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Arcor 유선전화 및 브로드밴드 가입자수 현황(2006) Tag #독일/ Arcor/ 보다폰/Vodafone/유선전화/ 브로드밴드/ 가입자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보다폰의 3G 연기가능성 시사와 영국 사업자들의 동향 일본의 유.무선서비스 이용현황 비교 독일 규제기관의 3G 네트웍 공유 허용과 파급효과 표류하는 GPRS 요금체계 : 정액-종량 혼합형이 주류 가시화되기 시작하는 DoCoMo의 해외시장 기술수출 유럽의 3G네트웍 공유 허용과 그 영향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2002년 세계 이동통신시장 전망 Vodafone과 Orange의 단말기 전략 변화와 시사점 재기의 몸부림 치는 獨 도이체텔레콤, 희망은 없는가 NTT 도코모, 독일에서 i-mode 서비스 개시예정 i-Mode를 발판으로 제휴, 통합을 기대하고 있는 독일 휴대전화시장 일본통신판도 변화예고-유선사업 매각하는 Japan Telecom IT시대 거대 통신회사의 생존전략 KT의 시내/시외전화 정액요금제 도입 배경과 시사점 Vodafone Live!의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보다폰, Japan Telecom 매각결정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3G로 가는 징검다리, 「Vodafone Live!」의 비즈모델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유럽 이통사의 3G 출범 현황과 국내시장에 주는 의미 J-PHONE, Vodafone 그룹공동 브랜드로의 교체와 조직개편 Vodafone에 도전하는 유럽 메이저 이통 3사의 제휴 [해외시각] 유럽 이통사들의 변화된 3G 접근법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통신시장의 상식을 파괴하는 소프트뱅크의 전략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美 Sprint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Japan Telecom : 기업용 IP 시장 공략으로 전환점 모색 모습을 드러낸 일본제 TV폰 : NEC와 Sanyo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Vodafone의 미국시장 전략과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양분화 현상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해외시각] 유무선 통합 서비스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미국의 통신업계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FT의 Vodafone 대항전략과 국내에의 시사점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해외시각] 帝國의 몰락, AT&T의 미래는 있는가? 숙적 Vodafone과 손잡은 BT의 유무선 통합 전략 : 키워드는 Bluephone 과 Single Billing 단말 고기능화로 트래픽 탈환에 나선 유선사업자들 : 「Home Phone」과 「개량형 L-Mode」사례 분석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Vodafone의 실험 개시로 주목받기 시작한 Post 3G 기술 : F-OFDM 도코모의 前부사장이 보다폰의 신임사장으로 변신 日 Vodafone의 3G 전략과 국내 시장과의 연관성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이통사와 단말벤더 간의 힘의 균형, 무너질 것인가? [분석] NTT 그룹의 중기경영 전략 :성장력 한계로부터의 탈출구 모색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KDDI 오노데라 사장, 세계최초 日 KDDI, 자체 광케이블 망을 활용한 유선전화 가격파괴 선언 日 KDDI도 시내전화 사업 참여, 내년 봄 자사 광케이블망 이용 EU 회원국 15%의 가구가 "휴대전화로 유선전화 이미 대체" 日 Softbank, "NTT 독점의 유선전화 시장에 도전장 던지겠다" 英 보다폰, Virgin Mobile 인수 추진 소문 日 Vodafone, 그룹 차원의 `3G Convergence` 전략 발표 유럽 각국, 유선전화 이탈 현상 빠르게 진행중 日 Vodafone, 쓰다 前 도코모 부사장을 신임사장으로 전격 임명 日 보다폰 신임사장 파격 인사는 NTT 그룹 내부의 갈등이 배경 日 보다폰, 가입자 순증감소의 충격 회복을 위해 3G에 주력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日 보다폰, 정액제 무제한 구내전화 `Mobile Office`로 법인시장에서 승부수 日 Vodafone, ARPU 전년 대비 9% 감소 주원인은 요금할인 경쟁 보다폰, Sarin 회장 친정 체제 강화로 글로벌 경영 쇄신 선언 BT-KT-NTTCom 등 6개사, 원폰 규격통합을 위한 유무선통합연합체 결성 China Netcom, 홍콩 PCCW를 41억 달러에 인수설 日 보다폰, 휴대폰을 구내전화로 사용하는 `모바일 오피스` 개시 日 세대별 통신료 지출, "이동전화가 유선의 2배, 특히 50대의 증가폭이 3배 이상" 英 Vodafone 사장 訪日, 일본 이통시장 재편 가능성 소문 獨 T-Mobile, 모회사 DT와는 독립된 조직으로 계속 