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T-Mobile이 모바일 브로드밴드 서비스가 무약정( no-contract) 방식으로 바뀌어 가면서 좀더 많은 신규고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Tag #모바일브로드밴드 요금 #데이터 종량제 #데이터 정액제 #일/주/월 단위 #무약정 요금 #fair usage limits #한도초과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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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의 실체와 가능성 도코모, 정액제 '파케호다이' 가입자 두 달만에 100만명 돌파 KDDI, 기업의 개별 시스템 구축용 주택지 지도 뷰어 개발 도코모, FOMA 가입자수 500만 명 돌파 日 휴대전화 이용자, "데이터 정액요금 3,000엔 희망"이 31.2% KDDI 사장, "휴대폰용 Full Browser와 비접촉 IC카드 채택 예정" KDDI, 2단계 `더블 정액` 패킷요금제 8월 부터 도입 데이터 정액제, "통신요금이 CP에게 이전되는 효과 있을 듯"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나타나는 게임콘텐츠의 변화 DoCoMo의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론칭 초기 나타난 문제점 도코모 FOMA 가입자 400만 돌파, 두 달 만에 200만 순증 모바일 비즈모델의 전환 : "패킷정액제는 디즈니랜드의 입장권"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비즈모델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DoCoMo,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다액이용 청소년의 부모들이 환영 日 Fuji film, 모바일데이터 화상변환 ASP 사업 확장 NTT그룹 사상최고치 실적발표, "DoCoMo 의존으로는 한계" 지적 KDDI, 1x WIN 정액제 성과를 라이트 유저층까지 확대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콘텐츠 ARPU 2배 이상 증가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도코모와 KDDI, 패킷 정액요금제의 차별화 포인트 비교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도코모, 6월부터 월 3,900엔 데이터 요금 정액제 도입 발표 日 KDDI, "정액제 도입으로 데이터 이용패턴에 뚜렷한 변화" 도코모, 6월 부터 업계 최저요금의 데이터 정액제 전격 도입설 휴대형 음악재생기를 필요시에만 통신단말로 쓰는 日 KDDI와 Exicite, 포털 차원의 유무선 연동 위한 합작회사 설립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급증, 콘텐츠 이용빈도도 함께 늘어 유럽의 MMS 확산에 따른 GPRS 매출 증가 日 이통시장 2004년 핫이슈 : 정액요금제와 FeliCa 日 e-Access 이통사업에 3조원 투입, "정액제와 Open Platform비즈모델로 승부"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의 유망 BM `인터넷 라디오`: App. 다운로드 방식으로 라디오 청취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통계]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 실태: 가입률, 콘텐츠 이용빈도 급증 [CeBIT2005]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을 놓고 HSDPA와 WiMAX간 경쟁이 화두로 日PHS 사업자의 모험적 시도, 월2,900엔의 음성통화 정액제 출시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10%대 머물러 … 필요성 불감 원인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개편, 풀브라우저 서비스도 범위에 포함 `정액제+개방형 브라우저`에 따른 무선인터넷 BM 변화와 향후 전망 日 3G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의 30% 이상은 여전히 불만족 日KDDI, 올 가을부터 휴대폰 신기종에 회선교환 기능 탑재 않기로 KDDI의 회선교환 기능 배제 발표, Telematics와 통신모듈 사업 활성화 기대 데이터 정액제 시대에 진가 발휘하는 ‘주소록 백업’ 서비스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도코모, 3.6M HSDPA 지원 노트북 데이터 통신에 정액제 도입 美 Sprint Nextel, UMTS TD-CDMA에 2차 투자 단행 도코모, 데이터 정액제 `파케호다이` 라이트 유저층까지 전면 확대 日 휴대전화 데이터 정액제를 이용한 국제전화 서비스 등장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HSDPA 보급 가속화의 임팩트와 이통사들의 대응 日 휴대전화 전자서적 이용현황---24%가 이용한 적 있다. 