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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교통/지도/날씨 Mobile Java i애플리 컨텐츠소개 : 운세,점,메일,취미 Java 대응 휴대폰 가라오케 서비스 등장, 야마하 차세대 휴대전화용 Web브라우저 모바일 Java 기술을 이용한 은행입금 서비스 개발 도코모, 모바일인트라넷용 신형 Server 개발 법인용 통신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모바일 IM 모바일 Java의 새로운 대항세력 등장 모바일의 기발한 활용, 애완견과 대화가 가능한 기기 유럽과 미국의 모바일서비스 이용성향 음성입력으로 메일이 전송되는 모바일 마케팅 도코모와 IBM, 차세대 모바일 동영상 분배기술 개발 급성장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시장전망 메일 한통으로 100만명을 움직이는 모바일 마케팅 J-PHONE의 신용카드 모바일 결제대행 서비스 서유럽 이통사업자의 모바일 포털 현황 법인고객용 FOMA 대응 화상관리 소프트웨어 「m@photo+i」 무선인터넷 사업자와 CP간의 WIN-WIN모델 결제솔루션 법인시장 개척의 히든카드로 등장한 모바일그룹웨어 미국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 성향 조사 i애플리 컨텐츠상세소개 : 게임편 일본 모바일 벤처들의 도코모 의존성과 문제점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 모바일 광고 모바일 Java와 Security, 그리고 인프라 개방의 삼각관계 수익악화로 고전하는 일본의 모바일 CP들과 시사점 일본의 모바일 긴급통보서비스 소개 각광받기 시작하는 모바일 마케팅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미국의 인기 모바일 사이트 유럽 모바일시장 현황 및 전망 재기의 몸부림 치는 獨 도이체텔레콤, 희망은 없는가 유럽 및 북미 18개국의 모바일포털 제공서비스 현황 도약하는 기업의 무선인터넷 이용 JAVA로 실현되는 모바일 P2P의 세계 구급 의료현장에서 활약하는 이동전화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고객반응과 성공 요건 [발표자료]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시장의 이슈와 전망 NTT 도코모, 독일에서 i-mode 서비스 개시예정 청구서 수령에서 지불까지 해결하는 휴대폰 결제시스템 ‘모바일 심볼’ 2002년도 중국통신시장 규모, 200억위안대 도코모, 카메라탑재 PDC단말 늦깎이 출시 모바일의 패권은 네트웍인가, 단말기인가? iTouch社, 모바일 시장 조사 솔루션 발표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발표자료] 북미/유럽 모바일 시장동향 유저를 움직일 수 있는 모바일 프로모션 전략 이동통신의 틀을 넘어 브랜드력으로 승부하는 유럽 이통 사업자 KDDI, UIM카드와 적외선통신을 이용한 결제실험 [통계] 일본, 영상메일「아이샷」, 이용하겠다 30% [발표자료] 모바일 복권의 수익모델 해외 MVNO서비스 현황과 국내 도입시 예상되는 문제점 3G 대체 기술 Wi-Fi MAN: RoamAD 모바일 결제 관련 표준화 추진 동향 [발표자료] 기업의 모바일 도입전략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모바일 벨소리 다변화와 "저작인접권료"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국내 마스터 CP 제도에 대한 고찰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韓•美간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도입 현황 비교 CP들의 새로운 수익원 확보방안 : CONTENT CARD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복합형단말기 N-gage를 앞세운 Nokia의 게임사업 진출과 의미 [통계] 일본, 모바일쇼핑 이용 현황 [View] 국내 통신사업자들의 e-Biz 전략에 대한 중간점검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통계] 기업용모바일 도입에 가장 앞서가는 일본, 이메일과 판매분야 중심 국내 모바일 티케팅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벨소리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복권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캐릭터 서비스 현황 국내 모바일 쿠폰 서비스 현황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1) : 북미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2): 아태지역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3): 유럽 일본의 기업용모바일 도입 성공사례 시리즈 (1) : 총괄 전환기의 휴대전화 대리점 생존전략 : CRM 강화를 통한 차별화 사례 분석 MS의 무선 엔터프라이즈 사업 전략: “오픈모델”과 “전방위적 파트너쉽” 국내 기업용모바일 시장 플레이어들의 동향분석 [발표자료] 기업용 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 2003년 정통부/산자부의 무선인터넷 육성정책 요약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독일 T-Mobile, 원터치 버튼으로 자사포탈에 접속하는 "t-zones" 개시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기업용 유무선 복합서비스, 구내무선전화 사업의 비즈모델 분석과 전망 노키아의 복합형단말기「N-Gage」스펙 공개와 게임시장 전망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국내외 카메라폰 활용 서비스 현황 [해외시각] 새로운 국면 전환을 맞게 된 중국 3G 시장 기업용 모바일에서 PDA의 가능성과 과제: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통계] 일본, 적외선통신 신용결제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모바일플랫폼 표준화 논란의 관전법 : 이통사의 입장과 표준화의 득실 [통계] 유럽, 모바일 서비스 시장 전망 모바일 메일을 사용한 Push 서비스 : Nooper CDA DoCoMo의 콘텐츠 플랫폼 영역 진출무기 : 「DoCommerce」 [통계] 전세계,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용성향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발표자료] 