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휴대폰 3사 분기별 판매현황(`05-`06Q1) Tag #휴대폰 업체 삼성전자 엘지전자 팬택 분기별 판매 현황 LG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단말기]일본의 휴대전화 단말기 제조업체 현황 [단말기]일본의 무선인터넷 신형 단말기 소개 (2000.10월말 현재) 단말기업체 Big3 체제의 붕괴와 세계시장의 변화 JavaOne에서 본 휴대폰 Java의 세계동향 주부와 노인층의 신수요를 겨냥한 휴대전화의 기능 간소화 잘 팔리는 휴대폰의 조건 위기에 처한 휴대폰 개발업계 (1) 위기에 처한 휴대폰 개발업계 (3) 위기에 처한 휴대폰 개발업계 (2) 80년대 자동차산업의 성공신화 재현을 노리는 일본 휴대폰 급변하는 중국 통신시장 휴대폰 대상의 실시간 정지화상 분배서비스 개시 광고성 SMS의 규제와 새로운 푸쉬형 정보 제공 독일 : 휴대폰 결제 서비스 `paybox` J-Phone, 휴대폰으로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를 통한 자동판매기의 새로운 비즈니스 실험 i-Mode의 발전전략과 휴대폰의 미래상 도코모, 휴대폰용 IC카드에 Sony 방식 채택의 배경 급증하는 모바일액세스가 M-Commerce사이트를 위협한다 2002년도 국내 무선인터넷 업계의 기대와 전망 미리 본 2002-2003년도 휴대폰 액정 트랜드 무선네트웍 진화에 따른 휴대폰 기능의 진화동향 휴대폰용 가라오케 마이크 ‘코에노가라사와기’ SVG 브라우저 개발로 날개를 단 KDDI의 위치정보 서비스 휴대폰과 IC카드를 사용한 전자티켓 유통시스템의 가능성 [통계] 일본, 모바일쇼핑 이용 현황 Motorola의 새로운 통합브랜드 "MOTO"와 글로벌 전략 [통계] 일본, 카메라폰에 대한 이용자의 선택기준 조사 중국 토종 단말기업체의 성장비결과 국내에의 시사점 MS의 무선 엔터프라이즈 사업 전략: “오픈모델”과 “전방위적 파트너쉽” [View] 2003년 국내 이통시장의 흐름을 바꾸는 2가지 변수 무선랜/이동통신 듀얼모드 단말기 출시 해외동향 Symbian의 기선제압과 MS 전략변화의 향방 IP 휴대폰의 전단계, VoWLAN 시험결과 공개 : NTT-ME VoWLAN 서비스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단말기 벤더 Big5의 2002년 실적 및 전략 CeBit 2003 동향점검 : 다기능 복합단말기와 WCDMA폰의 경연 액정화면을 스캐너로 이용하는 기술 : 「Input Display」 Cisco사, VoWLAN 전용 휴대폰 상용화 휴대폰과 얼굴인식 기술을 접목한 인증 솔루션 : Omron의 「Kaopass」 도코모 단말 505i 시리즈 [4] :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한「N505i」 [통계] 일본, 휴대폰 대리점의 법인영업 관련 운영실태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국내 단말메이커들의 내수전략 및 신제품 출시동향 Nokia 연합세력과 삼성의 협공으로 위협받고 있는 Qualcomm의 아성 SingTel의 성공사례와 국내 이통사의 글로벌 진출현황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쏠림 현상과 후발사업자의 전략적 방향성 : LGT를 중심으로 [Telecom 2003 정리] 총괄편 : Broadband, Wireless, and ‘Reconnect’ [LBS 응용] 휴대폰 위치정보로 카드 부정 사용을 방지, 세이프카드 [통계] 휴대폰 벤더별 M/S (2003년 3/4분기) 국내 이통사의 단말기 UI 표준화 추진 배경과 의미 [CES 2004 리뷰] 휴대폰 메이커의 출품 동향 : 고기능 CDMA 단말과 스마트폰이 주류 [통계] 휴대폰 벤더별 시장점유율 (2003년 4/4 분기) 2004 하반기 번호이동성, 이통사의 대응전략 점검과 시장 전망 국내 통신시장의 Duopoly 체제화 주장과 위험성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해외시각] 무선분야에서 약진하고 있는 삼성전자 [통계] 2004년 1/4 분기 휴대폰 벤더별 M/S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통계]일본, 유비쿼터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 PC보다 휴대폰 용도 확대에 기여 단말기 벤더의 콘텐츠 사업 전략과 동향 -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을 중심으로 - Samsung, 통신서비스 시장 진출의 가능성과 전망 [통계] 일몬, 지갑 휴대폰 "FeliCa" 이용성향 조사 : 보안과 편의성 절충이 보급의 열쇠 WiBro에 대한 LG-인텔의 협력, 의미는 ? 