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Second Life'의 창설자인 Philip Rosedale CEO가 Second Life 개발에 주력하기 위해 퇴임한 이후 Linden Lab의 신임 CEO로 Mark Kingdon이 취임했다. Tag #세컨라이프 #린든랩 #린든달러 #Lindex #Linden Lab #가상세계 #3D가상세계 #가상화폐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2011년 Web2.0 사회, "소비자 주도의 Life Log 활용 확대로 '産-消 역전현상' 일어날 것"… 日 노무라총연 Web2.0과 온라인게임의 절묘한 결합, 'Second Life'...가능성과 해결과제 Second Life 아이템 거래 전문 사이트 등장, 린든달러로 결제...日 ECMIX 3D 가상세계 Second Life의 비즈모델과 기업의 활용사례 Second life와 실물세계를 연계한 마케팅 기법 실험에 착수…日 Digital Hollywood 대학 일본판 세컨라이프 ‘Splume’ 의 특징과 비즈모델 Second Life, 상반기 국내시장 진입 발표...Web Reality 표준을 선도해 제2의 구글이 될 것인가? 삼성전자, Second Life에 휴대폰 판매 Island 오픈...日 소프트뱅크와 공동 프로모션 게임내 광고(PPG)의 유형과 가능성 미국 Second Life 사이트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5.1~2007.6) 가상세계 Second Life, 아바타에 목소리 입힌다...VoIP 음성 립싱크 기술 적용예정 Virgin Mobile USA, MVNO 최초로 IPO 추진...상장규모 최대 100억불 예상 ‘제5의 광고매체’로 부상하고 있는 게임내 광고(PPG), 현황과 가능성 Second Life에서의 비즈니스 전개, 아직은 시기상조...이용환경 개선과 발전 여지 많아 “다양한 3D 가상세계가 병존하는 ‘Multi Verse’ 시대가 온다” ...日 노무라총연 Tween 세대를 겨냥한 가상 라이프스타일 사이트 인기, 틈새형 비즈니스로 각광 조작성 개선하고 성인물 차단한 일본판 Second Life 등장, 도쿄시내를 그대로 재현 게임 전용 가상통화 교환 플랫폼 ‘Gamer2Gamer’ 등장...美 Sparter 가상세계, “Web 보급 당시처럼 사회와 기업을 개조할 잠재성 있다”...IBM 가상세계와도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유무선 미니블로그 등장...日 Wassr 日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과 가능성... 컨버전스 플랫폼으로 인식 변화 가상세계 세컨드라이프의 미니버전 서비스들, Tween 세대의 가능성을 증명하다 수동적 유저의 참여 유도와 ‘Metaverse’의 사업화를 표방하는 일본판 가상세계 ‘meet-me’와 ‘S!타운’ 성공한 웹플랫폼 기업들이 보여주는 공통적 ‘승자의 법칙’, API 공개와 에코시스템 활용 유무선 브라우저 상에서 Second Life에 곧바로 접속 가능한 서비스 등장...日 3Di 가상세계 Second Life, 음성채팅 기능을 초기화면에 정식으로 통합 웹브라우저를 통해 세컨라이프와 리얼타임으로 통신 가능한 기술 발표...日 teacup 세컨라이프 가상세계가 기존 미디어와 다른 점 英 BT, 현실세계와 세컨라이프 연결하는 통신서비스 개발중...Web판 21CN 프로젝트 가동 구글, 세컨라이프와 유사한 가상세계 구축에 나선다… 조만간 개발자용 API 공개예정 美 AT&T, 이제 상향속도가 Selling Point이다... HSUPA 업그레이드로 직행 세컨라이프 대상의 통신사업, BT에 이어 Vodafone도 런칭… 전담 협력사 선정 가상세계 대상 통신사업 참여 러시, BT, 보다폰이어 Telecom Italia도 참여 통신사업자들의 Second Life 진출 현황 : BT, Vodafone, TI 가상세계 간에도 하나의 아바타로, IBM과 Linden Lab 공동으로 ‘가상 패스포트’ 개발 세컨드라이프의 가입자수 추이 (2003~2007) 3D 가상세계를 대상으로 한 사업구상 발표 러시,주요 기업들의 최근 동향과 전망 中 정부, 세계 최대규모의 ‘국영 가상세계’ 구축 프로젝트 가동… “eBay와 경쟁하겠다” 가상세계간에도 소통과 거래가 가능해 진다. 상호운용성 실현에 IBM과 Cisco가 앞장서 가상세계의 가장 큰 매력은 ‘비용대비 높은 효율성’…日 진출기업 3사의 경험담 유튜브-마이스페이스-세컨라이프, 잇따른 국내시장 진입…토종 인터넷 사이트와의 비교 분석 Second Life가 썰렁할 수 밖에 없는 이유 : 유저간 非실시간적 커뮤니케이션 활용해야 온라인 쇼핑에 Second Life 감각 도입한 ‘3D 가상 스토어’ 등장…美 Brookstone Second Life와 실세계간 전화연결 가능해 진다, 운영자 린든랩이 직접 플랫폼 제공키로 웹2.0 이후의 미디어 서비스, 비동기이면서도 실시간적 커뮤니케이션 느낌을 주는 새로운 '시간축'에 주목해야 2008년은 가상세계 서비스의 여명기, 사업화를 둘러싼 우려와 기대 YouTube 이후 새로운 BM으로 차별화한 동영상 사이트들의 최신 동향 분석 일본 네티즌의 웹기반 서비스 이용 경험 (2007.11.20~11.27) 3D 카메라를 활용한 ‘홀로그래픽’ 기술이 가상세계의 인터페이스를 획기적으로 바꾼다 IBM, 세컨라이프 내에 최신 의료서비스 체험코너 오픈…아바타에 개인 건강정보를 입력 가상세계와 메타버스, SNS의 연장선상에서 발전할 것…커머스의 새로운 가능성에 주목 SNS와 3D 가상세계는 환상의 궁합, 웹기반 위젯 방식으로 세컨라이프형 프로필 제작 세컨라이프에서 핸드프리로 아바타를 조작할 수 있는 '3D 웹캠' 기술 개발…Linden Lab 유명 인터넷서비스의 국내 현황 (2008) IBM과 린든랩, 가상세계간 상호운용성 시연…아바타가 여러 메타버스를 자유롭게 이동 구글, 인터넷과 통합형 3D 가상세계 'Lively' 런칭…웹브라우저에서도 입장 가능 Nortel, 기업의 업무용 3D 가상공간 개발중…사내협업과 CRM 등으로 응용 가능 가상세계로 옮겨가는 'Data Portability', 상호운용성 추진 현황과 의미 소셜미디어 마케팅, 절반이 실패하는 이유…기업과 고객간 공통의 목적과 연결고리 부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