차세대 모바일 환경과 콘텐츠 비즈니스 TD-CDMA 기술에 의한 1Mbps급 브로드밴드 및 정액제 VoIP 서비스 실험 3G 투자와 법인시장 개척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국내 무선인터넷솔루션 업체 최근동향 키워드 : MMS 강화, 콘텐츠 사업병행, 해외시장 진출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위성 DMB의 출현과 국내 이통산업의 진화방향 휴대폰 기반 기업용모바일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및 기대효과 [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시장 활성화를 위한 5가지 제언 휴대폰 기반의 기업용모바일 시스템 도입사례 모바일CP의 성공 Biz Model 분석[2] : netprice의 공동구매 사이트 지상파 DMB와 모바일방송의 가능성, 일본업계의 시각 TV 수신 휴대폰의 출시동향과 전망 미국 모바일이용자, 포토 메시지와 Push-to-Talk 기능을 가장 선호 휴대형 Hotspot 등장, WLAN과 TD-CDMA의 결합 모바일 네크워크 게임 활성화 부진의 원인과 대책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Nokia의 기업용 모바일 인프라 시장 진입의 배경과 현황 KDDI, IC태그와 휴대전화를 연동한 모바일 마케팅 실험서비스 실시 새롭게 주목받는 M2M 서비스와 기업용 데이터 시장활성화를 위한 이통사의 대응방향 법인시장 공략을 위한 일본판 Wireless PBX :「모바일 센트릭스」동향과 시사점 BREW를 차별화 무기로 법인시장 공략 본격화 : 주문형 ASP 서비스「keitai Office」 [메시징]기존단말기에 SW 설치만으로 PTT형 VoIP 실현, FastChat 휴대폰 메일과 지하철 정기권을 연계한 situation marketing : 「goopas」 [Telecom 2003 정리] 모바일 시장 진입을 위한 MS의 새로운 승부수 : "Mobile 웹서비스" [해외시각] 버블붕괴 이후 통신 산업계가 나아가야 할 길 기업용 무선LAN 보급 동향과 Wireless IP Phone의 가능성 카메라폰 이용한 C2G2C 서비스「포토 카키코」: 촬영화상을 직접 Web-GIS에 등록 상용화를 목전에 둔 일본의 위성 DMB : 이동중 방송 수신을 위한 기술 및 사업전개 방향 美 Sprint PCS, push –to-talk 시장에 합류 美 Sprint PCS, 스트리밍 방식의 모바일 TV 서비스 개시 [LBS 응용] 지하철과 휴대전화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Goopas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국내 무선데이터 시장의 「쏠림현상」분석 [모바일마케팅] Opt-in 방식의 콜백 URL 마케팅, Dadmail [모바일마케팅] 외장형 장치를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Attachment DoCoMo의 WLAN 듀얼모드 단말 전략 : 구내 용도로 제한해 실리와 명분을 동시 추구 해외 주요 MVNO들의 최근 동향과 차별화 전략 : Virgin Mobile, MTV, Tesco, BT를 중심으로 마케팅 툴로서의 유무선 연동 포인트 프로그램 : 「Mobile NetMile」 3G 출범을 계기로 부상하고 있는 m러닝 : 해외시장의 동향 및 가능성 전망 [2004년 전망] 주목할 만한 10대 무선 애플리케이션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정액제 모바일 IP 전화를 겨냥한 일본 ADSL 사업자의 TD-SCDMA 기술 선택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일본식 휴대인터넷 도입을 위한 최근 동향과 시사점 도코모, FOMA의 IP화 조기추진 발표와 시사점 EV-DO 기반 "모바일 DSL" 사업자, Monet의 파산과 의미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3]: 위치정보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Imahima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1]: 지역별 시장현황 및 향후전망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4]: 클럽형 데이트 서비스 Time2Flirt 외 도코모의 ALL IP 전략과 시사점 : 무선기술의 경쟁력 격차를 네트워크 레벨에서 해소 구내교환기를 활용한 "유비쿼터스 IP전화" 등장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모바일 커뮤니티] SMS기반의 커뮤니티서비스, Time2Flirt [모바일 커뮤니티] 유무선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UPOC PHS 사례가 제시하는 휴대인터넷 수익모델의 방향성 "知人관리 수첩"을 겨냥한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일본시장의 웰빙 벨소리 콘텐츠: "골라듣는 J-POP"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3G 패킷망을 이용한 고음질 라디오 현장 중계장치 개발, DoCoMo [서비스분석] Sony의 GPRS/3G 기반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Man 무선랜을 활용한 중국 독자의 휴대방송 서비스 : AP-DMB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해외시각] 기업의 모바일 솔루션 도입 조건과 성공 요인 [해외시각] 2004~2005년 세계 모바일 시장의 트렌드 도코모, WLAN-3G 듀얼모드 올 가을부터 투입 : IP 솔루션과 결합된 최초의 법인용 단말 개방형 브라우저 Opera와 TD-SCDMA의 만남 [발표 자료]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과 2005년 기회&위협 요인 분석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해외시각] 전세계적인 MVNO 인기 日 위성DMB 사업자 MBCo의 사업준비 동향 : 채널 라인업 확정과 단말 시제품 공개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Pre-Standard 장비 출시로 시차이익 경쟁에 돌입한 「모바일 WiMAX」 [통계] 일몬, 지갑 휴대폰 "FeliCa" 이용성향 조사 : 보안과 편의성 절충이 보급의 열쇠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FeliCa 지갑휴대폰, 대세적 보급 추세와 시사점 [통계] 日 독립계 포탈 사이트 이용 현황 : Active User 일수록 높은 이용률 유무선 연동 LBS 게임 "Mogi" : Collection과 