유럽 모바일 방송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와 지상파 DMB가 풀어야 할 과제 미국 본토에서도 휴대폰 OEM 벤더 Mvoem사 등장, "디자인에서 제조까지 9개월" 자신 美 이용자 74%, "안전을 위해 휴대폰 소지" 삼성전자, "마진율 감소 불구 금년 내 세계시장 점유율 2위로 부상할 지도…" 日 소비자의 휴대폰 교체시 판단기준: `기능`과 `디자인` 압도적 한국 단말기 업체들의 약진, Nokia 입지 위협중… In-Stat/MDR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음악 다운로드 자판기 영국에서 등장, 휴대폰 등을 대상 전세계 단말시장 점유율, Samsung이 Motorola 제치고 2위로 등극 獨 T-Mobile, 향후 2년간 LG전자와 배타적 단말공급 계약 체결 中 휴대폰 밀수 1,000만대 수준을 상회, 단속 강화에 나서 DoCoMo의 리눅스 도입 결정, 모바일OS 시장 판도 변화 예고 삼성전자, 美 Sonus의 이동통신 VoIP 솔루션 재판매 계약 체결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모바일 게임의 성장 엔진: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리눅스 기반 휴대전화 개발 봇물, 최소 20개 단말업체가 참여중 美 Sprint, 삼성전자의 CDMA/GSM 듀얼단말로 로밍서비스 개시 차별화를 위한 단말 메이커들의 새로운 고민 … 디자인 or 기술 ? 노텔-LG전자, HSDPA 상용시험 성공 휴대폰 화면 상에 항공 사진으로 길안내 … 日 `NAVITIME` [CeBIT2005] 고기능 단말 출시 러시, 서비스와 연계 없이는 무의미 도코모, Felica 지갑휴대폰의 도입후 실제 효과 공식 발표 "휴대전화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극복", 신개념의 기술 속속 등장 휴대전화, 교체주기 짧고 선호도 높은 가전제품 … GMIPoll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日 Hitachi, 카메라폰을 활용한 텍스트 인식 기술 개발 삼성전자, Philips의 저전력 무선랜 탑재 듀얼모드 단말 출시 2005년 1사분기 단말 제조사 실적 분석과 전망 이통사 실적, `단기 호조, 장기전망 불투명, 亞 시장이 추세 견인` 팬택의 SK텔레텍 인수 결정, 배경과 의미 LG 전자, 도코모 FOMA 단말 개발에 합의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 2사분기 동향 … 단말기 빅3의 선전과 성장 모멘텀 잃고 표류 중인 LG 도코모, 해외 i-mode 사업파트너와 LG전자 단말기 공동조달 벨기에 Belgacom, Siemens와 공동으로 IPTV 개시 계획 美, 휴대전화 유통 위한 전국 체인 브랜드숍 등장 Sony의 이통서비스 야심과 삼성전자에게 주는 시사점 삼성 고가단말기 전략의 미래 도코모, FOMA 단말 해외 조달 확대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2] : 유럽 중심국을 시작으로 세력 발휘에 들어간 T-DMB KDDI, 연내 출시를 목표로 팬택앤큐리텔의 CDMA 단말 조달 日 지갑휴대폰 보유자 60%, "있어도 사용 안 해" 加 Nortel, WiMAX 시장 공략 위해 LG전자-Airspan과 제휴 LG전자, seamless한 유무선 통화 지원하는 UMA 단말 출시 일본 단말 메이커 시장 점유율 추이: 2004~2005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2]: 글로벌 단말 메이커의 일본 진출 전략과 시사점 도코모, 반지 형상 골전도 휴대전화 개발...CEATEC JAPAN 2005 LGT와 KTF의 사활 문제풀이 Qualcomm, 삼성전자와 칩 생산 계약 체결 미국 뮤직폰 시장전망(2004-2009) 세계 휴대폰시장내 미국 시장 비중(2004-2009) 휴대형 MP3플레이어 시장내 미국시장의 비중 세계 휴대폰 판매량 전망 (04-06) LG그룹 통신회사 실적추이 (2003-2005) 2005년 전세계 휴대폰 판매 실적과 특징 월별 국내 휴대폰 시장현황(2005-2006) 06년 1월 국내 휴대폰 시장점유율 휴대폰 빅3업체 판매/영업현황(04-05) 휴대폰 평균판가ASP(전세계,2005) 휴대폰 