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똑똑해 지는 소비자, 비인기 상품 끼워팔기 식의 결합상품 만으로는 어렵다 Tag #결합상품 TPS DPS QPS 마이LG070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iew] 무선랜/EV-DO 결합서비스 논쟁의 본질과 정책적 지향점 통신시장의 성장모멘텀 찾기 : 번들링의 의미와 구현 과정의 문제점 美 가구의 절반이 번들상품에 관심, 시외통화의 60%는 이미 무선으로 대체 번들링 서비스의 역기능, 시장지배력의 이전으로 경쟁 저해할 수도 美 케이블사업자들, MVNO로 이통시장 공동진출 위한 연합체 구축 소문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해외시각] Quadruple Play의 본격화, 번들링 서비스 경쟁의 중심축은 이동통신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美 브로드밴드 시장 경쟁분석, “향후 몇 년간 케이블사업자의 독주 전망”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美 Time Warner의 이통시장 진출, 콘텐츠 시너지 효과는 불투명 美 케이블사업자, QPS 실현의 최대 걸림돌은 ‘주파수 획득’ 美 통신사업자들의 인프라 전략 변화, `MSO와 단기 경쟁 보다 광케이블로 장기 승부` 소비자는 휴대전화와 VoIP, 인터넷, TV가 번들로 제공되는 QPS 원해 ... Ipsos-Insight MSO의 QPS 제공을 위한 WiBro 사업권 획득 당위성 美 MSO의 통신사업자 제휴와 국내 MSO의 통신 전략 Motorola의 WiMAX 전략과 MSO QPS와 연계 가능성 美 케이블 사업자의 음성 서비스 시장 잠식 확대 미국 시장에 이는 브로드밴드 Quadruple Play의 서풍 美 Cox社, TPS 가입자 100만명 돌파 일본열도 상륙 시작한 Quadruple Play, 한국진입 임박 Alcatel, 홈게이트웨이 업체 인수하며 TPS 공략 강화 Virgin About To Become Quite Experienced In Four Play 美 케이블-Sprint 연합 JV, 사장 임명하고 서비스 계획 일부 공개 [MVNO] The teachings of the Virgin 미국내 TPS 및 QPS, 2010년 매출 1,195억 달러 시장으로 성장 QPS 시장을 둘러싼 사업자간 짝짓기: AT&T의 EchoStar 인수설 TPS·QPS 시장에서 격돌하는 美 MSO와 RHC 美 DirecTV-BellSouth, QPS 번들 서비스 위한 제휴 선언 [3GSM] 加 Nortel, 모바일 QPS 실현시킬 Beyond-3G 기술로 HSOPA 표준화 주도 [NCTA] 美 Sprint Nextel, `케이블사업자와 TPS 제휴 강화하겠다` TPS 및 QPS, `실질적인 네트워크 통합에는 시간이 걸릴 것` 美 케이블 사업자 연합, 이동통신 사업권 획득을 통한 QPS 구현 목표 세계 IPTV 선두주자 홍콩 PCCW, 내친김에 QPS로 사업 확대 해외 Telco의 IPTV 전략: 생각은 크게, 시작은 심플하게 Telco의 현실적 컨버전스 전략은 번들링 강화 … Park Associate Cox Communications, "연말까지 반드시 QPS 제공한다" 美 Cablevision, VoIP-셀룰러 연동 FMC 서비스 계획 발표…QPS 경쟁 본격화 기분존 서비스, 개시 4주만에 원폰 추월(2006년 6월) 기분존과 원폰의 실적비교를 통해 본 `결합상품`의 전략과 전망 독자노선을 선택한 Cableco의 QPS 시장선점 전략, Telco 위협하기에는 역부족 英 Ofcom, BT 요금규제 전면 