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Foursquare의 위치정보 연동 할인서비스에 대항하는 ‘Latitude’ 서비스에 새로이 추가한 체크인 기능을 금년도 인터넷관련 연례행사 SXSW(South by Southwest Interactive)에서 선보임. SXSW는 음악, 영화, 인터넷을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로 2년 전 이 곳에서 Foursquare가 각광을 받은 바 있음. Tag #구글 소셜커머스 #Google check-in #Google Latitude #Facebook Deals #구글 Groupon #위치기반 SNS #위치기반 광고 #모바일 쇼핑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LBS의 Check-in 기능, 단순한 위치정보 이상의 의미…모바일 광고 확대의 견인차 역할 LBS 전성시대, 한계점과 성공 포인트...기업마케팅과 게임에서도 성장 가능성 높아 SNS의 위치기반 서비스도 진화한다…체크인(check-in) 자동화 로 다양한 애플리 등장 예고 커머스 업계에도 Social 돌풍, 본격확산 단계로 진입하는 소셜커머스의 유형과 전개 전망 LBS기반 광고, 성장은 지금부터…실질적 혜택 제공으로 유저의 자발적 정보공개 유도가 관건 SNS와 공동구매를 결합한 ‘소셜쇼핑’ 붐…BM과 잠재성 LBS, 아직은 메인스트림 단계로 진입 못해...소셜커머스와 결합해 실질적 이용동기 유발해야 스마트폰, 쇼핑 풍속도를 바꾼다...美 소비자 60%가 가격비교 등 관련 애플리 이미 활용 Facebook, ‘Deals’ 앞세워 위치기반 소셜커머스 시장에 출사표…의미와 전망 소셜쇼핑 Groupon, 위치기반 광고업체 JiWire와 제휴…광고주들에게 API 개방 Daum과 KT커머스, 소셜커머스 시장 진입 선언…배경과 전망 美 소셜쇼핑 업체 Groupon, 中 Tencent와 공동브랜드 JV 설립 추진...亞시장 공략 위해 선두기업끼리 맞손 구글, 자체 소셜커머스 'Google Offers' 준비중...Groupon 인수 실패에 따른 방향 선회 소셜커머스 열풍, 페이스북과 구글의 참여로 새로운 국면 돌입…최근동향과 전망 LBS 기반 SNS 업체 Foursquare, 이용자 700만 돌파...Check-in 건수도 30배 이상 성장 '그룹(Group)' 컨셉, 모바일앱의 중심화두로 부상...LBS 제치고 올해가 본격 확산의 원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