내수 시장 실적(국내,02-05) 삼성전자, 크로아티아 H1과 WiBro 기반 TPS 전략 제휴 체결 향후 휴대폰 구매 장소(국내,2006) 지상파DMB폰 2006년 1월 판매현황과 시사점 중국 휴대폰/PHS 생산량 추이(2005년 6월-11월) 중국 MP3 플레이어 생산량 전망(06-10) 중국 휴대폰 판매 실적(01-05) 중국 뮤직폰 판매 전망(03-07) 중국 PHS 판매 실적(01-05)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 상위 6사 독점력 강화 이동통신단말 시장점유율 추이 및 전망 (전세계,2003-2007) 미국 휴대폰 시장규모 전망(2004-2009) 인도 업체별 휴대폰 판매량(2005년 3분기) 서유럽(국가별) 이동통신 단말기 전망 (2005-2009)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전세계,2005) 북미(국가별) 이동통신 단말기 전망 (2005-2009) 글로벌 휴대폰 업체 2005년 분기별 판매현황 LG그룹 통신3사 서비스 및 가입자 현황(2006년 1월) 국내 휴대폰결제 시장규모(2000-2006) 유럽 Navigator 시장규모 전망(2004-2008) 월별 국내 휴대폰 판매량 추이(2005-2006.2) 중국 휴대폰 매출추이(2004Q3-2005Q3) 2006년 2월 휴대폰 판매 순위10 (전세계) 美 2005년 무선통신시장 매출, 10.7% 증대 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판매량 (2004-2009) 국내 CDMA 2000-1x 가입자 현황(2005.12-2006.1) 2월 휴대폰 판매 동향(1) : 총판매량 하락에도 일평균 판매량은 상승 2월 휴대폰 판매 동향(2) : 이통사별 점유율, SKT는 3개월 연속 하락세 2월 휴대폰 판매 동향(3) : 제조사별 휴대폰 판매량 및 점유율 동유럽 모바일서비스, 165억 달러규모로 성장 전망 中 직장인 이용자 조사, 2005년 가장 많이 구입한 상품은 휴대폰 사면초가에 내몰린 일본 단말 메이커: 개발비용 부담증가와 해외메이커 진입으로 경쟁격화 2월 단말 기종별 판매 랭킹 TOP10 (ATLAS 발표,2006.02) 세계 휴대폰 판매량 전망(2002-2006) 세계 휴대폰 매출액 전망(2004-2007)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전세계, 2005년 3Q)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지역별 휴대폰 판매증감률 전망 (전세계, 2004-2007) 국내 주요 전자부품업체 매출(2004-2006) 휴대폰 스팸 수신 현황(국내, 2004.5-2005.12) 삼성전자, 보다폰K.K.의 3G 단말 출시로 일본시장 상륙 국내 유무선 통신사업자 R&D 비용 비중(2003-2005) 국내 분실 휴대폰 증감 추이 (2003-2005) 美 휴대폰 시장, 단말 교체수요 증대로 상승세 지속 요르단 휴대폰시장, 중동지역 최고의 성장시장 국내 이동통신 3사 누적 가입자 현황(2006년 2월말) 국내 이동통신 3사 번호이동 가입자 현황(2006년 3월) 국내 이통3사 보조금 지급 현황(2006.03.27발표) IPTV의 핵심 가치, 프리미엄 콘텐츠인가, 롱테일 콘텐츠인가 중국 휴대폰 총생산량 및 판매량 (2005년) 국내 이동통신 3사 번호이동 가입자 현황(2006.1) 국내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현황(2006.12-2006.1) 전세계 휴대폰 생산 전망 (2002-2009) 2005년 폴란드 휴대폰 시장 현황과 전망 일본 2G·3G 휴대폰 가입자수 현황 (2002.3~2006.2) 국내 제조사별 휴대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년 1분기) 국내 이통사별 이동전화 가입자 현황 (2006년 1분기) 세계 휴대폰 업계 순위별 판매량 (2001-2005) 국내 이통사별 위피폰 보급 현황 (`05Q1-`06Q1) 국내 휴대폰 판매 현황 (2006년 1분기) 중국 휴대폰시장 국외브랜드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보조금 지급 전후 제조사별 인기 휴대폰 일평균 판매량 (2006년 4월) 국내 이동전화 가입자 현황(2006.1) 업체별 북미 휴대폰시장 판매현황(2005년) 전세계 휴대폰 시장규모 4.7% 하락 전망 : 원인은 주요 제조업체의 저가 휴대폰 공세 LG 연도별 R&D 투자액 및 연구인력 추이(2005-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