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주요 이통사별 선후불 가입자수 현황 (2006.1분기) Tag #영국/ 이통사/ 선불/ 후불/ 가입자수/ Vodafone/ O2/ T-Mobile/ Orang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英 T-Mobile, 3G와 Wi-Fi 번들링을 위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英, 2007년 까지 유무선 전화요금 격차가 40%대로 줄어들 전망 휴대전화 가입자, 약정시간 중 평균 22%만 사용 … TNS Telecom 日 보다폰의 통방융합 전략, "기술 보다는 비즈모델 검증에 주력" 英 Vodafone 사장 訪日, 일본 이통시장 재편 가능성 소문 英 T-Mobile, BT와 로밍 제휴로 무선랜 핫스팟수 3배로 늘려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Vodafone, 올 연말을 기점으로 글로벌 3G 시장공략 채비 본격화 英 BT, MVNO로서는 최초로 이메일 전용단말기 BlackBerry 도입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英 Ofcom, 이통사의 부담경감을 위해 3G 면허기간 연장 고려중 英 O2, 내년 중반 HSDPA 기반의 VoIP 서비스 도입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英 O2, 내년 4월부터 HSDPA 네트워크 상용 필드테스트 시작 英 O2, 내년 중반 Nortel 장비로 유럽 최초의 HSDPA 서비스 론칭 英 T-Mobile, WiMAX를 Backhaul로 활용한 열차내 WiFi 서비스 英 보다폰, 셀룰러 망을 통해 유선전화와 인터넷 시장에도 진출 英 Vodafone, 휴대폰 번호 公私구분 서비스 출시 불완전한 3G 망의 활용 : 보다폰의 선택 [CeBIT2005] 보다폰, 3G로 유선시장 공략 위한 `At Home` 출시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유럽이통사들, 3G로 가정용 브로드밴드 시장 공략에 나서 … 獨 Vodafone과 O2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접속 서비스, 요금전략이 관건 해외 이통사의 3G 기반 브로드밴드 서비스, 유무선 대체의 촉매제가 될 것인가? Vodafone 무선 데이터 사업 글로벌 전략의 명암 Vodafone, `단말 부가기능과 판매량은 무관, 선진국 Low-end 시장이 유망` 유럽 이통사들, 단순 기능의 저가 단말로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 英 보다폰, 합병 위주 전략 한계로 위기 봉착 --- The Feature 시장 양극화에 부응한 Vodafone의 전략변화: 중장년층 겨냥 무료 심플폰 출시 英 Vodafone, 방송사와의 MVNO 계약으로 이동통신과 모바일 TV 결합의 새로운 모델 가능성 타진 英 O2 매각설, "T-Mobile에 인수될 가능성 높다" 英 O2, 모바일 음악 사업 강화 위해 iTunes폰 출시 계획 英 Vodafone, "유라시아 중심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강화" 英 O2, 올 가을 i-mode 서비스 개시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英 O2, 10월부터 DVB-H 시범서비스 개시 Vodafone, 독일 최초로 데이터 카드형 HSDPA 시험 서비스 개시 英 T-Mobile, 휴대전화용 full 인터넷 접속 서비스 개시 英 Vodafone, 인도 Bharti 지분 인수로 인도 시장 진출 박차 英 Vodafone, 휴대전화 판매 키오스크 설치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英 O2, 2006년 3Q까지 HSDPA 전국망 구축 계획 발표 英 T-Mobile, 모바일 방송 기술로 DVB-H 채택 가능성 Vodafone, 3G 기반의 글로벌 모바일 방송 채널 제공 Vodafone, 수요 불분명한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 독자 생존 방식 채택 영국 Orange, 3G와 WiFi를 결합한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런칭 계획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英 O2, 2005년 데이터서비스 매출 실적 발표 英 T-Mobile, 가입자의 선택권 대폭 확대한 신형 요금체계 `Flext` 발표 이통사 Orange, 중소 법인 대상 유선 서비스 진출로 컨버전스 서비스 돌입 유럽의 음성-데이터 결합형 신축 요금제: 영국 T-Mobile의 `Flext` 英 Orange, 가입자 서비스 이용패턴 반영한 새로운 요금체계 출시 Vodafone, UMTS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라디오 서비스 개시 Vodafone, 3G 가입자 천 만 돌파 유럽시장도 HSDPA 경쟁 점화, Vodafone과 T-Mobile의 접근 전략 英 이통사 O2, 기존 GSM 주파수대에서 UMTS와 HSDPA 실험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英 Vodafone, 음성-데이터 통합 맞춤형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확보 경쟁에 맞불 英 O2, 유럽 최초의 BREW uiOne 기반 단말 출시 ... 팬택이 공급 유럽 통신시장, 컨버전스 vs. 디버전스로 양분화되나 4G 시대를 준비하는 글로벌 이통사들의 NGMN 연합, 핵심은 `주파수 재활용`과 `IPR 공유` 英 Vodafone의 단말 전략, 3G 가입자 유치와 유지 "두마리 토끼 다 잡겠다" 유럽 통신시장 경쟁 구도 英 O2의 FMC 전략, "WiFi 듀얼모드 보다는 셀룰러 피코셀(picocell)에 주력하겠다" Vodafone, 영국서도 유선시장 진출… 번들링 경쟁의 핵심요소로 부상한 `브로드밴드 접속`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英 오렌지, SIP 기반의 기업용 FMC 서비스 런칭…단일 인터페이스로 PC-IP전화-스마트폰 이용 2007년 이통업계의 화두... 광고기반 무료BM, 선택요금제, UCC, 개인화 Vodafone, 홈그라운드 영국 시장에서 브로드밴드 결합서비스 경쟁에 가세... BT와 제휴 보다폰, 인도 Hutchison Esaar 인수 위해 Due Dilligence 착수... 180~190억불 제시 英 BT, 법인용에 이어 컨슈머용 보급형 FMC 단말 3종 출시...삼성전자도 공급 보다폰, 가상세계 Second Life에서 `MVNO` 서비스 계획 발표... 가상의 단말로 SMS와 IM 제공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英 보다폰, 전세계 가입자 2억명 돌파... 데이터 수입 32% 급증 보다폰, 인도 4위 이통사 Hutchison Essar 경영권 인수에 10조원 투입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3G 기술의 느린 진화속도, "이대로는 안돼, WiMAX에 밀려 LTE는 사장될 것"...보다폰,모토로라 보다폰이 GSMA의 IM 동맹을 저버린 이유, 플랫폼 통제권보다 호환성이 더 중요 보다폰, 전용요금제를 활용한 B2B 광고모델 도입...보험/제약 분야부터 시작 보다폰, 모바일-PC 통합 웹폰 서비스 런칭... IM 기반의 음성, 화상, SMS 연동 Orange 주요 사업국가별 ARPU 추이 (2005~2006) Orange 주요 사업국가별 가입자수 추이 (2005~2006) T-Mobile 실적 현황 (2006) T-Mobile 사업국가별 가입자수 현황 (2006.12) 영국 이통사별 가입자수 현황 (200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