찬반 의견(2006년) 국내 위성방송 사업자(스카이라이프,TU미디어)별 경영 실적 (2006년 상반기) 케이블 가입자의 12%만이 IPTV로 이탈할 듯 … Forrester 국내 주요사업자별 디지털케이블TV 서비스 현황 (2006.6) 위성DMB폰 3개월 만에 지상파DMB폰 판매 앞질러 (9월 첫째주) 미국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수 전망 (2005~2010) 국내 SO와 위성방송 간 PP프로그램 이용료 비교(2005) 日 모바일방송 `원세그` 출시 6개월, 보급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백출 국내 지상파 DMB 보급대수 누적 추이 (2006.2~7) 국내 지상파DMB 가입자 및 매출 전망 (2005~2010) 국내 DMB 관련 조사 (2006.10.2~9) 국내 지상파DMB 투자액 및 광고수익 추이 (2006.3~9) 국내 케이블TV 4대업체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2006.3) 국내 위성 DMB 가입회원수 및 지상파 DMB단말기 판매량 (2006.1~9) 국내 지상파방송 및 케이블TV 광고 매출 추이 (2003~2005) 국내 디지털 케이블TV 가입가구 추이 (2005.9~2006.9) 일본 지상파 DMB 단말에 관한 과제(2006.4.18~24) 일본 지상파 DMB 단말 구입 의향 조사 (2006.4.18~24) 일본 지상파 DMB 단말 판매량 전망 (2005~2010) 일본 지상파 DMB 인지도 조사 (2006.4.18~24) 위성 DMB폰 판매 호조, SK텔레콤의 점유율 방어에도 한몫 美 케이블사업자, 번들링 서비스 경쟁에서 Telco 압도...소비자 90%가 CableCo를 선택 국내 케이블TV 및 IPTV 월 평균 요금 비교 (2006.11) 국내 이통3사별 지상파DMB 가입자수 추이 (2006.1~10) 국내 지상파DMB 단말기 누적 판매량 추이 (2005.12~2006.10) 국내 지상파DMB 단말기 유형별 판매량 (2006.10) 日 지상파DMB폰 이용자, 무선인터넷 이용시간도 증가 국내 방송 서비스별 매출 추이 (2003~2005) 美 Verizon과 Cablevision의 TV콘텐츠 제휴, Telco와 Cableco의 상생모델 될까 日 Index, 지상파 DMB와 실시간 연동하는 지도정보 서비스 개시 지상파DMB 출범 1년의 평가: 용두사미 or 대기만성? 국내 지상파 DMB 제품별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1) 국내 지상파 DMB 광고 매출 추이 (2006.3~11) 국내 지역별 지상파 DMB방송 운용개시 예정일 (2006.12) 日 도코모, 니혼TV 지분 인수... 지상파DMB 사업 강화가 목적 2006년 이통단말 유통시장 총결산 [1] … 총괄편 국내 지상파방송사 당기순이익 추이 (2003~2005) 국내 지상파방송 대상국별 프로그램 수출입 현황 (2005) 국내 지상파방송 프로그램 장르별 수출입 현황 (2005) 국내 케이블TV 대상국별 프로그램 수출입 현황 (2005) 국내 케이블TV 프로그램 장르별 수출입 현황 (2004) 국내 일반위성방송 주거형태별 가입자수 현황 (2005) 국내 지상파 DMB 사업자 시설투자 계획 (2006) 국내 방송매체별 사업자수 현황 (2006.4) 국내 일반위성방송 서비스별 가입자수 현황 (2005) 美 케이블사, "모바일이 결합상품 필수요소는 아니다"...요금할인보다 부가기능 번들링에 중점 국내 위성 및 DCATV 데이터방송 채널 현황 (2006.5월 기준) 국내 지상파TV 데이터방송 편성 현황 (2006.5) 美 AT&T, 유무선통합 브랜드의 정액제 번들서비스 `Unity` 출시... 케이블사의 VoIP 견제 伊 Fastweb의 IPTV 성공요인: Kids시장, VoD싱글플레이, 지상파재전송...TPS는 실효성 없어 일본 디지털 방송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국내 씨앤앰 디지털케이블TV 가입 가구수 현황 (2007.1.26) 伊 FastWeb의 IPTV 사업 성공요인과 시사점 국내 위성 및 지상파 DMB폰 판매 현황 (2006) 일본 브로드밴드 가입자수 추이 (2002~2006.2분기) 국내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수 추이 (2005.9~2006.12) TiVo의 시대 3년 이내 종언, 저가 렌탈형 DVR이 활성화될 것...양키그룹 인터넷 이용에 따른 청소년의 TV 시청시간, "공중파는 감소, 케이블은 증가"...Nielson 국내 지상파 DMB 단말기 보급 추이 (2006.9~2007.1) 국내 방송서비스별 매출 현황 (2004~2005) MediaFLO와 BCMCS의 재부상과 모바일방송 BM의 향방 : 이통사 주도 vs. 방송사 주도 면허 없이도 지상파 DMB 방송사업 가능한 ‘미약전파 송신기’ 개발...