Community 결합으로 중독성 극대화 [통계] 일본, 기업의 모바일 활용 실태 및 의향 조사 [통계] 일본, 휴대폰 바이러스에 대한 소비자 의식조사 [해외시각] 통방융합에 대한 KDDI의 결론, 통신과 방송은 융합하지 않는다 모바일 WiMAX를 백홀망으로 활용한 고속이동체용 무선랜 솔루션 등장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1]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해외시각] TV가 이통업계의 구원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 SKT는 EV-DO를 업그레이드 할 것인가? DVB-H의 ETSI 표준 통과와 한국형 DMB의 미래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모바일 게임 산업 : CP 입장에서 본 산업구조의 혁신 방안 Hutchison 3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 전략: 접속 편의성과 참여형 콘텐츠 [해외시각] 휴대인터넷 시장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미국의 WISP들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3] : 신규 미디어로서의 배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해외시각]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제언 : 비용예측성과 SI 업체와의 제휴가 관건 휴대폰 하나로 구내외 통화와 요금 공사구분이 가능한 모바일센트릭스의 보급 확대 지상파 DMB, "미방영 TV 콘텐츠와 쌍방향성 활용이 관건" KDDI, 기업 구내전화 아웃소싱 서비스 日 JR 서일본, IPv6 기반 무선랜 열차 실험에 착수 China Mobile, 종량제 공중무선랜 서비스 美 벤처 Adaptix, 모바일 WiMAX Pre-Standard 장비 생산 발표 英 BBC가 전망하는 모바일 TV의 사업성, 2010년 상용화 목표로 거대 프로젝트 추진 日 총무성, 모바일 Learning 공통규격 개발 위한 실증실험 개시 中, 내년 6월까지 China Unicom에 2건을 포함해 5건의 사업권 허가 유력 中 이통사와 포탈 간의 갈등 심화, China Mobile이 Sohu.com 서비스 중단 모바일 티켓 시장, "2009년 390억달러 규모"--Juniper Research Intel, 2010년 모바일 구상발표에 Linux는 제외 美, 기업용 모바일 빠르게 확산 … In-Stat/MDR 中 포털, 모바일서비스 등 핵심사업 부진으로 매출원 다각화 모색 모바일 필드서비스 도입 기업의 50%, "고객유지에 매우 효과적" 반응 W3C와 OMA, 모바일 기기용 웹접속 규격 제정을 위한 MOU 체결 오사카가스, 도코모의 FOMA-WLAN 단말 1만2천대 도입 결정 日, 무선랜 QoS 기술향상으로 기업의 Wireless IP폰 수요 급증 美T-Mobile과 HP, 무선랜+휴대전화 겸용 PDA 투입 발표 DoCoMo의 무선랜-3G 듀얼모드폰, 특징과 용도 日, 제조업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기업 구내전화의 Wireless화 美 Vonage와 Boingo, 무선랜 VoIP 대중화를 위해 손잡는다 美 UPS, Bluetooth-WiFi-셀룰러 기술 이용한 첨단 무선 배송 시스템 구축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노키아와 T-Mobile,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공동개발 합의 美 Net2Phone, 무선랜 VoIP 탑재 휴대단말 판매 개시 日 MBCo, 위성DMB로 항공기내 실시간 지상파방송 서비스 발표 日 MBCo, 위성 DMB 서비스 개시 10월 중순으로 연기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승부수, Mobile Centrex 일본 이통 3사, Wireless PBX로 법인시장 개척 계획 잇달아 발표 英 T-Mobile, BT와 로밍 제휴로 무선랜 핫스팟수 3배로 늘려 美 TI, 휴대폰용 디지털 TV 수신 칩 2006년 출시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모바일 방송에 대한 한일 이통사들의 접근차이 Nokia, 자바 기반의 새로운 무선인터넷 플랫폼 Preminet 공개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모바일게임 시장 금년 말 10억 달러 규모로 성장, 韓日이 압도 퀄컴, MediaFLO 기반 전국 규모의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 구상중 中 정부, 통신사업자 최고경영진 맞교환 추진…시장통제력 강화가 주목적 Symbian, 전세계 모바일 OS 시장점유율 50% 돌파 퀄컴, 미국내 CDMA 멀티미디어 방송망 구축에 8억불 투자 모바일 성인콘텐츠, "커뮤니케이션과 결합 없이는 성장에 한계" --- Yankee Group 퀄컴, MediaFLO 방송망 구상에 참여할 파트너로 美 Sprint와 협의중 美 Walt Disney, 모바일 게임에 대규모 투자와 기업인수 검토중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유럽 대기업의 40%가 모바일 솔루션 도입, 완전 무선대체도 검토중" 日 도코모, 무선랜 듀얼단말로 IP 기반 모바일센트릭스 영업 개시 음악 다운로드 자판기 영국에서 등장, 휴대폰 등을 대상 日, 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방송을 통한 다양한 비즈모델 모색중 무선 이메일이 美 기업들의 필수 애플리로 부상…Yankee Group 日 기업들「무선LAN+IP화」도입러시, 사무공간 20% 절감 Softbank, 이통사업을 위한 자회사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 2009년까지 연평균 66.8% 성장…In-Stat/MDR 인도, 모바일 게임시장도 5년후 13배 까지 급성장 … In-StatMDR 노키아, "DVB-H 유럽표준 승인으로 모바일 TV 개발 가속화될 것" Qualcomm과 TI, 모바일 TV용 칩셋 시장을 놓고 맞대결 양상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조만간 휴대전화 단말기로 TV 시청은 당연---美 ABI Research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미개봉 영화 전편을 EDGE망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 인도 Bharti KDDI,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출시 MVNO로 법인고객 공략에 나선 AT&T, 수요 환기가 관건 日, 3G 보급 확산으로 M-commerce 