철폐…결합상품 개발에 날개달까 NTL-Virgin, 9월부터 무료 TV 서비스 번들링된 英 최초 QPS 개시 美 Sprint Nextel, MSO 제휴 VoIP 사업 확대로 QPS 계획에 박차 QPS 경쟁의 다크호스로 부상한 미디어 그룹 NewsCorp, 무선브로드밴드에 대한 머독의 야심과 전략 美 DirecTV, 위성사업자에서 TPS 사업자로 변모...VoIP 및 데이터 서비스 추가 케이블 사업자들, 이통망 Backhaul 임대사업을 활용해 QPS 시장선점 노려 국내 통신사업자 결합 서비스 상품 비교(2006년 9월) OECD 회원국 통신 사업자 결합 서비스 유형 및 비중(2006년) 伊 브로드밴드 사업자 Fastweb, 보다폰과 MVNO 및 요금협정 체결로 QPS 채비 미국 AT&T 결합상품 현황 (2006) 美 AT&T의 IPTV, 핵심 전략은 무선과의 번들링..."케이블사업자의 QPS에 시차이익으로 승부" 美 케이블사업자, 번들링 서비스 경쟁에서 Telco 압도...소비자 90%가 CableCo를 선택 英 보다폰, BT 망임대해 휴대전화-브로드밴드-유선전화 패키지 상품 출시 피합병 이후 새롭게 출범하는 新 AT&T, `무선 끌어안기`로 케이블사업자와 차별화 美 이통사-케이블사 연합 QPS 등장 ... 이용편의성과 모바일 PVR로 차별화 사활적 경쟁 이슈로 떠오른 번들링, 소비자는 `개별 브랜드`에 더 관심… Continental Research 가려운 곳을 긁어준 통신위의 시정조치,`기분존` 제2의 특수 기대 美 케이블사업자 Comcast, 모바일TV 포함된 QPS 개시 보다폰 사장, 유럽 각국의 요금규제 강력 비난 IPTV 해외 동향 및 분석 Vodafone, 홈그라운드 영국 시장에서 브로드밴드 결합서비스 경쟁에 가세... BT와 제휴 국내 통신 방송 결합상품 현황 (2007.1) 국내 하나로텔레콤 결합상품 '하나세트' vs KT (2007.1) 美 케이블사, "모바일이 결합상품 필수요소는 아니다"...요금할인보다 부가기능 번들링에 중점 伊 Fastweb의 IPTV 성공요인: Kids시장, VoD싱글플레이, 지상파재전송...TPS는 실효성 없어 AT&T의 유무선통합 정액제 `Unity`, 레드오션으로 전락한 음성시장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美 버라이존, AT&T의 유무선통합 번들링 요금제에 QPS로 맞불 美, QPS 경쟁 본격화 조짐... Comcast의 공세에 AT&T와 Verizon도 반격에 나서 VoIP와 FMS로 인한 Telco의 三重苦 : IPTV 중심의 FMC와 번들링이 히든카드 [3GSM] "컨버전스와 요금인하, 규제가 발목 잡고 있다"... BT 사장 伊 Fastweb의 야심, 보다폰과 QPS 협력해 자체브랜드 단말 출시..WiMAX 사업권도 관심 日 소프트뱅크, WiFi 탑재 `디지털카메라+핫스팟` 결합상품 출시 QPS로 확대되고 있는 미국의 결합상품 시장, 소비자의 체감지수는 DPS가 가장 높게 나타나 美 이통사들, 유무선 결합상품 경쟁적 출시...이번엔 휴대폰 원격 TV 녹화 서비스 “이통사에게 유선 번들링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LLU 형태가 가장 경제적”... Analysys FMC 보급지연 이유, IMS 대망론과 소비자 수요환기 부족..."단순결합 보다 가치혁신 어필해야" KTF, "SHOW" 출발은 좋아! ... 20대 여성에게 가장 어필 美 TPS 가입률 점차 증가세, 아직은 TV와 인터넷만 묶은 DPS가 가장 인기 美 Sprint, 모바일 WiMAX 서비스 지역 확대...1단계로 30억불 투자, 삼성도 단말 공급 美, 이통사-케이블사 합작 QPS `Pivot` 가시화...