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Vodafone 이동전화 가입자수 현황 (2006.4분기) Tag #스페인/ 보다폰/ 가입자수/ ARPU/ 선불/ liv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odafone의 일본상륙, KDDI의 불가피한 사업재편 스페인 정부 3G 공식연기 허용의 의미 유럽사업자들의 가입자유치전략 변화 : 보다폰의 3G 연기가능성 시사와 영국 사업자들의 동향 표류하는 GPRS 요금체계 : 정액-종량 혼합형이 주류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전환기를 맞고 있는 SKT의 글로벌 전략 Vodafone과 Orange의 단말기 전략 변화와 시사점 재기의 몸부림 치는 獨 도이체텔레콤, 희망은 없는가 일본통신판도 변화예고-유선사업 매각하는 Japan Telecom Vodafone Live!의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보다폰, Japan Telecom 매각결정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3G로 가는 징검다리, 「Vodafone Live!」의 비즈모델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유럽 이통사의 3G 출범 현황과 국내시장에 주는 의미 J-PHONE, Vodafone 그룹공동 브랜드로의 교체와 조직개편 Vodafone에 도전하는 유럽 메이저 이통 3사의 제휴 [해외시각] 유럽 이통사들의 변화된 3G 접근법 [발표자료] 해외 주요 사업자의 3G 사업전략 - 일본 및 유럽 -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J-PHONE의 상승세 배경과 3G 성공전략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통계]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의 사업실적 (2003년 1분기)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美 Sprint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Japan Telecom : 기업용 IP 시장 공략으로 전환점 모색 모습을 드러낸 일본제 TV폰 : NEC와 Sanyo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프랑스에서 불붙은 Vodafone Live! vs. 아이모드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번호이동성 실시 이후 본격화 되고 있는 美 이통업계 재편의 최근 동향과 전망 Vodafone의 미국시장 전략과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양분화 현상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Vodafone의 질주를 막기 위한 유럽 이통사들의 연합 결성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FT의 Vodafone 대항전략과 국내에의 시사점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해외시각] "기계와 사물들 간의 인터넷" 시대 도래와 주목받기 시작하는 M2M 서비스 숙적 Vodafone과 손잡은 BT의 유무선 통합 전략 : 키워드는 Bluephone 과 Single Billing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Vodafone의 실험 개시로 주목받기 시작한 Post 3G 기술 : F-OFDM 도코모의 前부사장이 보다폰의 신임사장으로 변신 日 Vodafone의 3G 전략과 국내 시장과의 연관성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해외시각] 이통사와 단말벤더 간의 힘의 균형, 무너질 것인가?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英 보다폰, Virgin Mobile 인수 추진 소문 日 Vodafone, 그룹 차원의 `3G Convergence` 전략 발표 日 Vodafone, 쓰다 前 도코모 부사장을 신임사장으로 전격 임명 日 보다폰 신임사장 파격 인사는 NTT 그룹 내부의 갈등이 배경 日 보다폰, 가입자 순증감소의 충격 회복을 위해 3G에 주력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日 보다폰, 정액제 무제한 구내전화 `Mobile Office`로 법인시장에서 승부수 日 Vodafone, ARPU 전년 대비 9% 감소 주원인은 요금할인 경쟁 보다폰, Sarin 회장 친정 체제 강화로 글로벌 경영 쇄신 선언 日 보다폰, 휴대폰을 구내전화로 사용하는 `모바일 오피스` 개시 英 Vodafone 사장 訪日, 일본 이통시장 재편 가능성 소문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英 Vodafone, PC 데이터카드용 3G 서비스 개시 Vodafone, 중국 벤더들로부터 3G 네트워크 장비도입 검토 소문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英 Ofcom, 이통사의 부담경감을 위해 3G 면허기간 연장 고려중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Vodafone Spain, 공중 무선랜 사업자와 로밍 협약으로 GPRS-WiFi 결합상품 제공 발표 스페인 이통사들, 3G 투자규모 축소를 위해 규제당국과 협상 日 Vodafone, 도코모 출신 쓰다 신임사장 체제 출범 보다폰, 내년 중반부터 3G에 대규모 투자 개시 발표 Vodafone, 일본 업체에 수 백만대의 3G 단말기 생산 주문 日 이통3사 CEO들의 신년 포부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2]: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 강세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스마트폰, 이통사는 소극 대응, 결국 신규 사업자가 주도할 듯 日 이통3사 모두 `모바일 FeliCa` 채택 결정, 6,000만대 보급 