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S가 아직은 메인스트림 단계로 진입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업체 Pew Research Center's Internet & American Life는 LBS 등에 이용되는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하는 유저의 비율이 지난 5월 5%에서 10월에는 4%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Tag #LBS #소셜쇼핑 #Groupon #Facebook Deals #Foursquare #소셜커머스 BM #LBS 쿠폰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LBS 관련 서비스 봇물…상시측위와 옥내측위 기술 모두 활용 LBS와 지역특화형 타게팅 광고의 결합, 중소기업에 인기…日 시장에서 활성화 본격 개화기에 들어선 증강현실(AR), 차기 킬러앱으로 부상 중…최근 동향과 전망 LBS 시장에 애플도 본격 진입, 관련특허 출원…GPS 비탑재 단말도 서비스 이용 가능 LBS의 Check-in 기능, 단순한 위치정보 이상의 의미…모바일 광고 확대의 견인차 역할 LBS 업계, 2010년에 유저기반 임계점 도달∙∙∙시장내 플레이어도 승자와 패자 갈라질 듯 위치기반 SNS, 본격 경쟁은 이제부터 시작...선발 Foursquare를 구글과 Facebook이 추격중 위치기반 SNS 美 Foursquare, 매주 10만명 속도로 가입자 급증…유사 서비스간 경쟁도 치열 日 세카이카메라, ‘소셜+위치정보+AR’게임 개발에 주력…아이템 과금으로 에코시스템도 구축 LBS 전성시대, 한계점과 성공 포인트...기업마케팅과 게임에서도 성장 가능성 높아 LBS 게임 인기몰이, 오프라인 여행수요 환기에도 기여…日 Colopla 사례 커머스 업계에도 Social 돌풍, 본격확산 단계로 진입하는 소셜커머스의 유형과 전개 전망 위치기반 SNS Foursquare, 유저수 하루 1.8만명씩 증가하며 300만 유저 돌파 전세계 LBS 시장규모 전망 (2009~2012) 전세계 LBS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9~2014) SNS와 공동구매를 결합한 ‘소셜쇼핑’ 붐…BM과 잠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