월33달러의 요금파괴, 모바일 DVR도 예정 美 결합상품 보급률 60%대 육박...모바일서비스 번들링 수요도 크게 늘어 Sprint와 케이블사 연합의 QPS 무산 위기, "고객정보 공유 못한다"...美 FCC 유럽, 결합상품 출시후 BB요금 1년새 75% 하락...케이블보다 DSL이 하락폭 커 케이블·이통사 합작 QPS, `Pivot`의 킬러앱은 유무선간 ‘콘텐츠이동성’… 美 Comcast 회장 美 소비자의 절반 이상, 브로드밴드와 WIMAX 결합상품 선호…In-Stat 조사 美 AT&T 그룹, 기업고객 대상 유무선 통합서비스 발표…단일 계약과 영업체계로 차별성 부각 美 Time Warner Cable, 무선랜 공유사업자 FON과 제휴...가정내 QPS 옵션으로 활용 Telco의 미디어 사업은 불가피한 선택, 브랜드와 토착 마케팅이 관건...광고수익이 성장의 토대 Orange, UMA 기반 FMC 서비스 해외 진출에 박차...월1,200분 무료통화 제공 美 타임워너, Sprint와의 QPS 합작 `Pivot` 서비스 상세발표...MVNO 형태로 유무선-방송 통합 유럽 가정의 20%가 번들 통신상품에 가입...VoIP 이용 비중은 5% 수준 통신-미디어-엔터테인먼트 융합 시대, 경쟁력의 관건은 `콘텐츠 이동성`과 `Customer Experience` IPTV 사업에서 VoD 비즈모델은 ‘필요악’...저작권 문제가 이용기반 확대의 최대 걸림돌 유무선 결합상품 QPS의 진화, 단계별 성공요소...Customer Experience 장악이 관건 佛 오렌지, FMC 서비스 `Unik` 판매 호조세...옥외 핫스팟으로 커버리지 확대 하나로텔레콤 M&A를 둘러싼 시장반응과 시나리오 전망 FMC 진전에 따른 국내 VoIP 시장환경의 변화와 경쟁구도 전망 인터넷전화, 결합상품 및 FMC 경쟁에서 필수요소로 부상…플레이어간 합종연횡의 촉진제 역할 결합상품 출시 앞두고 고객접점 확대에 나선 국내 통신업계, 해외 동향과 시사점 LG데이콤, 브라우저 탑재 WiFi폰과 결합상품으로 컨슈머 시장 공략 본격화 모바일 중심의 TPS로 4마리 토끼를 잡고 있는 싱가폴 StarHub의 성공 사례와 시사점 FMC 해외동향 정리 : 유럽, 미국, 일본 사업자별로 엇갈리는 IPTV 요금전략, 결합상품 구성과 할인율이 경쟁력 좌우 펨토셀, "Churn 방지와 mVOIP 수익누수 보충 역할...대규모 상용화에 1년 정도 소요" 美 Vonage, "우리는 SunRocket과 다르다"...VoIP 전업사업자들 갈수록 입지 좁아져 美 케이블사들 `무늬만 QPS`..."Telco와 경쟁 위해 모바일에 우선순위 두어야" LG그룹, 데이콤 앞세워 결합상품 출시와 통합마케팅 본격 시동… 하반기 VoIP 번들링에 올인 통신시장에 부는 마케팅 컨셉의 변화,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라 美 중소 독립계 케이블 사업자들, Sprint의 이통서비스 재판매 위해 협상중 美 결합상품 이용성향, First Mover 이점 없고 모바일 번들링의 중요성도 낮게 나타나 美 Sprint, 케이블사와의 합작회사 `SpectrumCo`에서 탈퇴...QPS 공조사업 Pivot은 유지 KT와 SKT의 잇따른 결합상품 출시, 아직은 시험적 단계… 공급자 시각에서 벗어나 소비자 체감가치에 비중 두어야 케이블사의 번들링 상품내 VoIP도 보편적서비스 분담금 내야 한다...美 FCC 명령 결합상품 경쟁 제1라운드 관전평 : KT그룹 vs. SKT진영 위성TV와 전력선통신을 결합한 TPS 등장, 美 DirecTV와 Current Group...구글도 지원 英 통신시장, 번들링 상품 가입율 40%대로 급증, 요금은 1.5% 소폭 하락...Ofcom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