유지키로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KDDI 중간결산 발표, 휴대전화 사업호조로 각종 목표 상향조정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英 BT, 신성장 동력 사업의 실적 호조로 유선전화 손실 만회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Vodafone, 중국 벤더들로부터 3G 네트워크 장비도입 검토 소문 日, 전화접속료의 근본적 개혁 필요성에 대한 불만 잇달아 제기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아이모드, 프랑스에서 채팅으로 인기몰이 - 2년 만에 85만명 돌파 英 Ofcom, 이통사의 부담경감을 위해 3G 면허기간 연장 고려중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BT, "All IP화를 통해 5년후 부터 연간 2조원의 비용절감 가능" 獨 지멘스, 휴대전화 사업부문을 中 Ningbo Bird에 매각 추진 소문 獨, DVB-T를 이용한 16Mbps급 무선인터넷 서비스 준비 중 총무성, NTT의 유선전화 기본료 인하 및 설비투자 부담금 폐지 방안 검토 보다폰, 내년 중반부터 3G에 대규모 투자 개시 발표 Vodafone, 일본 업체에 수 백만대의 3G 단말기 생산 주문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日 2005년 통신업계 전망 : NTT의 아성 붕괴 조짐 DVB-T 방송망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등장과 방송사업자의 무선 브로드밴드 시장 진출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스마트폰, 이통사는 소극 대응, 결국 신규 사업자가 주도할 듯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유럽 FMC 컨퍼런스, `2005년이 유무선통합의 실질적 원년 될 것`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CeBIT2005] VoIP가 통신시장 지각변동 예고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CeBIT2005] 보다폰, 3G로 유선시장 공략 위한 `At Home` 출시 도코모, 3G-WiFi 듀얼단말 대상 SOHO용 모바일센트릭스 패키지 출시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日 Vodafone,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단말 UI 전략은 `실패` 시인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유럽 이통사들, 단순 기능의 저가 단말로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獨 T-Mobile, 지상파 DMB로 월드컵 중계할 계획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日 보다폰, 주파수 여유 확보 위해 1.7GHz 실험면허 취득 SKT W-CDMA 네트워크, "일본 로밍 사용자에게 쓸만하지만, 통화 불가 지역 많아"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국내 시장에서 통신단말 단순화 추세의 활용 방안 日 총무성, 유선전화 적자, 보편적 서비스 분담금 통해 보전 보다폰, "T-Mobile USA 인수의사 없다" 日 보다폰K.K., 소니 前수석상무를 부사장으로 영입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日 보다폰, 삼성 단말 도입 검토 중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Vodafone, 독일 최초로 데이터 카드형 HSDPA 시험 서비스 개시 일 총무성, 유무선 통신시장 점유율 조사결과 공표 獨 Vodafone, 가정용 유선 통신 대체할 3G기반 FMC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인도 Bharti 지분 인수로 인도 시장 진출 박차 英 Vodafone, 휴대전화 판매 키오스크 설치 獨, DVB-H보다 T-DMB의 모바일 방송 시장 선점 가능성 높아 본격화 되는 유무선대체, 美 소비자 절반 이상 유선전화 해지 의향 日 보다폰, MVNO사업 적극추진 방침--30여개 사업자와 교섭 중 獨 Vodafone, 홈존 서비스로 유선 통화 시장 수익 잠식 日 보다폰, PC 이메일을 휴대전화로 수·회신 가능한 `보다폰 오피스 메일` 개시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독일, 지상파 DMB 시범 서비스 지역 확산 日 이통사업자들, 3G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서 MVNO로 이통시장 추가경쟁 유도하는 일본 총무성: 사업자 별 현황과 선결과제 日 보다폰, 라이트 유저 타깃의 Push형 콘텐츠 `보다폰라이브! 캐스트` 개시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와 MVNO 교섭중 유선전화 가입자수 및 KT 점유율 추이(국내,00-05) 英 보다폰, 소프트뱅크와 일본법인 매각 협상중 日 이액세스 센모토회장, "소프트뱅크 신규할당 주파수 반환해야" 시내전화 가입자수(국내, 2005년) 2005년 미국 VoIP 가입자 240% 증가---유선전화 본격 대체시작 獨 DT, 중소도시 대상의 첨단 브로드밴드 네트워크 활용 대회 개최 보다폰K.K. 인수에 나선 소프트뱅크 : 차별화의 무기는 HSDPA가 될 듯 소프트뱅크의 보다폰K.K. 