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후반 닷컴열풍을 연상시키듯 전세계적으로 창업붐을 일으키고 있는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Tag #소셜커머스 #소셜쇼핑 #SNS 커머스 #Groupon #Facebook Deals #Google Offers #지역기반 광고 #위치기반 SNS #LBS SN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LBS 활성화의 주요 동인은 SNS, 네트워크 단말의 보급 확산도 순풍으로 작용 구글, 지도와 결합한 SNS형 LBS 서비스 ‘Latitude’ 출시와 예상 임팩트…이통사와는 대립보다는 협력관계 모색해야 애플, iPhone 애플리에 위치기반 광고삽입 불허 발표…자체 모바일 광고 사업 위한 사전작업 SNS 업계, 위치정보 공유툴 공개의 파급효과…빈집털이 도둑들도 이용 위치기반 모바일 광고, 아직 미성숙 단계∙∙∙Local과 Contextual 속성 활용이 관건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LBS, 모바일웹2.0 시대를 견인할 킬러앱으로 부상중…동향과 전망 위치기반 모바일SNS, 유력 킬러앱으로 급부상중…동향과 시사점 위치기반 SNS, 본격 경쟁은 이제부터 시작...선발 Foursquare를 구글과 Facebook이 추격중 SNS의 위치기반 서비스도 진화한다…체크인(check-in) 자동화 로 다양한 애플리 등장 예고 LBS기반 광고, 성장은 지금부터…실질적 혜택 제공으로 유저의 자발적 정보공개 유도가 관건 SNS와 공동구매를 결합한 ‘소셜쇼핑’ 붐…BM과 잠재성 SNS, 커뮤니케이션 툴을 초월해 IT산업의 트렌드세터로 부상…최근 동향과 전망 LBS, 아직은 메인스트림 단계로 진입 못해...소셜커머스와 결합해 실질적 이용동기 유발해야 Foursquare, 위치기반 SNS 넘어 차세대 소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성장중 스마트폰, 쇼핑 풍속도를 바꾼다...美 소비자 60%가 가격비교 등 관련 애플리 이미 활용 Facebook, ‘Deals’ 앞세워 위치기반 소셜커머스 시장에 출사표…의미와 전망 소셜쇼핑 Groupon, 위치기반 광고업체 JiWire와 제휴…광고주들에게 API 개방 Daum과 KT커머스, 소셜커머스 시장 진입 선언…배경과 전망 美 소셜쇼핑 업체 Groupon, 中 Tencent와 공동브랜드 JV 설립 추진...亞시장 공략 위해 선두기업끼리 맞손 페이스북, 자체 가상화폐 'Credits' 이용 의무화...게임부터 적용 후 모든 서비스로 확대 구글, 자체 소셜커머스 'Google Offers' 준비중...Groupon 인수 실패에 따른 방향 선회 LBS, 모바일 유저의 오프라인 쇼핑 행태에 막강한 영향력 입증...17%가 실제구매로 이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