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SNS2.0를 표방하는 ‘엔플러그’ : 개념과 서비스 분석 Tag #TiS 엔플러그 Nplugs 개방형SNS 유무선연동 mixi 싸이월드 Myspace Gree 폐쇄형SNS SNS2.0 이인프라네트웍스 옴니텔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럽의 신규 3G 사업자, 사업연기 또는 사업권 반납 사태 속출 SKT-Earthlink 합작 美 MVNO Helio, 젊은층 겨냥한 이통서비스 개시 모바일 지인 네트워킹, 아직은 시기상조...Yankee Group 주요 웹 포탈들의 유사 서비스 봇물- 시들한 M&A 조짐 반영하나 국내 미니홈피·블로그 월간 방문자수 (2006.6)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지인네트워크 사이트, 차세대 광고 플랫폼으로 두각…2010년까지 20억 달러 규모 성장 전망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Yahoo의 '지인북마킹', 지인 네트워킹의 인기 잇나 MySpace,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추진 … 아이튠즈 최대 라이벌로 부상하나 MS, UCC 동영상 서비스 'Soapbox' 런칭 준비중… "YouTube 따라잡겠다" 英 BT, IPTV 킬러앱으로 지인 네트워킹 도입…TV 기반 UCC의 가능성 여나 NewsCorp의 루퍼트 머독, 脫 포탈 미디어 전략 천명…MySpace의 중국 진출도 가시화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英 Carphone Warehouse, 가전유통체인 BestBuy와 손잡고 북미 단말유통 시장 진출 `超이통사, 超포탈`을 꿈꾸는 NewsCorp의 전략과 야심 美 지인네트워킹 사이트 MySpace, 방문자 절반 이상이 35세 이상 제2의 MySpace를 꿈꾸는 신흥 SNS 사이트들, "변화된 유저들의 입맛을 잡아라"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MySpace 일본시장 진출, 소프트뱅크와 SNS 공조 여부에 관심 집중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미국 MySpace닷컴 방문자수 연령별 분포 현황 (2006.9)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휴대폰-SNS 사이트간 연동 서비스 지원 솔루션 발표, 加 OZ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모바일판 MySpace, 힐리오에 이어 Cingular도 채택... 가입비는 월 2.99달러 日 SNS 사이트, `mixi`가 85.6%로 압도적인 1위 `Voice 2.0`을 표방하는 VoIP 신흥주자 JAJAH, "편리성으로 승부, Skype는 경쟁상대가 아니다"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국내 싸이월드 사이버머니 `도토리` 판매량 추이 (2003.12~2006.9) 미국 SNS 사이트 청소년 이용률 (2006) 국제레코드저작권협회, 동영상공유 사이트의 저작권 침해 문제에 공동 대처키로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미국 MySpace 사이트 가입자 수 추이 (2004.1~2006.11) 일본 SNS사이트 mixi 가입자수 추이(2004.12~2006.9) 국내 싸이월드 가입자수 추이 (2003.4~2006.10)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유무선연동 SNS `mixi` 인기 파죽지세...이용자 800만 돌파, 하루1만2천명 신규가입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국내 싸이월드 가입자수 추이 (2003.12~2007.2)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날로 심각해 지는 IDC 소비전력, 문제해결 위해 결성된 비영리조직 `Green Grid` 본격 가동 미국 주요 웹사이트 순방문자수 현황 (2006.7) 국내보다 앞서 일본에 진출한 Second Life, 예상외로 인기 저조...7가지 이유 Web 소설과 연계한 드라마식 광고 서비스 개시, 日 mixi IDC 사업의 아킬레스건으로 부상한 전력소모와 발열 문제, 해외 업계의 대처 방안과 시사점 경쟁을 통한 다이내미즘으로 급성장 중인 일본 `모바일 SNS` 시장…유저의 만족도는 85.7% 국내 네이트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5 (2007.3) 웹2.0 사이트 이용패턴, TV 시청과 크게 다르지 않아...Wikipedia 참여율이 4.6%로 가장 높아 英 BT, 중소기업용 SNS 서비스 `Tradespace` 런칭 ..."기업들의 Myspace 되겠다" 루퍼트 머독, Dow Jones를 50억 달러에 인수 제안해 파문 인기 사이트의 BM을 모두 혼합한 `입소문`의 전문 블로그 등장, 日 라이브도어 日 기업들, 사내 SNS 도입 활발...목적과 용도는 다르지만 그룹웨어 공백 커버에는 만족 MySpace, `디지털 지문` 방식의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도입 발표 "가볍고 부드러운 것이 좋다", 미니블로그 전성시대...日 유사 사이트 우후죽순 GPS폰, 보급 확산의 관건은 내비게이션 보다 SNS...소니에릭슨 사장 日 SNS 서비스 `mixi`, 이용자 1,000만명 돌파...모바일 대응이 견인차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미국 소셜 네트워크 활용 유형별 광고투자비 전망 (2007~2008) 미국 방문자 점유율 기준 Top 20 사이트 현황(2007.2) 미니 블로그 `Twitter` 신드롬, 전세계적인 확산 조짐 구글, SaaS와 Gears에 주력하는 이유... MS의 텃밭 기업시장 공략이 목적 일본 네티즌의 웹2.0 이용률 현황 (2007.3) 세계최대 SNS 사이트 MySpace, 1억8천만 커뮤니티에 기반한 IM 서비스 런칭 日 모바일 SNS, 폭발적 보급과 성장의 배경 3가지 국내 주요 포털별 매출 및 당기순이익 현황 (2006) 국내 네티즌의 개인미디어 이용 목적 (2007.5) 국내 주요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5~2007.5) 미국 동영상 UCC 시장점유율 현황 (2007.5) SK컴즈-엠파스 합병, 우회상장 위한 흡수합병의 의미와 향후 전망 국내 포털 일평균 방문자수 순위 (2007.7월1주)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서비스 트래픽 현황 (2007.6) 모바일 SNS의 최근 동향 : 일본의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KDDI의 모바일SNS ‘EZ GREE’, 회원수 100만 돌파...모바일에도 Prosumer 시대 음반회사들, SNS 사이트를 활용한 판매 활로 모색중..."SNS는 미래의 P2P 네트워크" 日 소비자 약 55%, 휴대전화로 블로그와 SNS 접속 SNS가 온라인과 모바일의 간격 줄이는 역할, 미국 이통가입자의 3.5%가 이용중 구글, AdWords의 콘텐츠 타깃광고 모바일로 확대...일본의 SNS 사이트 GREE에 적용 Jaxtr, Skype 투자자로부터 1,000만달러 펀딩...VoIP의 '소셜미디어화 추세에 주목 SNS, 메일, 동영상을 한 화면으로 이용하는 Ajax기반 개인포털 등장...日 Xtone Google과 MS가 격돌하는 Enterprise2.0의 격전지 SaaS 시장, Telco의 신사업으로서 가능성과 의미 “언제 어디서나 어떤 콘텐츠도 공유한다"…유무선 연동 SNS 2.0 서비스 ‘엔플러그’의 개념과 파장 이통사의 UCC 서비스 매출, 5년내 10배로 급증... 절반은 SNS가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