인수 시도, 부가가치 창출이 성공관건 Vodafone, Not-so-big is beautiful 美 투자회사, 일본 보다폰KK 인수에 약12조원 제시 Vodafone, 3G 가입자 천 만 돌파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중국 텔레콤서비스 매출 구성 (2006년 1월) 獨 DT, 2006년 하반기에 Microsoft의 플랫폼을 활용한 IPTV 서비스 예정 獨 Hansenet, 오는 5월 IPTV 상용 서비스 개시 예정 통신 3사 유선전화 매출 실적 (2003-2005) 약진하는 인도 통신시장: 보급률 11.4% 달성 日 이동통신서비스 업계 설비투자 추이(2001-2006년) 영국·독일·미국 모바일 가입자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율(2006.1) 위기에 직면한 유럽 이통 시장, 미래 성장의 핵심 테마와 선결 과제는?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독일, 2004-2008) 브로드밴드 접속 가구수 전망 (독일, 2003-2008) 브로드밴드 접속매출의 번들 비율 (독일, 2004-2008) 연간 브로드밴드 접속 매출 전망 (독일, 2003-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독일,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전망 (독일, 2003-2008) DTV 보유 가구수 전망 (독일, 2003-2008)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독일, 2004-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독일, 2003-2008) 무선 이용자 수 전망 (독일, 2003-2008) 모바일 정보 이용자 전망 (독일, 2003-2008) 노키아-보다폰-필립스, 독일 NFC 상용 서비스 위해 협력 선언 Vodafone 본사의 조직개편 및 사업전략 변화, 배경과 전망 망 개방 의무 완화, 정부가 지배적 사업자와 한 목소리를 내는 시대 중국 신규 전화 사용자 수 (2006년 2월) 디지털 케이블 가구 수 (독일,2003-2008) IPTV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IPTV 사용자 가구 수 (독일,2003-2008) 일본 통신 서비스 가입자수 추이(1997년~2004년)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매출 (독일,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메세징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독일,2004-2008) 온라인 게임 가입자 전망 (독일,2003-2008)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콘솔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콘솔 온라인 게임 이용자 전망 (독일,2003-2008)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독일,2006-2008) DTV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5-2008) PC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독일,2003-2008) 국내 전화기 시장 현황 (2000-2005) 日 4월 휴대전화 가입자수 발표 - 3G 가속화 뚜렷 보다폰 K.K.의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명 `소프트뱅크` 중국 휴대폰 및 유선전화 가입자수 비교 (2006년4월) 중국 지역별 유선전화 신규 가입자수 (2004.1-12) KT 유선전화 매출 구조(2005년 기준) 국내 유선전화/무선전화 판매량 추이 (2000-2005) 보다폰, 이탈리아 최초의 1.8Mbps급 HSDPA 상용 서비스 개시 보다폰KK, 초유통 방식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레코메일' 개시 독일 인터넷 및 브로드밴드 접속 시장 급성장…무선 및 이동통신은 여전히 취약 美 RBOC, VoIP로 인해 매월 15만 회선 감소 … Telegeography 중국 휴대폰 및 유선전화 가입자수 (2006.1-5) 국내 명의도용 민원 접수 건수 추이 (2005.7~2006.6) 유럽시장도 HSDPA 경쟁 점화, Vodafone과 T-Mobile의 접근 전략 국내 유선전화 가입자수 추이 (1998~2005) 국내 전화기 시장 추이 (2000~2005) 스마트폰 유저, 모바일콘텐츠 이용율도 높아 소프트뱅크, 무선인터넷 브랜드를 '보다폰 라이브!'에서 '야후!케타이'로 변경 국가별 AM OLED 선호도 (2006.4~5) 국내 유선전화 사업자별 통신민원 현황 (2006년 2분기) 국내 유선통신서비스 부문별 매출액 추이 (1998~2005) 美 Verizon Wireless, “보다폰의 45% 지분 제휴는 계속 유지” 伊 보다폰, Lucent 기술 적용한 FMC 서비스 'Vodafone Casa' 출시 日 번호이동성(MNP) 10월 24일 개시---NHK보도 국내 통신 서비스별 민원제기 현황 (2006년 2분기) 세계 유선전화 시장 매출 추이 (2001~2006) 중국 통신시장 유선전화·모바일 ARPU 추이 (2006.1~4) 日 도코모, 순증가입자 시장에서 3개월 만에 1위 탈환---하이엔드 단말 라인업 확충이 주효 유럽, 휴대전화 보유률이 유선전화 추월…유무선대체는 아직 미약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獨 