도코모, 헤비유저를 위한 신규 요금제 포함해 3G 데이터요금제 개정 日 도코모, Napster 지원 단말 투입으로 음악시장 열세 만회에 나서 日 MVNO 일본통신, 3G-PHS 연계형 데이터정액제 내년 출시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정액제 기반의 데이터 MVNO, 고착화된 이통시장의 구도를 혁신할 촉매가 될 것인가? 홍콩의 HSDPA 서비스 동향, "다양한 정액 요금제 선보이며 순조로운 출발" 음성을 포기하고 데이터로 승부...日 신생 3G사업자 IPMobile의 전략과 시사점 일본 데이터 정액제 보급 추이 및 전망 (2004.9~2007.3) 日 3G 신규사업자 eMobile, `음성 포함한 데이터 정액제` 보도에 해명... "아직 결정한 바 없다" 데이터정액제, 모바일 쇼핑 활성화에 한몫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모바일 VoIP 아직은 시기상조, "이통사들의 데이터 정액제 출시 전에는 서두르지 않겠다"… Skype 음성정액제 BM 시험에 뛰어든 日 후발이통사 소프트뱅크모바일, LGT와 KT에게 의미 있는 선행 사례 될 것인가? 홍콩 허치슨, 3G 데이터 정액요금제 도입으로 ARPU 10% 증가 기대" 日 DoCoMo, 무제한 패킷정액제 도입에 동참..."정액제 확산이 ARPU 증대의 관건" 국내 SKT/KTF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수 현황 (2007.01) CDMA450에서 Rev.A 기반 VoIP 시험중, 체코 Telefonica O2 日 신규 3G 사업자 eMobile, 첫 출시 서비스로 세계최초의 `완전정액제` HSDPA 선보여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美 통신시장 가격파괴 본격화 조짐, 음성-데이터 통합 무제한 정액요금제 등장...SprintNextel 日 신규 3G사업자 eMobile, 데이터전용 단말 반응호조...사전예약 가입자 예상보다 3배 많아 日 신규 3G 사업자 eMobile, 완전 정액제 데이터 통신으로 이통시장 진출 제4의 신생 이통사, 완전정액제와 특화단말로 승부수를 던진다...日 이모바일의 사업전략 日 신생 이통사 eMobile, 초기가입자 2만명으로 출범 호조...가전양판점 대상 이벤트 개최 "HSDPA 법인수요 예상외로 많다, ADSL 대체용 개인수요도 기대”...日 eMobile 컨버전스 시대에 요구되는 통신업계의 요금전략 변화의 방향성 日 도코모, 무선데이터 정액제 가입자 1,000만명 돌파...전체의 20%가 이용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英, 이통사들 데이터 정액제 도입 러시...Orange도 일시지정 요금제로 동참 일본 무선데이터 정액제 이용성향 조사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일본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의 가입자 수 추이(2007.05) 日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게임사이트가 33.5%로 가장 많아 일본 스마트폰 단말 선택시 고려사항 (2007.05) 일본 스마트폰 이용시 불편 사항 (2007.05) 英 Vodafone, 데이터 정액요금을 절반 수준으로 인하...유럽에도 가격경쟁 본격화 예고 셀룰러망의 `Low-cost data pipe화` 진전, 서비스 통제권 상실에도 대비해야...Analysis 美 AT&T와 애플, iPhone 전용 정액요금제 발표...3가지 플랜에 월60달러 부터 日 KDDI, 휴대폰을 모뎀으로 활용해 PC로 인터넷 접속시에도 정액제 적용키로 펨토셀, "Churn 방지와 mVOIP 수익누수 보충 역할...대규모 상용화에 1년 정도 소요" AT&T의 iPhone 요금제를 통해 본 애플-이통사의 음모 LGT `안심정액제`와 야후 OneSearch의 결합, 무선인터넷 활성화 위한 키워드 제시 : `정액제, 과금상한제, 양질의 콘텐츠` 전세계 i-Mode 서비스 채택/포기 이통사 현황 (2007) 日 3G 신규사업자 이모바일, jajah와 손잡고 HSDPA 기반 모바일 VoIP 서비스 개시 Sony BMG, 모바일 음악 매출 성장률 '제로' 기록 … 이통사의 데이터 요금제가 걸림돌 日 이통사들, 공식메뉴의 ‘미디어 포탈화’ 경쟁… 제동걸고 나온 총무성 방침이 관건 무제한 데이터 정액요금제, ARPU 증가에 기여… 미국이 유럽보다 높은 이유 獨 T-Mobile, iPhone 전용 요금제 출시…월 71달러에 데이터 무제한 이용 美 이동통신 가입자, 2억5,000만명 돌파…10년만에 352% 성장 일본 KDDI의 EV-DO 'WIN' 가입자수 추이 (2006.03~2008.3(e)) 日 KDDI, 데이터 완전정액제 도입키로…트래픽 상황에 따라 통신속도 자동조절 기술 적용 국내 LGT의 연간 총투자액 추이 및 전망 (2002~2009) 日 모바일 커머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서적과 