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창업 및 M&A 붐을 일으키고 있는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최근들어 더욱 고조되고 있다. 다양한 업계의 플레이어들이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실물경제와의 연계 측면에서 확실한 BM을 찾아가는 움직임들이 눈에 띄고 있다. Tag #소셜커머스 #페이스북 deals #SNS M&A #실물경제 #월마트 M&A #Groupon M&A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구글, Flickr 내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사진편집 업체 Picnik 인수 SNS와 공동구매를 결합한 ‘소셜쇼핑’ 붐…BM과 잠재성 LBS, 아직은 메인스트림 단계로 진입 못해...소셜커머스와 결합해 실질적 이용동기 유발해야 스마트폰, 쇼핑 풍속도를 바꾼다...美 소비자 60%가 가격비교 등 관련 애플리 이미 활용 Facebook, ‘Deals’ 앞세워 위치기반 소셜커머스 시장에 출사표…의미와 전망 소셜쇼핑 Groupon, 위치기반 광고업체 JiWire와 제휴…광고주들에게 API 개방 美 소셜쇼핑 업체 Groupon, 中 Tencent와 공동브랜드 JV 설립 추진...亞시장 공략 위해 선두기업끼리 맞손 페이스북, 자체 가상화폐 'Credits' 이용 의무화...게임부터 적용 후 모든 서비스로 확대 구글, 자체 소셜커머스 'Google Offers' 준비중...Groupon 인수 실패에 따른 방향 선회 소셜커머스 열풍, 페이스북과 구글의 참여로 새로운 국면 돌입…최근동향과 전망 구글, Foursquare 인수 실패후 자체 소셜커머스 서비스 강화...지역정보와 커머스 결합에 초점 Facebook도 자체 소셜커머스 사업 진출, 공동구매형 쿠폰으로 Groupon과 직접 경쟁 소셜커머스 시장, 경쟁과열 조짐...페이스북도 자체 소셜커머스 'Deals' 서비스 강화 소셜커머스 원조 Groupon, 국내시장 진출...의미와 전망 소셜커머스 시장, 올 한해 세자리수 성장 전망...美 Groupon 추월하는 LivingSocial에 주목 美 소셜커머스 시장, 2011년에 전년대비 138% 성장 전망 美 전자상거래(e-Commerce) 시장규모 전망(2009-2015) ‘10cm의 혁명’ NFC, 플랫폼 업체들도 도입 러시…플레이어별 전략과 향후 전망 SNS 업계, M&A 잇달아...소셜커머스 업체 Groupon에 이어 월마트도 전문업체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