목표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CeBIT2005] 유럽판 지상파 DMB폰 : Siemens의 PDA폰 타입 [CeBIT2005] 보다폰, 3G로 유선시장 공략 위한 `At Home` 출시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HSDPA의 경쟁력, 장비가격, 전력소모, Capacity간 균형이 중요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日 Vodafone,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단말 UI 전략은 `실패` 시인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유럽 이통사들, 단순 기능의 저가 단말로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 日 Vodafone, 위기 타개를 위한 전략: 단말 UI 개선, 정액제 도입 스페인 MVNO 사업자들, 네트워크 확보 어려움으로 실패 위기 도코모, 1.7GHz 주파수 확보 위해 기지국 및 FOMA 단말 개발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日 보다폰, 주파수 여유 확보 위해 1.7GHz 실험면허 취득 SKT W-CDMA 네트워크, "일본 로밍 사용자에게 쓸만하지만, 통화 불가 지역 많아"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스페인 통신규제기관 CMT, 이통사에 강제적 망개방 고려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국내 시장에서 통신단말 단순화 추세의 활용 방안 Tele2, Comunitel 인수로 스페인 ADSL과 법인 시장 공략 보다폰, "T-Mobile USA 인수의사 없다"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1] : 유럽 중심국에서 주변국으로 확대되는 DVB-H 日 보다폰K.K., 소니 前수석상무를 부사장으로 영입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日 보다폰, 삼성 단말 도입 검토 중 변화된 환경을 열어가는 해외 이통시장 심층 분석 [1]: 일본 이동통신 시장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Vodafone, 독일 최초로 데이터 카드형 HSDPA 시험 서비스 개시 獨 Vodafone, 가정용 유선 통신 대체할 3G기반 FMC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인도 Bharti 지분 인수로 인도 시장 진출 박차 英 Vodafone, 휴대전화 판매 키오스크 설치 日 보다폰, MVNO사업 적극추진 방침--30여개 사업자와 교섭 중 獨 Vodafone, 홈존 서비스로 유선 통화 시장 수익 잠식 日 보다폰, PC 이메일을 휴대전화로 수·회신 가능한 `보다폰 오피스 메일` 개시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日 이통사업자들, 3G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서 MVNO로 이통시장 추가경쟁 유도하는 일본 총무성: 사업자 별 현황과 선결과제 日 보다폰, 라이트 유저 타깃의 Push형 콘텐츠 `보다폰라이브! 캐스트` 개시 스페인 통신당국, 이통사들에게 MVNO 망개방 의무 부과 방침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와 MVNO 교섭중 英 보다폰, 소프트뱅크와 일본법인 매각 협상중 日 이액세스 센모토회장, "소프트뱅크 신규할당 주파수 반환해야" 보다폰K.K. 인수에 나선 소프트뱅크 : 차별화의 무기는 HSDPA가 될 듯 소프트뱅크의 보다폰K.K. 인수 시도, 부가가치 창출이 성공관건 Vodafone, Not-so-big is beautiful 美 투자회사, 일본 보다폰KK 인수에 약12조원 제시 Vodafone, 3G 가입자 천 만 돌파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스페인 텔레포니카 자회사별 매출 실적(2005년) 日 이동통신서비스 업계 설비투자 추이(2001-2006년) 위기에 직면한 유럽 이통 시장, 미래 성장의 핵심 테마와 선결 과제는? 노키아-보다폰-필립스, 독일 NFC 상용 서비스 위해 협력 선언 PC기반 온라인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 2004-2008) DTV 보유 가구수 전망 (스페인, 2003-2008) 온라인음악 합법적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이용 전망 (스페인, 2003-2008) 온라인 콘텐츠 가입 가구수 전망 (스페인, 2003-2008) 연간 브로드밴드 접속 매출 전망 (스페인, 2003-2008) 브로드밴드 접속매출의 번들 비율 (스페인, 2004-2008) 브로드밴드 접속 가구수 전망 (스페인, 2003-2008)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스페인, 2004-2008) 모바일 정보 이용자 전망 (스페인, 2003-2008) 무선 이용자 수 전망 (스페인, 2003-2008) Vodafone 본사의 조직개편 및 사업전략 변화, 배경과 전망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매출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다운로드 게임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메세징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모바일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4-2008) 모바일 음악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4-2008) 온라인 게임 가입자 전망 (스페인,2003-2008)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콘솔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콘솔 온라인 게임 이용자 전망 (스페인,2003-2008) DTV 및 콘솔 온라인 음악 매출 전망 (스페인,2006-2008) DTV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5-2008) PC 온라인 게임 매출 전망 (스페인,2003-2008) 日 4월 휴대전화 가입자수 발표 - 3G 가속화 뚜렷 보다폰 K.K.