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야후가 디지털TV용 포털 'TV판 Yahoo! Japan'을 4월6일 런칭했다. 이는 야후가 추진중인 'Yahoo!Everywhere 구상'의 일환으로, TV에서도 인터넷접속 기회를 제공한다. Tag #TV포털 #TV+인터넷 #Web-to-TV #Yahoo!Everywhere #TV판 Yahoo! JAPAN #TV Widgets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V 포털의 선행사례 : 마쓰시타의 T나비 , 시사점과 국내에서의 가능성 英 Sky, 양방향 TV 포털 개발 현황 공개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 Telco들 대응 서둘러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배경과 주요특징 국내 TV포털 가입자수 추이 (2006.12~2007.2) 유럽 소비자 45%, TV 아닌 인터넷으로 방송 시청중..."통제 가능한 엔터테인먼트가 좋다" 소비자의 TV 시청행태 변화에 따른 IPTV 패권쟁탈 시나리오 전망...Accenture TV 포털서비스 `365°C` 출범을 계기로 본 국내 홈네트워크 시장 전망 동영상 시청형태 변화를 보여주는 최근의 동향과 향후 IPTV 시장 전개의 방향성 일본 TV포털 탑재단말 보급대수 전망(2007~2011) TV포털에 망이용 대가를 요구하고 나선 KT, 망중립성에 대한 입장정리가 된 것으로 보아야 하는가? 인터넷TV 상에서 Pay-Per-Call 방식의 광고서비스 등장, 이통요금 포인트와 연계...日 D2C등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라쿠텐과 손잡고 인터넷쇼핑몰 서비스도 추가 TV포털 365℃, 플랫폼 개방으로 콘텐츠 확보 능력 극대화 시도… 트래픽 증가에 따른 대책이 관건 TV를 중심으로 인터넷과 소매업을 융합한 신개념의 차세대 쇼핑포털 등장…日 ‘닛테레7’ 英 방송3사, 온라인 VoD 서비스 위해 합작회사 설립…Telco의 IPTV와 경쟁 준비 IPTV 서비스 성공의 키워드 : 간편한 이용방법, Sociable, Personal, 그리고 외부와의 접속성' 인터넷TV 업계, 2007년 주요 이슈 리뷰 및 전망 CJ케이블넷, 종합통신사업자로의 변신을 시도중…일단은 Telco들의 IPTV 붐업 희석시키기에 주력 인터넷TV를 둘러싼 경쟁, “최후의 승자는 Cableco도 Telco도 아니다” 유럽, 차세대 인터넷TV상의 P2P 애플리케이션 개발 컨소시엄 출범…BBC 등 참여 웹TV 성장의 견인차는 역시 ‘스포츠’ 컨텐츠, 수익모델은 가입비가 아닌 광고 국내 포털사업자의 IPTV 관련 제휴 현황 (2008) 네트워크 기능 내장 가전제품, 미래는 물론 지금도 거실의 필수품 TV로 잡지를 읽는다, 화상 확대 않고도 HD급 고화질 질감까지 표현…日 NTT컴의 ‘DoTV’ 미국 주요 인터넷TV 사이트의 시청건수 및 순방문자수 현황 (2008.4) Telco IPTV의 직간접적 경쟁자로 부상하는 웹TV와 TV포털들…최근 동향과 시사점 日 TV포털 통해 HD 콘텐츠 배급 러시, NHK에 이어 비디오렌탈 체인 TSUTAYA도 동참 웹TV에 SNS를 결합한 SK컴즈의 ‘싸이TV’…감정공유라는 새로운 가치 제공을 선도하는 日니코니코의 한국판 동영상 콘텐츠의 'Over-The-Top' 유통과 매시업, 수년내 4배로 급증…IPTV에겐 풀어야 할 숙제 Daum, 롱테일 전략에 기반한 오픈IPTV 시범서비스 개시…가능성 보다는 산적한 해결과제에 눈길 '올인원’ PC와 웹-TV 연동 기능의 진화, 홈씨어터 시장을 견인…애플, 소니, 델에 이어 HP도 참여 IPTV와 인터넷TV, 당장은 경쟁이지만 결국 협조적 관계로 갈 것… 광고BM이 접점 인텔, MID용 미디어플레이어 시연, WiMAX망을 통해 HD급 인터넷TV 스트리밍 지원 국내 IPTV 만족도 현황 (2008.4.23~30) P2P 기반 웹TV Joost, 브라우저 기반 플러그인화로 전략 수정…야후의 위젯채널도 도입 예정 Internet TV, 가정내 콘텐츠 시청형태의 메인스트림으로 자리잡아…”CoD가 왕” 국내 KT의 IPTV 실시간 방송서비스 도입 후 누적 가입자수 전망 (2008~2012) 거실 미디어 환경변화를 주도하는 Web-to-TV, 시장선점에 나선 플레이어들의 동향…시사점과 전망 온미디어, 게임에 이어 교육사업에도 진출...방송과 인터넷 동시시청 유저를 겨냥한 포털 구축 지상파3사, IPTV를 피할 수 없다면 TV포털로 주도…시청자의 UI 취향과 유료화의 심리적 저항이 걸림돌 급물살 타는 TV와 인터넷 융합, 업체들 참여 잇달아…인텔-야후-가전업체-Netflix [CES 2009] 웹2.0과 HDTV의 결합, IPTV의 강력한 위협요인으로 부상…리모콘 만으로 웹서비스 이용 [CES 2009] 야후, 위젯채널 보급위한 가전업체 파트너사 발표…일부 업체만 Intel 칩 탑재 [CES2009] 인터넷TV 전용 브라우저도 등장…리눅스 OS, W3C 위젯, UI는 HTML과 AJAX 기반 日 케이블사들, 데이터방송 활용 Web-to-TV 실험 개시…TV를 통해 야후 콘텐츠를 시청 야후, 웹TV 콘텐츠 제작사로 변신중…헐리우드와 차별화된 단편 프로에 주력 TV 위젯, 소비자의 수용도 매우 높게 나타나…Web-to-TV 확산의 기폭제 역할 할 것 美 Comcast, “인터넷TV를 끌어안는 것은 기존의 케이블 사업모델을 지키기 위한 전략” 日 야후, 'TV판 Yahoo!Japan' 서비스 개시…해상도와 폰트크기 조정, 검색 UI도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