업계 호황 예감 노키아, RFID 연계 모바일 오피스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 모바일 Push 서비스, "망개방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할 필요" DoCoMo의 리눅스 도입 결정, 모바일OS 시장 판도 변화 예고 휴대폰과 게임플랫폼의 컨버전스 : 게임폰의 가능성과 전략적 대안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美TiVo 모바일 진출, 녹화 콘텐츠를 노트북으로 재생하는 TiVo 서비스 개시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DVB-T 방송망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등장과 방송사업자의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 진출 휴대전화와 TV의 로맨스: 나는 일본, 기는 한국 차세대 음성통신의 주류, “듀얼 단말에 의한 모바일 VoIP가 될 것” … In-Stat 휴대폰, “바이러스에 이미 노출, 무선랜 탑재 이후 급확산 위험” … McAfee 일취월장의 Virgin Mobile, 세계 시장이 좁다 Palm과 심비안도 OMTP 진영에 합류, 反MS 세력 확산 日, 리튬이온의 한계 극복을 위한 연료전지 표준화 - 이통사들이 주도 주요 IT 기업, VoIP 컨버전스 생태계 지원프로그램 ‘MobileIGNITE’ 참여 확대 향후 10년 이내 TV칩의 최대 수요처는 휴대폰이 될 전망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모바일化 만으로는 성공가능성 희박 Java-Linux 통합 모바일 플랫폼 개발, MontaVista와 Esmertec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휴대전화용 통합칩 수요급증, "Freescale과 TI 약진, Intel은 고전" 日 법인용 솔루션 전시회, 모바일 센트릭스 제품 출시 봇물 모바일 Linux 보급 확대를 위한 새로운 대안, `Reference Design` 美 Virgin Mobile 가입자 300만 돌파, 부가서비스 시장에서도 약진 GSM 사업자의 신수익 모델, `성인콘텐츠`와 `기업용모바일`에 주목 [3GSM 총회] 스마트폰의 부상 – Nokia와 MS, 적과의 동침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3GSM 총회] 도코모, "내년에 HSDPA 데이터 카드부터 출시" 모바일 게임의 성장 엔진: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 모바일 TV, 성공 가능성이 낮은 이유 2가지 보다폰, DVB-H 모바일 TV 내달 CeBIT2005에서 공개 [2005 3GSM] 총평, 이통업계의 재도약과 해결 과제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방송, `3G의 입지를 더욱 위축시킬 것` Linux와 MS의 모바일 플랫폼 경쟁 : 승부의 관건은 역시 `UI` 휴대방송 `MediaFLO`와 퀄컴의 무선 브로드밴드 전략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이통망을 통한 모바일 방송, `수요 불확실, 한국의 사례 주목 필요` … Strategy Analytics BT, pre-WiMAX로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에 진입 "모바일 WiMAX는 2-3년후"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모바일 방송 시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측면 - 수요와 공급 - 모바일 방송이 3G를 위협한다 퀄컴의 EV-DV 포기 선언 배경과 시사점 무선랜-3G 듀얼단말 대상 200만원대 모바일센트릭스 솔루션 등장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노키아, "모바일 TV의 킬러앱은 동영상 클립이 아니라 지상파TV" 모바일 게임업체들, `내년 말까지 휴대폰이 PSP에 필적할 것` 법인고객 유치의 키포인트 : `사용경험 연장`과 `단말기 교체주기`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모바일과 NFC의 결합, `GUI 등장에 필적하는 변화를 몰고 올 것`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모바일 분야에도 `보안 비즈니스` 시대, 시장규모 급성장 예감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노키아의 모바일 TV 규격 공개와 한국 DMB의 미래 화상전화 이용기피를 막을 수 있는 솔루션 개발, 日 COMSQUARE 방송형 미디어로의 진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법: DWANGO의 라디오 방송 App. `파케라디` 모바일TV, "Personal Media"로 자리매김해야 소비자는 지불 의향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CTIA2005] 모바일 브로드밴드 수요를 환기할 서비스들 경연장 도코모, 3G-WiFi 듀얼단말 대상 SOHO용 모바일센트릭스 패키지 출시 모바일 검색 시장의 부상, 휴대전화 전용 검색툴 등장 … Fast사 모바일 업계도 VoIP 수용 위한 행보 가시화, WiFi가 촉진제 역할 휴대형 게임기,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수요 견인차로 부상 기업용 모바일 확산의 선결과제, WiFi/셀룰러 간 seamless한 로밍과 듀얼모드 단말 보급 모바일 음악 BM 이슈, 이통사와 음반업계 간 수익분배 논쟁과 콘텐츠 직거래 플랫폼의 등장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Virgin Mobile, MVNO로 3G 시장에 진출, 시장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 확보 WiMAX, 장비 가격 인하와 모바일 WiMAX 확산이 성공의 관건…Maravedis 성공적인 모바일 S/W 개발의 관건, 적합한 ‘개발 툴’과 ‘테스트 툴’의 이용 하나의 번호로 유선-휴대-IP전화 통합 솔루션 등장 … BridgePort 전철-버스용 로밍지원 무선랜 라우터 출시 … Cisco와 JR서일본 China Mobile, 보다폰과 연합전선 구축해 3G 도입 준비중 美 이통시장에도 망개방 추세, W2P 방식의 콘텐츠 유통 확산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모토로라, 음악 인식 서비스 Shazam 탑재 단말기 출시 휴대전화, TV를 누르고 차세대 광고 매체로 부각 유선사업자가 3G-WiFi 듀얼단말 활용 모바일센트릭스 솔루션 발표 - NTT서일본 무선랜-셀룰러 듀얼단말, `법인시장 개척 위해 필수?