잡지' 日 ISP 사업자 IIJ、법인용 데이터 시장을 겨냥해 MVNO 진출 국내 SKT의 요금절감안 세부 내역 (2008) 日 이통사들, 모바일 데이터 카드 출시 경쟁… 특징과 요금제 비교 美 Verizon, 모바일데이터 무제한 정액제 철회하고 Bucket 요금제로 환원 日 MVNO 사업자 분석 (2)… ISP계 IIJ 법인용 데이터 시장에 특화된 요금제와 편리옵션으로 차별화 i-Mode, 독일 시장에서도 퇴출…데이터 정액제 보급으로 설자리 잃어 모바일 보급율 100%는 시작일 뿐, 5년내 300% 수준까지 갈 지도 모바일 데이터 카드 판매수익, 2011년까지 거의 4배로 증가…WiFi 입지 위협할 지도 국내 이통3사 주요 데이터서비스 이용료 (2008) 英 O2, ‘부분+무제한’ 정액요금제 선보여…셀룰러와 핫스팟 연계형 서비스를 겨냥 일본통신, “Mobile Enabler 역할을 담당, 해외사업 전개로 글로벌 MVNO 되겠다" 전세계 메이저 Telco들, 내년까지 Skype에 대적할 VoIP 서비스 컨소시엄 결성에 나설 것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변화, SNS와 커머스 이용률 늘어나 日 스마트폰 이용동향…남성과 젊은 층에서 인기, 전용 정액요금제가 보급의 관건 무선망 개방과 정액제 확산 추세, 이통사는 ‘Service Enabler’ 역할에 주목해야…Analysys 美 AT&T, 3G iPhone 부터 애플과 수익분배 없이 보조금 지급, 정액요금은 10달러 인상 美 AT&T의 3G iPhone 기대효과…월90달러의 ARPU, 매장개통 의무화에 따른 가입율 증가 美 AT&T, iPhone 보조금으로 연간 10억달러 소요…ARPU 높아 2010년부터 흑자 반전 기대 보조금 BM으로 회귀한 iPhone, 판매 확대에 무게중심…블랙베리 등과도 경쟁 모바일 데이터 무제한정액 요금제, “조만간 보편화 될 것” 日 손정의, iPhone 기대효과 극찬…“데이터 수익으로 ARPU 열세를 일거에 만회 가능”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무선데이터 사업의 방향성...해외 주요 플레이어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3G의 신성장 영역으로 부상하는 모바일커머스,일본의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KDDI, 무선인터넷 접속서비스의 데이터속도 제한 조치 하기로 日 소프트뱅크, 3G iPhone 데이터요금 인하...2단계 정액제로 변경해 고객층 확대 美 Sprint의 2분기 실적, 점점 더 깊어지는 고민…가입자 이탈율 더 빨라져 日 MVNO 일본통신, 법인고객 대상의 주문형 데이터 정액제 개시 日 도코모도 2단계 데이터 정액제 채택, 아직은 임팩트 고려한 보수적 접근 모바일 영역으로 확산되는 VoIP, 이통사들에게도 발등의 불…주요 플레이어들의 최근 동향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에도 정액요금제 등장, 美 후발이통사 Leap Wireless 日 소프트뱅크의 iPhone, 초반 인기몰이 기세 꺾여…연말 목표 100만대에는 크게 못 미칠 듯 호조의 iPhone, “日 시장은 예외”…월스트리트저널 보도 美 이통사들, 급증하는 무선데이터 수요로 네트워크 용량 걱정해야 할 판…요금문제 해결이 관건 日, 후발이통사와 MVNO들이 주도하는 정액제 초고속 모바일데이터 서비스 경쟁…ARPU 정체기의 승부처로 부상중 모바일브로드밴드 트래픽 급증, 무제한 정액제는 위험한 발상…접속 아닌 서비스 위주의 BM되어야 美 시장에서도 노트북 보조금 경쟁 조짐, AT&T가 시작…”매출규모만 키우는 실속없는 장사 될수도” 유럽 모바일브로드밴드 시장, 최대 8배 급성장…요금제 개선 없이는 자충수 될 수도 유선을 따라가는 모바일브로드밴드 요금제, 정액제에서 또다시 종량제로 회귀…스웨덴 Telia의 사례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이대로는 안 된다…독자 콘텐츠로 활로 찾기 국내 이통3사별 대표 데이터정액제 가입자수 추이 (2008.4~11) 2009년 무선업계의 5대 화두와 전망 모바일 브로드밴드로 수익 올리는 방법, ARPU 보다 메가바이트당 수익(ARPBM)이 중요 이통사끼리 MVNO 계약 사례 등장…日 소프트뱅크와 eMobile 英/美 이통사들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서비스 현황 및 요금플랜 日 MVNO 일본통신, 이용시간을 50시간씩 추가할 수 있는 정액제 데이터요금제 출시 모바일인터넷 활성화의 3대 필수요소…데이터정액제, 풀브라우저,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정액요금제와 데이터 ARPU의 상관관계 놓고 갑론을박…Skype vs. 濠 Telstra 모바일 브로드밴드, 저가 정액제만으로는 버티기 어려워…BM 바꾸면 유선을 위협할 수도 日 소프트뱅크, eMobile 망 이용한 MVNO 개시…혼합형 정액요금제와 '2-SIM 카드' 단말투입 무선데이터 이용량 상한제, 오래 유지하기는 어려울 것…넷북-노트북 번들링 추세도 한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