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에서 전개되고 있는 게임폰 사업을 조망하고, 게임폰의 킬러앱인 모바일 3D 게임이 활성화된 일본 시장을 벤치마킹,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을 제언하였다. Tag #게임폰 모바일 3D 게임 일본 SKT 노키아 N-Gage 삼성전자 LG전자 팬택&큐리텔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자바 서비스「i애플리」 컨텐츠소개(1) : 게임편 휴대폰에서 3D동화 J-Phone, 3차원 동화상 화면처리 가능한 휴대폰 6월 출시 급성장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 i애플리 컨텐츠상세소개 : 게임편 세계 지역별 무선인터넷게임 시장예측 Vodafone Live!의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 일본 휴대전화 자바게임시장 복합형단말기 N-gage를 앞세운 Nokia의 게임사업 진출과 의미 노키아의 복합형단말기「N-Gage」스펙 공개와 게임시장 전망 일본 모바일 3D 콘텐츠 최신동향 점검 일본 모바일 자바게임의 최신동향 : Java의 진화로 미니 아케이드에서 3D/RPG로 고도화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6] : 3D 액정을 채용한「SH505i」 휴대형 게임기를 지향하는 휴대전화 : 사업자별 접근방식에 차이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통계] 노키아 N-Gage가 게임보이의 아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모바일 네크워크 게임 활성화 부진의 원인과 대책 :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Nokia의 휴대형 게임기 ‘N-Gage’의 실적부진 원인 : 단말기 가격, 불편한 UI, 타이틀 부족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20대 80 법칙 : 이를 전략적으로 응용한 KDDI와 DoCoMo의 사례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통계] 일본, 모바일 게임과 데이터 정액제의 상관관계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발표 자료]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과 2005년 기회&위협 요인 분석 3G Migration 가속화를 위한 도코모의 야심작 901i 시리즈[3]: 업그레이드 자바와 3D 사운드, Flash 서비스 모바일 게임 산업 : CP 입장에서 본 산업구조의 혁신 방안 美, 모바일 게임이 전제 데이터 수익의 4.4% 차지할 전망 … In-Stat/MDR 노키아, `N-Gage` 판매호조로 총 출하대수 100만대 돌파 모바일 게임 시장, 향후 5년간 6배 규모로 급성장할 전망 ---Strategy Analytics KDDI, 블루투스를 이용한 휴대폰용 3D 네비게이션 시스템 개발 Nokia, 50달러 수준의 염가판 휴대형 게임기 `N-Gage QD` 출시 美 Walt Disney, 모바일 게임에 대규모 투자와 기업인수 검토중 Nokia, 새로운 타이틀 투입으로 'N-Gage' 부진 만회 노려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 2009년까지 연평균 66.8% 성장…In-Stat/MDR 인도, 모바일 게임시장도 5년후 13배 까지 급성장 … In-StatMDR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2008년에 97억 달러 규모로 성장 휴대폰과 게임플랫폼의 컨버전스 : 게임폰의 가능성과 전략적 대안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게임편 노키아, N-Gage 시행착오를 감안해 멀티미디어 R&D 조직 축소 노키아, 고전 중인 N-Gage 사업,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