` 모바일 TV, 과연 ‘금맥(Gold Mine)’이 될 것인가 ? 美 소비자 40%, 휴대전화로 무선랜 VoIP 이용 희망 … In-Stat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日 NTT, 유무선통합 규제 회피위해 그룹사 개별 FMC 서비스 추진 모바일 방송, `동영상 스트리밍을 압도, 5년내 가입자 1억명 전망` 日 이통사들 지상파 DMB에 냉담, 사업 성공의 최대 걸림돌 무선인터넷, 검색과 다운로드 속도 향상이 가장 시급한 과제 모바일 방송 활성화 관건, "양방향 TV 실패 전철을 답습 않아야" 퀄컴 신임 CEO, "TV폰이 카메라폰 보다 더 대중화 될 것이다" 노키아, 모바일TV-휴대폰 상호접속규격 공개… DBV-H 확산 노려 日 Mobile Centrex 시장 경쟁 본격화 조짐, PHS 가세로 3파전 Skype와 EV-DO를 번들링한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등장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日 위성 DMB, 프로야구 전 경기 생중계 서비스 개시 한국의 모바일 TV 론칭, "전세계 시장 향배의 테스트베드 역할" 모바일 동영상 소비자 조사, "관심은 높지만 지불 의향은 낮다" [해외시각] 모바일 WiMAX, 셀룰러를 위협할 대항마가 될 것인가 ? 모바일 데이터 이용 패턴, 국가별 문화적 차이와의 상관관계 연구 결과 나와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모바일 방송, 양방향성과 이동성을 활용한 비즈모델 발굴이 관건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 Nokia, 호주에서도 DVB-H 기반 모바일 TV 시범 서비스 개시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모바일 이메일 시장, BlackBerry의 독주가 끝날 것인가? 모바일 TV 서비스, 2010년 가입자 1억 2,480만 명 달성…Informa 日, 데이터 정액제의 영향으로 M커머스 시장 대폭 확대 Virgin Mobile, BT와의 제휴로 T-DMB 기반의 모바일 방송 진출 유럽 이통사들의 3G 기반 방송 서비스, 모바일TV에 대한 실망감을 부추길 수도 모바일 방송용 단말 시장, 2010년까지 7,350만대 규모로 성장 … Strategy Analytics 모바일 방송 서비스, 시장성 충분하다 … ABI Research 도코모, Felica로 고객 로열티 강화에 기대 … Mobile marketing conference 2005 DoCoMo, 모바일 광고 이용자 급증, 광고 효과 입증 … Mobile Marketing Conference 美 주문형 유선 방송 TiVo, 모바일 시장으로 진입 佛 방송규제기관, DVB-H 시범서비스 3개 방송사에 허가 모바일 성인콘텐츠, 규제 적용 전에 이통사 스스로 양성화 노력해야 … Yankee Group Mobile OS 시장의 전략적 제휴 움직임과 휴대 전화 시장 Platform Leadership의 장악 저가형 무선 VoIP 단말 출시와 국내 듀얼모드 단말 사업에의 시사점 Nokia 등 DVB-H 진영, 싱가포르 방송기술 박람회서 시연 Qualcomm의 MediaFLO 확산 움직임과 T-DMB의 글로벌 대응 전략 美 Google, 휴대전화 이용한 웹 검색 서비스 개시 T-DMB의 해외 진출, 멕시코 시연회가 갖는 의미 英, 모바일 TV 서비스 앞두고 방송 수신료 징수 논란 대두 카메라폰 연계 3D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Monster Farm POP` 美 Navini Networks, pre-standard Mobile WiMAX 장비 발표 佛 VDL, 지상파 DMB 도입준비 시작 한국의 세계 이동통신 산업 Mainstream 진입의 Vision WiBro Global Marketing Positioning Strategy [보도자료]한국의 세계 이통시장 주류 진입을 위한 쌍두마차 : DMB와 WiBro 2005년 뮤직폰이 대세, 단말업체 인터넷 음악 서비스 업체와 제휴 확대 英 Yahoo, 모바일 가격비교 서비스 출시 英 Virgin Mobile, 8월 발표 Motorola iTunes폰 채택 모바일 WiMAX, 규모의 경제 확보 어려울 것 … Unstrung [통계]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지역별 소비자 반응, 시사점과 수요 활성화를 위한 대안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 나선 KDDI: XML 기반 독자 미들웨어로 ASP 개발 촉진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Felica로 27조엔 규모의 소액결제 시장 공략 日 라이브도어, 2GHz iBurst 사업 계획 발표 동영상을 활용한 양방향 서비스: 英 Hutchison 3 UK의 모바일 베팅 서비스 日, 무선인터넷 환경변화에 따른 모바일 CP 붕괴 가능성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1Q 스마트폰 OS 시장, 리눅스 점유율 급증 모바일 게임 시장, 2010년 110억 달러 규모로 성장 소프트뱅크, 무선랜/W-CDMA 간 음성∙영상 동시 핸드오버 성공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일 MBCo, 24시간 음성 뉴스 서비스 개시 모바일 방송, 고객 지불 의향 낮아 차세대 수익 창출에는 역부족일 것 핀란드 모바일 방송, 세계 최초의 스포츠 생중계 서비스 제공 日 도코모, 태국서 M-Payment 전문 합자회사 설립 日 KDDI, 앙케이트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개시 오페라, Java지원 모바일용 개방형 브라우저 `Opera Mini` 출시 KDDI, 팩스를 모바일용 판촉툴로 활용하는 `전자전단지` 서비스 개발 모바일 기기의 보안, “Software 방식으로 접근해야” AOL,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시작 초등학생 겨냥 휴대전화용 학습 사이트 등장 … 日 도코모 셀룰러-WiFi 듀얼폰이 VoIP 시장 확산 견인할 것---In Stat Siemens, DVB-H 방식의 모바일 방송용 휴대전화 선보여 대만, 2006년에 모바일TV 서비스 개시할 듯 Nokia의 모바일 TV 시범서비스에서 41%가 지불 의사 밝혀 일 모바일 TV 이용자, TV 시청자의 4% 수준 모바일 TV, 애호가와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 단말 이용의 편의성이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성장의 핵심요인 모바일 WiMAX, "2008년 이후에나 상용화될 것" … Unstrung 전세계 모바일 TV 가입자 2010년 6,500만 명 도달 유럽 모바일 방송 초기 활성화, 예상만큼 쉽지 않을 전망 모바일 