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휴대폰 시장내 미국시장의 비중(2004-2009) Tag #전세계 미국 단말 정보가전 시장규모 휴대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동경 Gift Show 2001」 이색 모바일 주변기기 상품 보급 초기단계의 시련을 겪고 있는 L-Mode 라이벌인 인터넷을 끌어안은 프랑스의 미니텔 미국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네트웍장비 공급사 및 2.5-3G 진화계획 통신주 하락과 북미 장비업체들의 영고성쇠 연이어 발표되는 일본 단말기업체들을 향한 러브콜 미국 이통사업자들의 주파수 확보를 위한 움직임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세계 3대 이통사업자의 성장률 비교 미국 무선시장의 현황과 주요사업자들의 차세대 진화계획 미국 이동통신 업계의 현황과 전망 주파수 반납위기에 처한 미국의 이통사업자들 난항을 겪고 있는 미국의 긴급위치통보(E-911) 서비스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1) 대대적인 경영합리화 계획으로 변모하는 NTT 그룹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유럽에서도 휴대폰 데이트 서비스 인기 미국 주요 사업자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현황 유럽과 미국의 모바일서비스 이용성향 i-Mode의 발전전략과 휴대폰의 미래상 뒤늦게 일고 있는 미국 이통업계의 SMS 붐 미국, 일본의 브로드밴드 시장전망 비교 미국의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현황과 전망 법인고객용 FOMA 대응 화상관리 소프트웨어 「m@photo+i」 미국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 성향 조사 [세미나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기술발전방향 [세미나자료]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발전방향(Upgrade) 미국의 M-Commerce와 개인정보 관련 규제 2005년 어느날의 일기 미 연방통신위원회 (FCC)라는 마차와 흑인 마부 신생 코이즈미 정권의 다윗과 골리앗 미국 테러사건과 세계 디지털경제 중국,미국,일본 주요 이통사업자의 가입자 증가 추이 2001년도 구미 통신시장의 주요 이슈 U.S. cdma2000 1x시장을 주도하는 한국과 일본의 단말기 메이커들 유럽/미국의 데이터 서비스 요금 비교 유럽/미국의 데이터 서비스 요금 비교 미국 최초의 3G서비스, 다음주 개시? 공화당 정권하 FCC가 이끄는 미국 통신시장의 변화 청구서 수령에서 지불까지 해결하는 휴대폰 결제시스템 ‘모바일 심볼’ 미국 바람에 춤추는 한국의 IT주가, 그러나… NEC+마쯔시타에 이어 TOSHIBA와 미쓰비시 제휴 가능성 미국 FCC, 새로운 무선기술 UWB 사용 허가 기상관측풍선으로 통신망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SkySite 사업 i-mode 유럽에 이어 미국에도 상륙 [발표자료] 북미/유럽 모바일 시장동향 미국에서 개시될 i-Mode서비스의 형태와 전망 침체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미국 통신업계 PHS 재생의 가능성 모바일 사업(J-PHONE)에 社運을 걸고 새출발하는 Japan Telecom CTIA쇼에서 보는 미국 무선인터넷 최신동향 통신시장의 패권을 노리는 일본의 전력회사 「Sony Style」의 PDA형 휴대전화 휴대폰용 가라오케 마이크 ‘코에노가라사와기’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PDA로 신규수요 확보에 나선 도코모 3G 시장에 대한 Wall Street의 시각 WorldCom 파산 이후 미국통신업계 재편의 방향 포털의 미디어화와 뉴스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국내 e-러닝 솔루션 사업자들의 생존전략 韓•美간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도입 현황 비교 [해외시각] 미국 3G 시장의 걸림돌 : 불투명한 시장의 needs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1) : 북미 OnStar 텔레매틱스의 Safety 역량 : “AACN” 휴대전화를 열쇠대신 사용하는 코인라커: X-cube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이용한 커뮤니티 & 마케팅 툴 : 나비게티 휴대인터넷, 사업권 확보용 명분과 W-CDMA의 교훈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경품이벤트 관련 조사결과 : 76%의 이용자들이 응모경험 [통계]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ARPU (2003년 1분기) 일본 이통사들의 유해 콘텐츠 대책[2] : 범죄의 온상으로 전락한 교제사이트 [통계] 美 케이블사업자의 브로드밴드 신규 가입자 현황 (2003년 2분기) 미국 모바일이용자, 포토 메시지와 Push-to-Talk 기능을 가장 선호 [통계] 미국, 이통사업자의 고객관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 지배적 사업자 ‘NTT’ 에 대한 규제완화의 흐름 [모바일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스포츠 실황 중계, Digital Stadium [모바일멀티미디어] 인터랙티브 모바일 디지털 영화 새롭게 주목받는 M2M 서비스와 기업용 데이터 시장활성화를 위한 이통사의 대응방향 [멀티미디어] VOD와커뮤니티의접목, 넷탐정아이코 FCC의 번호이동성 가이드라인 발표와 북미 통신사업자들의 동상이몽 종합 방송통신사업자를 지향하는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 ‘Triple Play’, ‘속도-요금-콘텐츠 삼위일체 규제를 벗어나 도약을 준비하는 미국의 VoIP 산업, 미네소타 판결 의미와 전망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해외시각] 버블붕괴 이후 통신 산업계가 나아가야 할 길 美 이통사들의 통합 단축번호 체계(CSC) 도입 : SMS 이용률 제고에 초점 [통계] 美 이용자들의 통신비 지출 현황 : 무선통신비 지출 증가와 유무선대체율 증가 M-commerce의 견인차로 부상하는 "코드서비스" : 카메라폰을 활용한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승부 망 이용 효율의 증대 노력 : SKT 통화가능통보서비스 美 FCC무선랜용 주파수대역폭 255MHz 추가 할당키로 결정 미국 이동통신 시장의 최근 동향과 전망 美 Sprint PCS, push –to-talk 시장에 합류 美 Sprint PCS, 스트리밍 방식의 모바일 TV 서비스 개시 AT&T Wireless의 2.75세대 EDGE 도입과 시사점 이통사업자의 관점에서 본 번호이동성: "Volume Game 보다는 Value Game이 중요" [메시징] 캐릭터가 커뮤니케이션 도우미로, 키티&산리오 메일 Nokia를 등에 업고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Sendo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BT의 VoIP 개인시장 진출 선언, 의미와 전망 [통계] 일본, 미팅/채팅 사이트 이용현황 조사결과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또 다시 불고있는 미 통신업계의 M&A 바람 : 일시적 이상기류인가, 독과점으로의 회귀 조짐인가 ? P2P 서비스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해외시각] VoIP가 통신업계에 끼치는 영향과 의미 DoCoMo의 3.5G 조기도입과 국내 시사점(2) VoIP 대중화가 통신업계에 가져 올 임팩트와 향후 규제 정책의 방향성 정액형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 등장으로 술렁이고 있는 미국의 이동통신 시장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해외시각] Cingular와 AT&T Wireless에 남겨진 합병과정의 해결 과제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2004 하반기 번호이동성, 이통사의 대응전략 점검과 시장 전망 [해외시각]미국 번호이동성의 진행경과 및 향후 전망 유저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미니게임 수명 연장 : CYBIRD의 `두근두근 지옥주차`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3]: 위치정보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Imahima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1]: 지역별 시장현황 및 향후전망 [북미 시장 동향] 유무선 통합 서비스가 제공하는 고객가치 [해외시각] 유무선 통합 서비스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미국의 통신업계 [모바일 커뮤니티] SMS기반의 커뮤니티서비스, Time2Flirt [통계]2004년 서유럽 3G 시장 전망 [해외시각] 帝國의 몰락, AT&T의 미래는 있는가? 