Vodafone, 정액제 Fixed-DSL-Mobile 번들 상품 출시 英 Vodafone, 음성-데이터 통합 맞춤형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확보 경쟁에 맞불 日 보다폰, 대만 HTC사의 Windows Mobile 스마트폰 연내 투입 日 이통사 시장점유율(2006.8) 日 이통사 가입자수 추이(2000~2006.8) 伊 브로드밴드 사업자 Fastweb, 보다폰과 MVNO 및 요금협정 체결로 QPS 채비 일본 휴대폰 기지국 설치수(2006.7) 휴대폰 기지국 시장 규모 추이(2003~2006) 국내 유선전화·이동전화 가입자수 및 보급율 추이 (1997~2005.5) 국내 KT 매출 및 유선전화 가입자수 추이 (2002~2005) 和 KPN, 유럽내 이통사업 확장 위해 인수 대상 물색중 美 MSO의 유선전화 시장점유율 연내 8% 육박, 음성시장의 판도 변화 예고 국내 통신사업자 요금 연체 현황 (2006년 상반기)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Vodafone, 중국산 저가 3G 단말 투입해 데이터 ARPU 증대에 나서 일본 보다폰KK ARPU 추이(2005.4~2006.03) Vodafone, 뉴질랜드 ISP 인수로 脫이통사 전략 강화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英 Vodafone의 단말 전략, 3G 가입자 유치와 유지 "두마리 토끼 다 잡겠다" 獨 DT, 100 달러 풀패키지 TPS 상용서비스 개시...VDSL모뎀, MS플랫폼, VoWLAN 라우터 포함 국내 유·무선전화 발신통화량 변화 추이 (2003~2005) 국내 통신서비스별 민원 현황 (2006.3분기) 국내 유선전화 사업자별 민원 현황 (2006.3분기) 국내 VoIP·와이브로의 유선전화·초고속인터넷 대체 전망 (2007~2015) Vodafone Italia, 유무선간 무료 착신전환 서비스 내년부터 개시...새로운 개념의 FMC 모델 실험 러시아 유선전화 회선수 추이 및 전망 (2002~2006) 英 보다폰, BT 망임대해 휴대전화-브로드밴드-유선전화 패키지 상품 출시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베트남 IT 주요 통신지표 현황 (2005) Vodafone, 영국서도 유선시장 진출… 번들링 경쟁의 핵심요소로 부상한 `브로드밴드 접속`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독일 주요 통신사업자 현황 (2005) 일본 유선전화 및 이동전화 매출 비중 추이 (2000~2005) 독일 가정용 광대역 콘텐츠 유형별 비중 (2015) Vodafone, 홈그라운드 영국 시장에서 브로드밴드 결합서비스 경쟁에 가세... BT와 제휴 보다폰, 인도 Hutchison Esaar 인수 위해 Due Dilligence 착수... 180~190억불 제시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보다폰, 가상세계 Second Life에서 `MVNO` 서비스 계획 발표... 가상의 단말로 SMS와 IM 제공 인도네시아 주요 통신분야 보급률 추이 (2001~2005) AT&T의 유무선통합 정액제 `Unity`, 레드오션으로 전락한 음성시장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중국 유무선 가입자수 추이 (2001~2005) 유럽 이동통신 시장 가입자수 기준 Top 10 국가 (2006.3분기) 일본 유선전화 가입자수 추이 (1993~2005) 英 보다폰, 전세계 가입자 2억명 돌파... 데이터 수입 32% 급증 국내 KT 분야별 매출 현황 (2006) 보다폰, 인도 4위 이통사 Hutchison Essar 경영권 인수에 10조원 투입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3GSM] 모바일 WiMAX에 대한 보다폰과 GSMA의 시각 차이 : 경계론 vs. 신중론 伊 Fastweb의 야심, 보다폰과 QPS 협력해 자체브랜드 단말 출시..WiMAX 사업권도 관심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3G 기술의 느린 진화속도, "이대로는 안돼, WiMAX에 밀려 LTE는 사장될 것"...보다폰,모토로라 보다폰이 GSMA의 IM 동맹을 저버린 이유, 플랫폼 통제권보다 호환성이 더 중요 보다폰, 전용요금제를 활용한 B2B 광고모델 도입...보험/제약 분야부터 시작 국내 KT 유선전화 매출 추이 (2002~2006) 보다폰, 모바일-PC 통합 웹폰 서비스 런칭... IM 기반의 음성, 화상, SMS 연동 유럽 각국, 주파수 신규할당 계획 가시화...3G와 WiMAX 용도가 대부분 T-Mobile 사업국가별 가입자수 현황 (2006.12) 아프리카 주요 국가별 전화 가입자수 현황 (2005) 아프리카 유선 및 이동전화 가입자수 추이 (1999~2005)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알제리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시리아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사우디아라비아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바레인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모로코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레바논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쿠웨이트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UAE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튀니지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이집트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예맨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오만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요르단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카타르 