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허 없이도 지상파 DMB 방송사업 가능한 ‘미약전파 송신기’ 개발 … 日 후지쯔 Tag #TiS 스팟캐스터 미약전파 송신기 Spotcaster 지상파방송 원세그 DMB 후지쯔 Fujitsu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지상파 DMB가 해결해야 할 3가지 과제 --- 日 NHK 연구결과 日 NHK, 지상파 디지털 방송과 휴대폰 연동 서비스 시연 휴대폰 대상 디지털 TV방송, 세계각국에서 동시다발적 추진 日, 수익성 문제로 이동용 지상파 DMB 개시에 차질 모바일방송, 디지털지상파 방송과 차별화는 가능할 것인가 ? 日, 지상DMB 휴대단말용 동영상 압축기술에 H.264 채택 결정 日, 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방송을 통한 다양한 비즈모델 모색중 도코모, 단말 로드맵 발표 "2006년에는 HSDPA 및 지상파 DMB폰 출시" KDDI, 음성 및 문자•사진까지 전송 가능한 PTT기반 메신저 서비스 발표 일본 이통사별 지상파 DMB폰 비교:도코모 `P901i TV` vs. KDDI `W33SA` NRI, 2010년까지 일본 IT시장 예측 결과 발표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日, 오는 4월 지상파 모바일 본방송 앞두고 수신단말 속속 등장 日닌텐토, 휴대형 게임기에 꽂는 원세그 방송 수신카드 출시 日 보다폰 K.K.,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단말 공개 日 모바일 방송 `원세그` 보급을 위한 두 가지 열쇠: `수신지역`과 `콘텐츠 확보` 日 지상파 모바일 방송, 일반 이용자 층에는 침투하기 힘들 것 日 대형 CP 인덱스, 시청자 참가형 모바일 방송 솔루션 개발 日 네비게이션 업체, 차량용 지상파 DMB 지원 S/W 무상배포 KDDI, 아사히 TV와 모바일 디지털 방송 검증작업 개시 도코모 나카무라 사장이 말하는 `인수・출자`의 5가지 방향성 모바일 지상파DMB 방송의 BM 모색: KDDI・아사히 TV 통방융합 실증실험 日 덴츠 조사, "지상파 DMB폰 구입하고 싶다" 43% KDDI, 지상파 DMB용 `downloadable CAS` 개발 日 TV기능 휴대폰, 시장개화는 2007년 이후…… 후지키메라연구소 도코모-후지TV, 지상파 DMB 원세그와 지갑휴대폰 연동 서비스 개시 퀄컴, `원세그・DVB-H・MediaFLO` 3방식 수신칩 개발 도코모, 휴대전화 연료전지 2007년에 상용화 日 원세그 이용행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는 "뉴스 및 보도 프로그램" 日 모바일 방송 `원세그`로 보는 지상파DMB의 선결과제와 전망 일본발 지상파 DMB `원세그`: i-mode의 성공을 재현할 것인가? 日 후지TV-리크루트, 지상파 DMB 데이터방송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공동개발 KDDI 워크맨폰과 방수용 휴대전화 인기, 2개월 연속 순증가입자 1위 도코모, 시장수요에 편승해 지상파 DMB 원세그폰 4~5종 추가 日 지상파DMB `원세그` 교통수단 이용시 주로 시청 日 일본판 지상파DMB '원세그', "2010년 3,500만대로 보급 확대"...야노경제연구소 日 KDDI, 번호이동성(MNP) 앞두고 단말과 서비스 대폭 확충 日 휴대폰 시장, SHARP의 독주 예고 ... 강세의 비결은? 日 도코모-니혼TV, 10월부터 지상파 재전송을 포함한 통방연동 서비스 개시 日 KDDI, 개량형 디지털 라디오 휴대폰 후속모델 연내 출시예정 日 모바일방송 `원세그` 출시 6개월, 보급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백출 日 카네비게이션 시장, TV튜너와 모바일방송 듀얼모드 기능 탑재가 대세 日 지상파DMB폰 이용자, 무선인터넷 이용시간도 증가 日 KDDI 사장, 디지털 라디오 수신 휴대폰 12월 출시..."FMBC 실현 사례될 것" 日 Index, 지상파 DMB와 실시간 연동하는 지도정보 서비스 개시 日 KDDI-아사히TV, 방통융합 서비스 공동실험 결과 발표... "DMB의 프로모션 효과 탁월"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연계 BM...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日 도코모, 니혼TV 지분 인수... 지상파DMB 사업 강화가 목적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면허 없이도 지상파 DMB 방송사업 가능한 ‘미약전파 송신기’ 개발...日 후지츠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비탑재화 되어가는 외부 디스플레이 : `2축 회전 방식` `슬라이드 단말` 보급이 요인 디지털기기 보급으로 TV 시청 형태가 일변, "시간차-병행 시청" 비율 늘어 日 KDDI, MNP 경쟁에서 단독질주…다음 승부처는 모바일방송 ‘원세그’ 日 KDDI의 단말 컨셉, `디자인 만으로는 부족, 오감을 자극하는 Art Phone 추구`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융합의 가능성: 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일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선호도 조사(2007.05) DMB 방송시청, 이메일, 웹서핑이 동시 가능한 ‘全面 液晶’ 단말 출시...日소프트뱅크 국내 디지털방송 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