방송,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할 것…Unstrung 英 Hutchison 3의 망개방 전략, 휴대전화로 유선사이트 접속 허용 英 지상파 방송사, DVB-H 시범 서비스에 콘텐츠 제공 결정 [IBC 2005] 본격화된 모바일 방송 표준간 경쟁 IEEE, 9월내로 802.16e 모바일 WiMAX 표준 스펙 최종 확정 佛 CSA, 4개 모바일 방송 시범 서비스 허가 글로벌 통신업계, "고정형 WiMAX 시장 기회 외면 말아야…"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 및 정책 부재가 활성화에 걸림돌 加 Nortel, WiMAX 시장 공략 위해 LG전자-Airspan과 제휴 EasyMobile, 저가 요금제로 네덜란드에 이어 독일에 MVNO 사업 진출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英 Ofcom, “전국적 모바일 TV 서비스는 디지털 전환 완료되는 2012 년 가능” 英, 주파수 할당 문제로 모바일 방송시장에서 뒤쳐지게 될 것 “모바일 방송, 아직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없다” [통계] 일본의 기업용 모바일 도입 현황: 구내전화의 모바일화 및 이용 용도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DVB-H 시장, 2011년에 68억 유로 규모로 성장…Frost & Sullivan 伊 TIM, 민영방송사업자인 Mediaset과 DVB-H 서비스 개시 발표 이탈리아 공영방송 사업자, 모바일 방송 채널 별도 제공 무선 이메일 시장, 다양한 업체 참여로 시장 확대 예상 도코모, 모바일 옥션 서비스 강화 위해 라쿠텐과 업무 제휴 도코모, 카메라폰을 모바일 스캐너로 활용하는 기술 테스트 중 [해외시각] 세계 무선브로드밴드 시장의 다크호스로 주목받는 WiBro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日 닛산, 텔레매틱스 서비스에 주변 주유소 가격 검색 기능 추가 佛 Orange 및 Bouygues Telecom, DVB-H 시범서비스 개시 英 BSkyB, 브로드밴드 사업자 Easynet 인수 Nokia, 모바일 WiMAX 시스템 데이터 전송 실험 성공 [해외시각] 본격화되는 모바일 WiMAX 경쟁, 주요 이슈와 향후 전망 모토로라의 WiMAX 전략 키워드, "802.16e와 아시아 시장 공략" [MIPCOM] 모바일 방송, 12세~22세가 핵심 타겟 [MIPCOM] 모바일 방송, 5년내 일반 방송 시청자 규모로 성장할 전망 이탈리아 규제당국 AGCOM, 신규 규제 프레임 개발을 위한 조사작업 착수 美, 모바일 방송에 대한 수요가 10% 넘는 것으로 조사 … Strategy Analytics Virgin Mobile, 2006년 프랑스 MVNO 시장 진출 선언 인텔-모토로라, 모바일 WiMAX 확산 위해 공동보조 선언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Nokia,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운영플랫폼 출시 Swisscom,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시험서비스 개시 Nokia, DVB-H 전용 TV폰 출시하며 상용화 대비 獨, DVB-H보다 T-DMB의 모바일 방송 시장 선점 가능성 높아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수요가 20% 미만으로 조사 Disney, 모바일 콘텐츠 강화 위해 모바일 게임업체 인수 日 IP 모바일, 고속데이터통신 활용한 M2M 사업집중 "2009년 흑자 달성할 것" 모바일 방송, 기술적 성공과 상업적 실패라는 양면성을 지닐 수도 英, 모바일 방송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4%, 사용자 의향은 6%에 불과 日 이액세스, 서비스 개시 5년 안에 500만 가입자 달성 목표 日 총무성, 3G 시장 신규 플레이어 확정---소프트뱅크•IP모바일•e-Access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핀란드,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사업권 경쟁 본격화 DVR 도입가구의 TV 시청율, 미도입 가구보다 오히려 높아 英 T-Mobile, 모바일 방송 기술로 DVB-H 채택 가능성 모바일 WiMAX, 2008년 본격 상용화 전망 모바일 베팅 서비스, 2006년 이후 mass-market 진입 가능 포르투갈, 2006년 초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시범서비스 예정 프랑스 Vivendi, 모바일 방송 주파수 배정 및 규제 확립 촉구 대만 UMC, DVB-H 전용 칩 개발 부문에 대규모 투자 방침 메이저 영화사들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사업 진출 본격화 모바일 방송, 고품질과 저가격 실현이 활성화의 관건 HP, 통신사업자용 TPS 소프트웨어 공개 2010년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전망, "가입자 7백만, 서비스 매출 13억유로" Vodafone, 3G 기반의 글로벌 모바일 방송 채널 제공 IEEE의 802.16e 최종승인, 모바일 WiMAX 상용화 로드맵 개시 NRI, 2010년까지 일본 IT시장 예측 결과 발표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2010년까지 70억 유로 규모로 급성장 도코모, 중국 모바일결제 업체에 60억원 투자 美 모바일 방송 시장, 2009년 1,500만명 규모로 성장할 전망 Yahoo와 Seven Networks, 모바일방송 및 IPTV 겨냥한 조인트벤처 설립 Nokia, N-Gage 이후 차세대 모바일 게임 플랫폼 준비 모바일 방송 브랜드 전략의 핵심, 콘텐츠 확보 英, 모바일 뱅킹에 대한 잠재 수요 높아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모바일방송 시장의 관전포인트: 표준, 수요, 주도권 핀란드, 모바일 방송 규제 정비로 시장 활성화 도모 Vodafone, 수요 불분명한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 독자 생존 방식 채택 Hutchison 3G, MS Outlook 기반 MMS 전송 서비스 런칭 영국 Orange, 3G와 WiFi를 결합한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런칭 계획 Opera, 모바일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파트너로 Google 선택 日 신규 이통사업자 소프트뱅크, WiMAX 추진 전문부서 설립 So Much For The Mobility Premium In Music Downloads A Truly Interactive Mobile TV Test ? Mobile's future with IP Mobile's IP challenge Reality check : A 3G-user experience Mobile TV services : Shouldering the burden Mobile TV : Ready for prime time ? 