유선 및 이동전화 보급률 추이 (1998~2006) 중국 차이나텔레콤 분기별 주요 경영 실적 추이 (2005.4분기~2006.4분기) 중국 차이나텔레콤 유선전화·PHS 가입자수 추이 (2005.12~2007.2) 중국 차이나넷콤 유선전화 및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 중국 차이나텔레콤 유선전화 및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5~2007.2) 호주 Telstra와 Optus의 유선전화 서비스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2~2005) 호주 유선전화 서비스 시장 매출 추이 (2002~2005) 국내 시내전화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중국 차이나텔레콤 유선전화 및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1분기) 국내 주요 정보화지표 이용자수 추이 (2001~2006) 세계 주요 정보화지표 국가별 이용자수 비교 (2005) 세계 주요 국가별 D-TV 보급률 비교 (2005) 영국 일반 가정의 유무선 전화 이용 비중 추이 (2000~2006) 영국 전화 유형별 이용 비중 추이 (2004~2005) 영국 Vodafone의 분기별 ARPU 추이 (2005.4분기~2006.4분기) 스웨덴 주요 이통사별 서비스 가입자수 추이 (1994~2006.6)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英, 이통사들 데이터 정액제 도입 러시...Orange도 일시지정 요금제로 동참 스웨덴 주요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추이 (1994~2006.6) 덴마크 이통사 TDC 가입자수 추이 (2004~2006) 일본 소프트뱅크 휴대폰 및 오토쿠라인 서비스 계약수 현황 (2007.3) 국내 정보통신 서비스별 소비자 상담건수 현황 (2007.1분기) 덴마크 통신사업자 TeliaSonera 서비스 부문별 가입자수 현황 (2006.1분기) 스웨덴 시내전화 번호 이동성(LNP) 추이(2004~2005) 스웨덴 통신사업자별 유선전화 가입자 수 추이(2004~2005) 스웨덴 유선 서비스 매출 추이 (2004~2006.상반기) 스웨덴 유선전화 가입자 수 추이(2000~2006.6) 국내 KT 및 하나로텔레콤의 서비스별 가입자수 비교 (2007.4) 美 소비자의 유선전화 보유율 추이, 18∼35세 젊은층의 해약율 빠르게 증가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자수 현황 (2007.2)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사진·비디오 전송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카메라폰 보급률 현황 (2007.2) 중국 차이나넷콤의 가입자수 추이 (2007.1~4) 중국 차이나텔레콤의 가입자수 추이 (2007.1~4) 인도네시아 인터넷 및 유무선 전화 이용자수 전망 (2004~2009) 서유럽 주요 국가별 인터넷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4~2010) 필리핀 주요 통신사업자별 유선전화 가입자수 추이 (2001~2004) 필리핀 주요 통신사업자별 유선전화 회선수 추이 (2001~2004) 미국인 30세 미만의 성인중 32%는 "휴대폰만 이용"... 커뮤니케이션 형태 급변중 보다폰, 베트남에 현지사무소 개설...”국영 이통사 민영화에 참여 예정” 美 유선전화 해약률 추이,18∼35세 젊은 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증가 스페인 Vodafone 이동전화 가입자수 현황 (2006.4분기) 스페인 이통사별 선후불 가입자수 현황 (2006.12) 스페인 이통사별 가입자 순증 점유율 현황 (2006.3분기) 스페인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6.9) 스페인 이통사별 가입자수 및 성장률 현황 (2006.9) 스페인 이통사별 번호이동 현황 (2007.1분기) 보다폰과 DT, 주주들 압박으로 美시장에서 진퇴양난의 딜레마..."지금이 발을 뺄 때?" 英 Vodafone, 데이터 정액요금을 절반 수준으로 인하...유럽에도 가격경쟁 본격화 예고 국내 통신사업자별 일반가정용 전화요금 비교 (2007.6) 세계 브로드밴드 서비스 가입자수 Top 10 국가 현황 (2007.3) 중국 차이나넷콤의 유선전화 가입자수 추이 (2007.1~5) 중국 차이나텔레콤의 유선전화 가입자수 추이 (2007.1~5) 유럽 이통시장 국가 및 이통사별 가입자 수 현황 (2007.1분기) 덴마크 유선전화 가입자수 및 보급률 추이 (1999~2006.10) 핀란드 유선전화 가입자수 및 보급률 추이 (2000~20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