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통3사별 번호이동 현황(2006년 1월-3월) Tag #국내 이통3사 SKT KTF LGT 번호이동 현황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2G/3G를 하나의 번호로 병용하는 "Dual Network" 서비스 일본 총무성, 2003년까지 이동전화 번호이동성 실시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2002년도 국내 무선인터넷 업계의 기대와 전망 LNP가 제공하는 기회 IT시대 거대 통신회사의 생존전략 유무선 통합환경의 액세스망: EV-DO의 재활용 무선랜의 재약진과 국내외 3G 사업의 판도변화 이동통신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사고의 전환 국내 통신사업자에게 W-CDMA는 무엇인가 번호이동성 실시를 둘러싼 FCC와 이동통신사업자 간의 갈등 번호이동성 도입에 대한 일본 이동전화 이용자의 의견조사 결과 이동통신망/무선랜 결합 기술의 새로운 시도 번호이동성 효과실현의 실질적 Enabler : UIM 카드 [View] 국내 통신사업자들의 e-Biz 전략에 대한 중간점검 BT, 공중 무선랜 사업확대를 통한 3G 시장진출 기업용 유무선 복합서비스, 구내무선전화 사업의 비즈모델 분석과 전망 [View] 국내 W-CDMA 서비스 성패의 변수에 대한 잘못된 논점 국내 텔레매틱스 플레이어별 사업 추진 현황 점검 (1): SK-SKT 국내 텔레매틱스 플레이어별 사업 추진 현황 점검(2): GM대우 국내 이통사의 ‘미래성장 모멘텀’ 찾기에 대한 제언 무선망 개방의 새로운 흐름 유선 Last-Mile, 국내 이통사에게 어떤 존재일까? SingTel의 성공사례와 국내 이통사의 글로벌 진출현황 위성 DMB의 출현과 국내 이통산업의 진화방향 번호이동성 도입에 따른 소비자 비용부담 현황 유무선 통합과 홈네트웍 경쟁시대, VoIP의 전략적 의미 FCC의 번호이동성 가이드라인 발표와 북미 통신사업자들의 동상이몽 [통계] 미국, 번호이동성 관련 소비자들의 사업자별 선호도 및 이용성향 조사 결과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쏠림 현상과 후발사업자의 전략적 방향성 : LGT를 중심으로 북미 후발이통사의 파격적인 요금 전략과 시사점 망 이용 효율의 증대 노력 : SKT 통화가능통보서비스 미국 이동통신 시장의 최근 동향과 전망 美 Sprint PCS, 스트리밍 방식의 모바일 TV 서비스 개시 이통사업자의 관점에서 본 번호이동성: "Volume Game 보다는 Value Game이 중요" 국내 무선데이터 시장의 「쏠림현상」분석 유럽 소비자의 번호이동성 이용실태 : 요금과 수수료가 아닌 변경절차가 가장 큰 걸림돌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정액형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 등장으로 술렁이고 있는 미국의 이동통신 시장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美 번호이동성, 선발 사업자간 이동율 높게 나타나 美 번호이동성 중간성과 발표, Verizon과 T-Mobile이 가장 큰 혜택 국내 통신시장, 경쟁구도 재편의 필요성 새롭게 부상하는 통신시장 경쟁구도 재편의 키워드 : `무선을 중심으로 한 유무선 통합` 2004 하반기 번호이동성, 이통사의 대응전략 점검과 시장 전망 [해외시각]미국 번호이동성의 진행경과 및 향후 전망 국내 통신시장의 Duopoly 체제화 주장과 위험성 SKT의 데이터 정액요금제 발표와 의미 HSDPA, 국내시장 도입의 효용성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미국의 번호이동성 중간결산 WiBro 딜레마와 KT 그룹의 선택 KT 그룹의 W-CDMA 딜레마와 해법의 방향성 SKT의 SO를 통한 유선사업 진출의 의미 휴대인터넷 정책의 변화, SKT와 KT에의 임팩트와 사업추진의 방향성 무선랜을 바라보는 이통사들의 변화된 시각, 비즈모델의 새로운 방향성 제언 Samsung, 통신서비스 시장 진출의 가능성과 전망 W-CDMA 딜레마의 새로운 해법, 수직통합형 비즈모델과 글로벌시장 개척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WiBro 사업자 선정, 칼자루는 SKT가 쥐고 있다 통신서비스와 제조업의 분리 or 겸업 허용, 정책목표의 원점으로 돌아가 절충점 찾아야 SKT는 EV-DO를 업그레이드 할 것인가? [해외시각] 