의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명 `소프트뱅크` 스페인 Telefonica社 IPTV 서비스별 요금체계(2005년) 보다폰, 이탈리아 최초의 1.8Mbps급 HSDPA 상용 서비스 개시 보다폰KK, 초유통 방식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레코메일' 개시 유럽시장도 HSDPA 경쟁 점화, Vodafone과 T-Mobile의 접근 전략 유럽 로밍서비스 관련 법 시행 전후 요금 비교(2006년~2007년) 소프트뱅크, 무선인터넷 브랜드를 '보다폰 라이브!'에서 '야후!케타이'로 변경 美 Verizon Wireless, “보다폰의 45% 지분 제휴는 계속 유지” 伊 보다폰, Lucent 기술 적용한 FMC 서비스 'Vodafone Casa' 출시 日 번호이동성(MNP) 10월 24일 개시---NHK보도 日 도코모, 순증가입자 시장에서 3개월 만에 1위 탈환---하이엔드 단말 라인업 확충이 주효 스페인 MVNO 사업권에 BT, 까르푸 등 13개 사업자 몰려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獨 Vodafone, 정액제 Fixed-DSL-Mobile 번들 상품 출시 英 Vodafone, 음성-데이터 통합 맞춤형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확보 경쟁에 맞불 獨 DT, 텔레포니카의 MVNO 자격으로 스페인 이통시장에도 출사표 日 보다폰, 대만 HTC사의 Windows Mobile 스마트폰 연내 투입 日 이통사 시장점유율(2006.8) 日 이통사 가입자수 추이(2000~2006.8) 伊 브로드밴드 사업자 Fastweb, 보다폰과 MVNO 및 요금협정 체결로 QPS 채비 일본 휴대폰 기지국 설치수(2006.7) 휴대폰 기지국 시장 규모 추이(2003~2006)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Vodafone, 중국산 저가 3G 단말 투입해 데이터 ARPU 증대에 나서 일본 보다폰KK ARPU 추이(2005.4~2006.03) Vodafone, 뉴질랜드 ISP 인수로 脫이통사 전략 강화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英 Vodafone의 단말 전략, 3G 가입자 유치와 유지 "두마리 토끼 다 잡겠다" Vodafone Italia, 유무선간 무료 착신전환 서비스 내년부터 개시...새로운 개념의 FMC 모델 실험 英 보다폰, BT 망임대해 휴대전화-브로드밴드-유선전화 패키지 상품 출시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Vodafone, 영국서도 유선시장 진출… 번들링 경쟁의 핵심요소로 부상한 `브로드밴드 접속`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佛 Orange, 정액제 FMC 서비스 `Unico`를 스페인 시장으로 확대 Vodafone, 홈그라운드 영국 시장에서 브로드밴드 결합서비스 경쟁에 가세... BT와 제휴 보다폰, 인도 Hutchison Esaar 인수 위해 Due Dilligence 착수... 180~190억불 제시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보다폰, 가상세계 Second Life에서 `MVNO` 서비스 계획 발표... 가상의 단말로 SMS와 IM 제공 英 보다폰, 전세계 가입자 2억명 돌파... 데이터 수입 32% 급증 보다폰, 인도 4위 이통사 Hutchison Essar 경영권 인수에 10조원 투입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3GSM] 모바일 WiMAX에 대한 보다폰과 GSMA의 시각 차이 : 경계론 vs. 신중론 伊 Fastweb의 야심, 보다폰과 QPS 협력해 자체브랜드 단말 출시..WiMAX 사업권도 관심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3G 기술의 느린 진화속도, "이대로는 안돼, WiMAX에 밀려 LTE는 사장될 것"...보다폰,모토로라 보다폰이 GSMA의 IM 동맹을 저버린 이유, 플랫폼 통제권보다 호환성이 더 중요 보다폰, 전용요금제를 활용한 B2B 광고모델 도입...보험/제약 분야부터 시작 보다폰, 모바일-PC 통합 웹폰 서비스 런칭... IM 기반의 음성, 화상, SMS 연동 Orange 주요 사업국가별 ARPU 추이 (2005~2006) Orange 주요 사업국가별 가입자수 추이 (2005~2006)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별 모바일 UCC와 SNS 이용률 현황 (2006.10) 영국 Vodafone의 분기별 ARPU 추이 (2005.4분기~2006.4분기) 스웨덴 주요 이통사별 서비스 가입자수 추이 (1994~2006.6)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英, 이통사들 데이터 정액제 도입 러시...Orange도 일시지정 요금제로 동참 스웨덴 주요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추이 (1994~2006.6)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모바일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이용자수 현황 (2007.2)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사진·비디오 전송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카메라폰 보급률 현황 (2007.2) 서유럽 주요 국가별 인터넷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4~2010) 보다폰, 베트남에 현지사무소 개설...”국영 이통사 민영화에 참여 예정” 스페인 유선시장 사업자별 매출기준 점유율 현황 (2006.9) 스페인 유선전화 회선수 및 보급률 추이 (1995~2006) 스페인 케이블TV 가입자수 추이 (1996~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