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드밴드 보급과 함께 인터넷 광고가 전통적인 매스컴 광고를 앞지르며 급성장하는 가운데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각 업체들의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일본 최대 인기 포털인 야후 저팬이 인터넷 광고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가운데 Overture와 Google은 유선 검색연동 광고시장에 특화한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전반적인 인터넷 광고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모바일 광고 시장 역시 그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일본의 경우, 이통사들의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이 갖추어짐에 따라 요금부담에서 해방된 이용자들이 다양한 서비스에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검색'분야는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이용이 더욱 활발해진 케이스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모바일 광고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휴대전화 화면의 대형화와 3G 서비스는 휴대전화의 표현력 향상으로 이어져 모바일 광고시장의 가치를 한층 끌어올리는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