美 NeoMagic, DMB 및 DVB-H 지원하는 칩 솔루션 발표 日 모바일 옥션 시장, 도코모 진입으로 KDDI와의 본격 경쟁 돌입 모바일 게임, 2006년 이통산업 성장을 주도할 킬러앱 모바일 WiMAX 서비스, OFDMA보다 OFDM이 검증된 기반 기술 [통계] Telco의 차세대 방송/비디오 사업 경쟁력 日, 휴대전화를 이용한 주식거래 연간 14조엔 규모로 성장 Mobile operators set sights on the moving image 모바일 WiMAX 기지국용 Turn-key 솔루션 등장 … 상용서비스 가속화 Nokia, 美 Modeo에 공급할 DVB-H 모바일 방송 시연 모바일 게임, GSM 시장 확대로 수십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아시아 이통시장 블록화를 주도하는 SingTel, 호주 버진 모바일 인수 기업용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초기 수용층은 “SOHO”---- In-Stat 英 이통업계, "Nokia의 DVB-H 단독 표준 지지 방침은 오판" 英 BT, DAB 기반의 `성공적인` 모바일 방송 시험서비스 완수 美 CBS, 모바일 방송 전용 드라마 제작 방침 MMS 비활성화, SMS 4배 수준의 고가 요금 때문 美 3G 보급률, 향후 3년간 14% 수준까지 급성장 MVNO로 이통시장 추가경쟁 유도하는 일본 총무성: 사업자 별 현황과 선결과제 美 Sprint Nextel, UMTS TD-CDMA에 2차 투자 단행 “2005년 디지털 음악서비스 시장에서 모바일 비중은 40%”---IFPI 日, 오는 4월 지상파 모바일 본방송 앞두고 수신단말 속속 등장 DVB-H 진영, 모바일 방송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북미 시장 진출 본격화 Mobile TV, A fuzzy picture M-Commerce 시장, 향후 모바일 Ticketing과 모바일 Retail이 주도 2005년 전세계 휴대폰 판매 실적과 특징 모바일 이메일, 3년 내 급성장하여 매스마켓 형성할 전망 日 이액세스, "모바일 WiMAX 선택은 애플리케이션 실현을 위한 최적의 기술을 고민한 결과" 휴대폰 시장전망(전세계,03-06) 美 모바일 방송 시장, DVB-H vs. MediaFLO 본격 경쟁 점화 中 모바일게임 고수익 궤도 진입 휴대전화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TV와 모바일 e메일 Nokia의 3G MBMS 지원 결정의 이면 美 Cingular Wireless,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테스트 예정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와 MVNO 교섭중 美 모바일 시장, 일본 시장 따라갈 것 무선브로드밴드 포지셔닝 경쟁 (2): 돌아온 802.20, 모바일 WiMAX를 위협하다 모바일 카지노게임의 성장성 이동통신 가입자당 매출ARPU(전세계,3Q-4Q,05) 이동통신이용자 월평균통화량MOU(전세계,3Q-4Q,05) 디지털 이동전화시장 변화추이(세계,01-05) CDMA 가입자수(전세계,97-05) 국내 이동전화 가입자 현황(2006년 1월) 中 월별 이동전화 가입 실적(중국,2005) MMS 휴대폰 및 서비스 이용자 전망(중국,03-08) [3GSM] Alcatel, 모바일 WiMAX 기지국 출시로 시장 주도권 선점 3G가입자 데이터서비스 이용현황(영국&독일,4Q 2005) 국내 이통3사 SMS 매출 현황(2005) 국내 이통3사 데이터 매출액 추이(03-05) 이통3사 손익계산서 요약 비교(국내,04-05) [3GSM] 加 Nortel, 모바일 QPS 실현시킬 Beyond-3G 기술로 HSOPA 표준화 주도 英 Virgin Mobile, BT와 제휴로 유럽 최초의 모바일 TV 서비스 제공 英 Orange, 3G TDtv 방식 모바일 방송 테스트 계획 프랑스 T-DMB 컨소시엄, 시범 서비스 개시 기업용 모바일 오피스 환경 갈길 멀어 … Cisco CIO Mobile-only operators fear VoIP value destruction 3 Italia, 3G 기반 모바일 방송 상용화 예정 “가입자 50만명 목표”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유럽에서 차세대 유망 광고 플랫폼으로 각광 이동통신 가입자 전망(전세계,02-06) 모바일 방송 표준 경쟁에서 DVB-H가 가장 우세할 것으로 전망 향후 휴대폰 구매 장소(국내,2006) 스페인 Codium Networks, 모바일 WiMAX 네트워크 구축 개시---유럽 WiMAX 시장 개화 조짐 지상파DMB폰 2006년 1월 판매현황과 시사점 가계통신비 현황(국내,03-04) 중국 이동통신 가입자수 예측(06~08) 중국 이통2사 누적가입자 현황(2006년 1월) m커머스 확대에 나선 KDDI, 모바일 쇼핑몰 `au쇼핑몰` 런칭 GSM과 CDMA방식 휴대전화 점유율(전세계,02-07) 휴대전화 산업의 신규 성장 동인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방송 중국 휴대폰/PHS 생산량 추이(2005년 6월-11월) 중국 3G서비스 매출 전망(05-10) 중국 3G 단말 판매량 전망(06-08) WiMAX Forum, 802.16e 인증테스트 업체 선정---하반기부터 모바일 WiMAX 인증 진행 SK텔레콤 유형별 ARPU(04-05) SK텔레콤 무선인터넷 매출 현황(04-05) 日 휴대전화 데이터 정액제를 이용한 국제전화 서비스 등장 美 Sprint Nextel,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강화 위해 MTV와 제휴 모바일 방송 진영, 유럽연합에 규제 확립 및 주파수 할당 촉구 국내 대학생 게임 이용 실태(2006) 美 Modeo, 모바일 방송 시장에 대한 주요 트랜드 발표 온라인게임 시장규모(한국중국,02-06) 중국 NGN 사용자 전망(05-10) 중국 휴대폰 판매 실적(01-05) 중국 뮤직폰 판매 전망(03-07)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05-10) 중국 PHS 판매 실적(01-05) 모바일 방송의 대중화 시점은 2008년 ... Nokia 플랫폼별 세계 게임시장 전망(2002-2007)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장르별 성장 전망(2004-2007) 일본 온라인게임시장 성장 추이(2005-2009) 국내 게임시장 규모와 GDP 대비 비중 (2002-2005) 게임산업 추이 및 전망 (국내,2002-2006) 게임산업 수출입 추이 및 전망(국내,2002-2006) 게임업계 주요업체 매출(국내,2005) 미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2001-2006) 