파격적인 선불 요금제 출시와 유통채널 확장으로 시장공략에 나선 Hutchison 3 [통계] 美 주요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및 실적 현황 숙적 Vodafone과 손잡은 BT의 유무선 통합 전략 : 키워드는 Bluephone 과 Single Billing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미국의 번호이동성 중간결산 본격적인 성장을 눈앞에 두고 있는 美 MVNO 산업 美 Sprint, EV-DV에서 EV-DO로 선회 배경과 시사점 트리플 플레이 위해 MVNO 사업 개시를 시사한 Time Warner Cable [서비스분석] Sony의 GPRS/3G 기반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Man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日 위성DMB 사업자 MBCo의 사업준비 동향 : 채널 라인업 확정과 단말 시제품 공개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국내 Major Portal의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 회원제 Push형 뉴스 서비스 : T-Mobile의 Flash 기반 ‘News Express’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知人 네트워크 서비스 - 해외동향 및 사례분석 [해외시각] 급변하는 규제 환경하에서 명암이 엇갈리고 있는 두 거인 : 추락하는 AT&T, 약진하는 Verizon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해외시각] 이동통신 사업자, 미디어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인가? 美 이통사들의 무선 브로드밴드 전략: 대체기술 보다는 "Feasible Technology"에 비중 [해외시각] 이동통신 번호이동성 1년,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 연쇄적 인수합병으로 재편되고 있는 美 이통시장 공동의 적은 "겁 없는 신병들" 카메라폰의 프린트 사진을 광고미디어로 활용하는 서비스 출시, Fuji Film 美 단말기 시장, SHARP와 ODM 업체가 주도세력으로 부상 美, VoIP 가입자 2008년에는 100배로 증가 --- Yankee Group 美 이용자 74%, "안전을 위해 휴대폰 소지"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Macromedia, 다방면 전략으로 모바일 시장공략에 나서 美 FCC의 VoIP 규제완화 조치, WiFi-셀룰러 결합 활성화 계기될 듯 美 이통사들 2년후 ARPU 42달러대로 하락 예상, OPEX 절감이 관건 美 이통사들, 마케팅 미숙으로 연간 30억 달러 손실 발생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美 FCC 집계결과, MNP 실시 1년간 780만 명이 이동 美 SBC, 대형 서점 Barnes&Nobles와 WiFi 핫스팟 계약 체결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미개봉 영화 전편을 EDGE망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 인도 Bharti 美 이통시장에 연쇄적 M&A 바람, Sprint와 Nextel도 합병추진 소문 美 통상대표부, 일본 총무성에 이통시장 신규진입 허용토록 요구 美 FCC, 항공기내 초고속 인터넷 접속서비스 이용 허용 美, 2005년이 LBS 보급 원년이 될 전망 --- In-Stat/MDR 美 Verizon, 1위 사업자 입지 탈환 위해 Alltel 인수 추진 소문 美 통신업계 금년 핫이슈 : Municipal WLAN, Convergence, M&A 2004년 무선기술 분야 3대 이슈 : 802.11i와 WiMAX 승인, 3G 본격 부상 美 이통시장 2004년 핫이슈, 공영 무선랜 vs. 통신사업자의 반격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미국 이동통신시장 : `시장통합`과 `MVNO 확대`라는 상반된 트랜드의 공존,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미국 이통 시장 심층 분석 2005 북미 단말시장, Motorola 강세 지속으로 LG전자 위협 이통사와 단말 사업, 과연 분리될 수 있을 것인가?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 미국 이동통신 시장 미국 통신시장, 2006년에도 유무선대체와 VoIP 확산 지속될 것---S&P 미국 유무선 대체 현황, 5%가 휴대폰만 이용 [통계] 미국 이통사의 매출 추이 [통계] 미국 통신 시장 분석 (2005년 Q1) [통계] 미국 통신시장 분석 (2005년 Q2) [통계] 미국 통신시장 분석 (2004년 Q4) 모바일 게임, GSM 시장 확대로 수십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 미국 뮤직폰 시장전망(2004-2009) 휴대형 MP3플레이어 시장규모(세계,2004-2009) 美 3G 보급률, 향후 3년간 14% 수준까지 급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