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포털사업자의 IPTV 관련 제휴 현황 (2008) Tag #국내 포털사업자 IPTV 제휴 NHN 다음 SK컴즈 KTH 파란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V 포털의 선행사례 : 마쓰시타의 T나비 , 시사점과 국내에서의 가능성 국내 `하나TV` 이용자 콘텐츠 이용 순위 (2006.9.1~7) 국내 IPTV 서비스 이용 현황 (2006.11.28~12.4)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 Telco들 대응 서둘러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배경과 주요특징 소비자의 TV 시청행태 변화에 따른 IPTV 패권쟁탈 시나리오 전망...Accenture 국내 메가TV와 하나TV 비교 (2007.7) 사업자별로 엇갈리는 IPTV 요금전략, 결합상품 구성과 할인율이 경쟁력 좌우 일본 주요 통방융합 제품 및 서비스 보급 전망(2007~2011) 일본 TV포털 탑재단말 보급대수 전망(2007~2011) 하나TV의 광고사업 런칭, IPTV의 신수익원으로 정착할 것인가? ... NGN 기반으로 가야 진정한 타깃광고 실현 TV포털 365℃, 플랫폼 개방으로 콘텐츠 확보 능력 극대화 시도… 트래픽 증가에 따른 대책이 관건 LG파워콤, IPTV 콘텐츠 강화…Communication형 콘텐츠로 공중파 TV와는 다른 가치로 차별화해야 SKT가 하나로텔레콤 인수 때 확보 가능한 통신방송 플랫폼 국내 IPTV 월별 가입자수 추이 (2007.6~10) NHN의 IPTV 사업 직접진출은 예정된 수순, 향후 KT와의 관계유지 형태가 관심거리 국내 디지털케이블TV·IPTV 가입자수 추이 (2006.12~2007.9) 국내 IPTV 월별 가입자수 추이 (2007.6~11) CJ케이블넷, 종합통신사업자로의 변신을 시도중…일단은 Telco들의 IPTV 붐업 희석시키기에 주력 주목받는 하나TV와 365℃의 결합과 진화 방향, 본질적 경쟁력 확보 여부에 망중립성 이슈가 관건이 될 수도 NHN과 다음커뮤니케이션의 IPTV 비교 (2008) 인터넷TV를 둘러싼 경쟁, “최후의 승자는 Cableco도 Telco도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