이동통신 번호이동성 1년,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 日 번호이동성 설문조사 결과, 절반이 "KDDI로 이동하고 싶다" KDDI 오노데라 사장, 소프트뱅크의 이통시장 진입에 대해 일침 Churn 희망자의 절반, "현 사업자가 요금 내리면 옮기지 않겠다" 美 FCC 집계결과, MNP 실시 1년간 780만 명이 이동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SKT, WCDMA 사업계획 재검토 관련 FT 보도내용을 공식 부인 2005년 일본 이통시장의 핵심 화두는 `융합` … 노무라연구소 SKT, 美 ISP 업체 EarthLink와 4.4억불 MVNO 합작법인 설립 도코모, 배터리 무상 교체 … MNP에 따른 Churn 방지가 목적 [해외시각] SK텔레콤, 美 MVNO 시장진출 배경과 의미 모바일 게임의 성장 엔진: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 한국형 MVNO의 미국시장 진출, 성공을 위한 조건 SKT의 단말사업 확대 : 과욕인가, 생존의 문제인가 ? 통신사업자의 브랜드 파워: `친구그룹`에 의한 네트워크 효과가 좌우 SKT, 음성 주력망을 WCDMA로 바꿔야 한다 KTF, WCDMA에서 SKT를 따라 가서는 안 된다 이통사 실적, `단기 호조, 장기전망 불투명, 亞 시장이 추세 견인` 팬택의 SK텔레텍 인수 결정, 배경과 의미 하나로의 WiBro 사업포기의 파장과 논점 : 무선 브로드밴드 무용론 대두, 더욱 느긋해진 SKT 日 도코모-KDDI의 경쟁 제2막 돌입, `3G 점유율에서 MNP로` SKT, 금년 WCDMA에 3,712억원 투자해 본격적인 망 확산 추진 법인 가입자, 높은 전환비용과 계약 조건으로 인해 Lock-in … `충성도` 높지 않다 日 도코모 주총 주요내용 … 신규 성장을 위한 경쟁력 회복 평가 Morgan Stanley, SKT 투자의견 하향 조정 SKT, 과도한 투자 지출이 문제인가? - 모건 스탠리 분석의 문제점 SKT, 인도 CDMA 사업자 Tata Teleservices 인수 루머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SKT, KTF HSDPA 투자방향의 문제점 美 SK-Earthlink, 셀룰러와 WiFi 결합 서비스 계획 발표 SKT 사업전략의 본질적 문제점과 최우선 과제 이통사의 가정영역 사업확대, 가전업체와의 경쟁 초래 국내 WiBro 시장, 제3의 신규 세력이 필요 도코모 3.5G 전략의 문제점과 Hybrid형 인프라 전략 SKT, 2Q 당기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 통신사업자의 영화사업 진출, 전략적 방향성 제언 캐나다 VoIP 불공정 규제 방침 결정…유선전화사업자들 반발 이통사와 단말 사업, 과연 분리될 수 있을 것인가? Google과 SKT의 접점: WiBro KT 그룹 WiBro 사업의 무게중심, KTF로 이동하나?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LGT와 KTF의 사활 문제풀이 日 총무성, 내년 11월부터 번호이동성 의무화 방침 KT의 WiBro 사업 KTF로의 중심이동과 WiBro의 위기 SKT가 지금 WCDMA를 꺼내든다면… 도코모, 한국 2위 이통사업자 KTF에 655억엔 출자 KTF가 먼저 WCDMA로 SKT를 쏘다 지상파DMB폰 2006년 1월 판매현황과 시사점 이동통신 번호이동 가입자수(국내, 2005) 소프트뱅크의 보다폰K.K. 인수 시도, 부가가치 창출이 성공관건 국내 유무선 통신사업자 R&D 비용 비중(2003-2005) 국내 이동통신 3사 누적 가입자 현황(2006년 2월말) 국내 이동통신 3사 번호이동 가입자 현황(2006년 3월) 국내 이통3사 보조금 지급 현황(2006.03.27발표) 국내 이동통신 3사 번호이동 가입자 현황(2006.1) 국내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현황(2006.12-2006.1) KTFT 매출 및 판매량 추이(2003-2005년) 국내 이통사별 이동전화 가입자 현황 (2006년 1분기) 국내 이통사별 위피폰 보급 현황 (`05Q1-`06Q1) 국내 이동전화 가입자 현황(2006.1) 국내 이통사별 010번호 가입자 비중 현황(2006.3) 국내 업체별 위성 DMB 판매량 및 가입자 수 (2006.3) 국내 이통3사 매출실적 (`05Q1-`06Q1) 국내 보조금 시행전후 이통사별 휴대폰 판매 현황(2006년 3.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