모바일·비디오게임 시장규모(국내,2003-2007) 이동통신단말 시장점유율 추이 및 전망 (전세계,2003-2007) 미국 휴대폰 시장규모 전망(2004-2009) 중국 텔레콤사업자 시장점유율(2004-2005 2Q) 모바일 방송 시장, DVB-H 표준의 지지 세력 증가 日 도코모, 신용카드 2개사와 추가 제휴로 금융사업 박차 모바일 방송, ‘옥외’ 보다는 ‘가정 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 이동통신3사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추이(국내, 2004-2005) 이동통신 번호이동 가입자수(국내, 2005) 지상파DMB 약진, 3월중 위성DMB 추월 예상 中 모바일 방송, 2009년 가입자 1억 명 규모로 확산 전망 DMB 단말기 시장 전망(국내/세계, 2005-2009)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인텔, 802.16e 칩셋 업체 투자로 모바일 WiMAX ecosystem 구축에 박차 국내 휴대폰결제 시장규모(2000-2006) 기기별 음악감상 이용 현황(국내,2005-2006) 국내 디지털음악 시장규모(2000-2004) 인텔, 올 하반기 노트북용 모바일 WiMAX PC 카드 공개 방침 EU, 모바일 방송 주파수 분배 및 규제 환경 마련이 급선무 2010년 세계 모바일콘텐츠 시장 430억달러 규모로 성장---iSuppli 모바일 방송 사용자들은 채널 패키지에 월정액제 선호 Cingular Wireless,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Cingular Video’ 출시 美 2005년 무선통신시장 매출, 10.7% 증대 日 지상파 모바일 방송, 일반 이용자 층에는 침투하기 힘들 것 중동 모바일 시장, 경쟁환경과 민영화율이 관건 휴대폰 최대 선호 애플리케이션은 이메일, 뮤직, 모바일 TV 순 獨 T-Mobile, DVB-H 표준의 기술적 사양에 만족 DVB-H, 유럽 모바일 방송 표준으로 채택될 가능성 고조 "모바일 WiMAX, Super3G보다 매력 없다"......에릭슨 CEO 인도 주요 이통사별 가입자 현황 (2005년) 2월 휴대폰 판매 동향(1) : 총판매량 하락에도 일평균 판매량은 상승 2월 휴대폰 판매 동향(2) : 이통사별 점유율, SKT는 3개월 연속 하락세 2월 휴대폰 판매 동향(3) : 제조사별 휴대폰 판매량 및 점유율 日 야후,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 `Yahoo Area 검색` 개시 美 모바일게임, 가격 상승과 이용자 증가로 매출 급증(2005.09-2006.01)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 전망 獨 T-Mobile, 최초의 SIP 기반 셀룰러/무선랜 컨버전스 서비스 예정 日 모바일 CP 반다이, 윌콤의 PHS 통신모듈 이용한 키즈폰 발매 동유럽 모바일서비스, 165억 달러규모로 성장 전망 휴대전화 이용으로 인한 생활의 변화 미국 이통시장의 성장 열쇠는 `요금 체계` 국내 이통사별 기업용 SMS 실적 (2005년) [소프트뱅크] 보다폰과 콘텐츠 측면에서 협력모색 중국 월별 모바일서비스 누적 가입자수(2004년) 중국 월별 모바일서비스 누적 가입자수(2005년) 대만 모바일 인터넷 이용현황(2004-2005년) 중국 텔레콤서비스 매출 구성 (2006년 1월)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5년) 모바일 방송의 최신 동향 및 해결 과제 대만 청화텔레콤, 2006년 3G서비스 100만 가입자 목표 덴마크 모바일 및 통신 시장 현황(2002-2004) 중국 이통2사 총매출 및 모바일서비스 매출(2005년 상반기)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중국 SINA社 모바일 서비스 매출 현황(2005년) 모바일 방송 시장 규모, 2009년 55억달러 수준에 그칠 전망 KDDI, 아사히 TV와 모바일 디지털 방송 검증작업 개시 중국 SP의 MMS서비스 매출 규모 전망(2003-2008) 휴대폰 스팸 수신 현황(국내, 2004.5-2005.12) 도코모, 모바일 광고 회사에 18억엔 출자 도코모, 일본최초의 위성DMB 지원 3G 단말출시 모바일 WiMAX 인증 개시 임박, `더 이상의 상용화 지연은 없다` 중국 모바일 서비스별 매출 현황(2005년) 중국 모바일게임 매출 및 가입자수 전망(2003-2008) 중국 이통사별 신규 가입자 수(2006.1-2006.2) 차이나모바일 경영실적(2005년) 중국 모바일게임 가입자수 추이 (2001-2008) [CTIA] Alvarion, seamless 핸즈오프 지원하는 모바일 WiMAX 솔루션 공개 유럽 모바일 방송 경쟁, DMB가 DVB-H를 이기기에는 역부족 … F&S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10년까지 5억달러 규모로 성장 신규 이통사업자 이모바일, 3G 사업 위해 신디케이트 방식으로 2,000억엔 차입 KDDI, 음성 콘텐츠의 다운로드 서비스 'EZ 토크 콜렉션' 개시 중국 통신사업자별 3G 투자규모 전망(2006년)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규모 예측(2004-2008) 美 Modeo, DVB-H 기반 모바일 방송 서비스용 스마트폰 출시 MediaFLO, 미국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지능형 LBS 지역 검색 서비스: Sprint Nextel의 `InfoSpace Find It` 차이나모바일 매출 추이(2000-2005년) 국내 대학생 모바일게임 선호도 조사(2006.4) 미국 모바일게임 이용 패턴 분석(2005.9~2006.1) 멕시코 모바일 메시징 시장 성장 추이(2004-2009) 브라질 이동통신 시장 동향 (2004-2005) 영국·독일·미국 모바일 가입자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율(2006.1) KDDI-미쓰비시은행, 모바일 쇼핑 특화한 인터넷 은행 설립 논의 모바일정보 이용자 전망 (서유럽, 2003-2008)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DMB폰, 3월 휴대폰 판매의 14.5% 차지 (ATLAS 발표, 2006.03) 모바일 정보 이용자 전망 (프랑스, 2003-2008) 日 KDDI의 미디어 비즈니스 전략,"통방융합으로 무선포털의 이용기회 확대" 모바일 정보 이용자 전망 (영국, 2003-2008) 북미 모바일 전자지갑 시장, 2011년까지 2,500만명 이용자 확보 전망 日 덴츠 조사, "지상파 DMB폰 구입하고 싶다" 43% 中 China Mobile, 다국적 이통사업자 Millicom 인수에 40억불 쾌척 일본 유형별 게임시장 규모 추이 (2002-2007) 차이나모바일 음성서비스 매출 추이 (2000~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