日 후지츠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국내 위성·지상파 DMB 이용자수 전망 (2007) 국내 지상파DMB 단말 유형별 보급 현황 (2007.1) 국내 지상파 DMB 사업자 매출계획 및 실제매출 비교 (2006.12) 국내 지상파 DMB 사업자별 투자규모 및 매출 현황 (2006.12) 국내 지상파 DMB 단말 누적 판매량 현황 (2007.2) 국내 지상파 DMB 단말기 시장규모 전망 (2006~2012) 국내 디지털케이블TV 가입가구 현황 (2005.9~2007.02) 인터넷라디오-휴대단말-위성방송을 결합, 들고 다니는 `퍼스널 라디오` 출시...美 Slacker 국내 지상파·위성 DMB 휴대폰 가입자수 추이 (2007.1~2) 통방융합 서비스 차별화의 핵심 무기로 떠오르는 DVR, 모바일과 연계 경쟁으로 확산 일본 기술방식별 브로드밴드 시장규모 전망(2006~2011) 위성DMB의 날개 없는 추락, 듀얼DMB가 해결책 ? 영국 TV 플랫폼별 전체 수신기( all TV Sets)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영국 TV 플랫폼별 기본 수신기(primary sets)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영국 플랫폼별 디지털TV 가입자수 및 보급률 현황 (2006.4분기) 국내 위성·지상파 DMB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5~2007) 美 케이블사 Comcast, 대역폭 대량소비자에 대한 차별 정책으로 비난 고조 국내 분기별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수 추이 (2005.3분기~2007.1분기)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미국 통신 및 방송시장 주요 보급률 현황 (2006.1분기) 미국 케이블·위성방송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케이블·이통사 합작 QPS, `Pivot`의 킬러앱은 유무선간 ‘콘텐츠이동성’… 美 Comcast 회장 국내 지상파 방송3사 광고 매출 현황 (2007.1분기) 국내 지상파DMB 단말 제품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日 KDDI, MNP 경쟁에서 단독질주…다음 승부처는 모바일방송 ‘원세그’ 국내 케이블TV 유료방송 수신료 시장규모 및 ARPU 전망 (2004~2010) 美 Clearwire, 음성-인터넷-TV 묶은 WiMAX TPS 출시예정...다양한 제휴모델 등장할 듯 美 TV 시청자의 53%, "콘텐츠만 괜찮다면 케이블이나 위성대신 IPTV 보겠다" 국내 유료방송 서비스 가입가구수 추이 (2000~2006)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국내 온미디어와 CJ미디어 월별 시청점유율 추이 (2007.1~4) 국내 지상파DMB 제품별 점유율 현황 (2007.4) 국내 이통3사 월별 지상파 DMB 판매 추이 (2007.1~4월) 국내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수 현황 (2007.4) 면허 없이도 DMB 방송사업 가능한 ‘미약전파 송신기’ 등장...日 후지쯔 국내 지상파·위성 DMB 누적 가입자수 추이 (2006.6~2007.4) 국내 DMB 이용자수 전망 (2006~2012) 국내 LGT의 지상파 DMB폰 판매량 추이 (2007.1~5) 일본판 지상파 DMB ‘원세그’, 특징과 최근 동향 국내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수 및 가입대수 현황 (2007.4) 中 독자 모바일TV 표준 CMMB, 로열티 프리 전략으로 보급율 확대 노린다 스페인 케이블TV 가입자수 추이 (1996~2005) 스페인 방송시장 서비스별 가입자수 현황 (2006.4분기) 스페인 Pay TV 서비스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5~2006) 국내 지상파DMB 단말 유형별 월별 판매량 추이 (2005.12~2007.5) 국내 이통3사별 지상파DMB 판매량 추이 (2006.1~2007.5) 말레이시아 방송시장 주요 지표 현황 (2005) 말레이시아 방송시장 가입자수 및 매출 추이 (1997~2005) 필리핀 방송시장 주요 현황 (2005) 통방융합형 서비스의 BM, 커머스와 연계 부문에서 가능성 높다 씨앤앰 경영권 매각 가능성, 향후 MSO 기업가치 평가기준에 중요한 영향 끼칠 듯 듀얼 DMB폰 출시, TU미디어의 재도약 발판 될까? 국내 DMB·케이블TV 쇼핑 이용자 비교 (2007.6) 일본 인터넷 이용접속회선 비율(2007.4) 국내 방송통신 융합 주도 플랫폼 전망 (2012) 국내 지상파 DMB폰 판매 점유율 추이 (2006~2007.6) 국내 유료방송 시장 전망 (2005~2015) 국내 지상파DMB 6사 투자액 및 광고수익 현황 (2007.5) 英 BBC, 전체 방송 프로의 70%를 온라인으로 제공키로...복제방지 기술적용 美 소비자, 광고기반 올드 미디어에서 유료기반의 뉴미디어로 빠르게 이동중...소비시간 점유율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