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업체 Groupon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비판은 비즈니스모델의 복제(replication)가 너무 쉽다는 것임. 이는 분명히 사실이지만, Groupon의 성공 자체는 복제하기가 쉽지 않음. 현재 Groupon과 유사한 수많은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밝혀짐. Tag #SNS #소셜커머스 #소셜쇼핑 #그루폰 #리빙소셜 #그루폰 IPO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Daum과 KT커머스, 소셜커머스 시장 진입 선언…배경과 전망 美 소셜쇼핑 업체 Groupon, 中 Tencent와 공동브랜드 JV 설립 추진...亞시장 공략 위해 선두기업끼리 맞손 페이스북, 자체 가상화폐 'Credits' 이용 의무화...게임부터 적용 후 모든 서비스로 확대 구글, 자체 소셜커머스 'Google Offers' 준비중...Groupon 인수 실패에 따른 방향 선회 소셜커머스 열풍, 페이스북과 구글의 참여로 새로운 국면 돌입…최근동향과 전망 구글, Foursquare 인수 실패후 자체 소셜커머스 서비스 강화...지역정보와 커머스 결합에 초점 Facebook도 자체 소셜커머스 사업 진출, 공동구매형 쿠폰으로 Groupon과 직접 경쟁 소셜커머스 시장, 경쟁과열 조짐...페이스북도 자체 소셜커머스 'Deals' 서비스 강화 소셜커머스 원조 Groupon, 국내시장 진출...의미와 전망 구글, NFC 모바일결제 서비스 런칭 임박...POS 업체 Verifone과 제휴 소셜커머스 시장, 올 한해 세자리수 성장 전망...美 Groupon 추월하는 LivingSocial에 주목 美 소셜커머스 시장, 2011년에 전년대비 138% 성장 전망 美 전자상거래(e-Commerce) 시장규모 전망(2009-2015) ‘10cm의 혁명’ NFC, 플랫폼 업체들도 도입 러시…플레이어별 전략과 향후 전망 LG유플러스, 소셜쇼핑 '딩동' 출시...배경과 전망 소셜커머스 업계, 잇따른 M&A로 역동성 커져…SNS와 소매업의 BM 동반진화 계기 될 수도 美 소셜커머스 Groupon, 이벤트 티켓업체와 제휴...AT&T 등의 시장진입 견제 구글, NFC 기반 개방형 모바일결제 플랫폼 'Wallet' 발표...카드사-소매점-이통사 다수 참여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해외시장 진출…과제와 시사점 구글, Groupon 대항마 'Offers' 베타판 런칭...결제는 체크아웃과 Wallet 지원 ATLAS 창립 11주년 기념세미나...3) '소셜' 전성시대, Melting Pot으로 변모해 가는 SNS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수 추이 (2010.10~2011.3)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 매출액 추이 (2010.10~2011.3)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별 고객만족도 조사 (2011.6) 인터넷 기반의 컨버전스, 원가기반에서 가치기반으로 산업재편 예고...주요 사례와 전망 [해외시각] 빛좋은 개살구로 전락하는 Groupon …소셜커머스의 허와실 [해외시각] 소셜커머스, 가능성과 과제 中 커머스업체 Alibaba, 자체 모바일OS 'Aliyun' 정식 발표...스마트폰과 태블릿 연내 출시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美 리빙소셜에 매각…의미와 전망 SNS, 마케팅과 정치참여 유도 효과는 예상보다 적을 수도 국내 소셜커머스 특허출원 추이 (2005~2011.6) 모바일쇼핑 이용률 가파른 증가세, 구매행태 변화 뚜렷...기존 소매업체의 부담은 갈수록 커져 페이스북, Groupon과 Frousquare에 맞대응 포기하나...소셜커머스 접고 LBS는 반쯤 폐쇄 업무용도로 확산되는 SNS, 실효성 놓고 논란중 …과제와 시사점 NFC 모바일마케팅 글로벌 연맹 출범, 북미-EMEA-아태 대표..."보급 견인차는 일반기업들" 페이스북의 소셜커머스 사업철수, ‘SNS 버블’의 경고인가? …배경과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