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온라인 게임, 게임산업 종주국 일본에서 차세대 컨버전스 견인차로서의 가능성과 향후과제 유럽 디지털TV 시장 제조사별 점유율 현황 (2006.4분기) 현대인의 `접속중독증`과 ‘전파욕구’를 모바일과 접목한 미니 블로그, Twitter 인기 사이트의 BM을 모두 혼합한 `입소문`의 전문 블로그 등장, 日 라이브도어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가볍고 부드러운 것이 좋다", 미니블로그 전성시대...日 유사 사이트 우후죽순 日 무료 동영상TV "Rimo", 팝업 형태의 실시간 댓글 기능 도입...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결합 발빠른 진화를 거듭중인 Twitter의 강점 : 심플하지만 철학이 담긴 구조, 모빌리티와 오픈API 미니 블로그 `Twitter` 신드롬, 전세계적인 확산 조짐 일본 인터넷 사용자의 Twitter 인지도 조사 (2007.5) 일본 인터넷 사용자의 Twitter 이용의사 조사 (2007.5) 일본 인터넷 사용자의 미니블로그 이용의사 조사 (2007.5) 미니블로그 `Twitter`, 이슈화에 비해 인지도는 아직 12% 가상세계와도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유무선 미니블로그 등장...日 Wassr 구글, 미니블로그 Twitter 라이벌 ‘Jaiku’와 모바일SNS 업체 'Zingku' 인수 Second Life가 썰렁할 수 밖에 없는 이유 : 유저간 非실시간적 커뮤니케이션 활용해야 웹2.0 이후의 미디어 서비스, 비동기이면서도 실시간적 커뮤니케이션 느낌을 주는 새로운 '시간축'에 주목해야 SKT의 유무선연동 SNS '토씨', 마이크로블로그의 대중화 노린다…LBS와 모바일 광고 연계에 주목 세계 주요 게임기의 판매량 현황 (2007) 세계 TV 업체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6~2007) 세계 콘솔 게임기 판매량 전망 (2008; 2011) 일본판 Twitter에 머물지 않고 ‘인생 비망록’으로 자리매김 하겠다 …日 미니블로그 ‘Haru’ MySpace, 유저 프로필 호환 가능한 ‘Data Availability’ 서비스 발표…야후와 Twitter도 참여 글로벌 게임업체의 국내외 콘솔 게임기 판매량 (2007) 日 NHK, 유튜브에 이어 미니블로그 Twitter에도 진출…생방송 뒷얘기를 발신 WiFi와 미니블로그의 결합…개방형 무선랜 커뮤니티 美 WeFi, Twitter와 손잡고 모바일2.0 실험 미국 게임기 판매량 현황 (2008.5) 막내리는 eMail 전성시대, 이대로 퇴장할 것인가…Gmail이 제시하는 진화의 방향성 미니블로그 Twitter, 모바일 P2P 결제시스템으로 활용된다면 기업가치 10억달러 될 수도 SMS를 위협하는 신종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들 : 모바일IM, Twitter, Friendfeed로 진화중 미국 게임 콘솔 판매량 추이 (2008.1~11) 마이크로블로그 신드롬의 주역 Twitter의 공과 죄 Twitter의 성공과 임팩트, Telco에 주는 교훈…커뮤니티와 써드파티의 중요성 법인시장 겨냥한 마이크로블로깅 속속 등장…IM, 이메일보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 Twitter 등 미니블로그의 인기, 기업으로 확산…사내 커뮤니케이션, 홍보, 마케팅에 활용 늘어 Twitter, 구글 인수설에 대한 입장 해명…"협상사실은 인정하지만 독립기업으로 남는 것이 목표" Twitter 등 마이크로블로그용 소액결제 시스템 등장, 다양한 사업기회에 응용 예상 주목 받는 iPhone 애플리케이션 8選 … WSJ 발표 북미 콘솔게임기 종류별 판매량 현황 (2009.4) 미국 모바일 SNS접속 스마트폰 사용자 현황 (2009.1분기) 미국 소셜네트워킹 사이트 순방문자 기준 Top 20 현황 (2009.5) 미국 3대 SNS 방문자수 현황 (2009.5) SNS용 애플리케이션 급증 추세…Facebook은 5만건, Twitter도 11,000건 넘어서 [인터뷰] Twitter의 급성장 요인과 향후 사업전략 Twitter 해킹 사건으로 불거진 클라우드 컴퓨팅의 보안 문제 허치슨 자회사 INQ, SNS 특화폰 2종 출시…트위터 등에 원클릭 접속 가능 Twitter, 메시지 발신자의 위치정보 제공키로…다양한 응용서비스 개발의 촉매제로 기대 트위터에 주목하는 국내 인터넷 업계, 끌어안기 경쟁 모드로 갈 것인가…폐쇄적 시장토양 변화의 계기될 수도 Twitter의 성장, 10대 보다는 성인층이 주도…"인터넷서비스에 대한 기존의 통념 깨" Twitter와 TV의 결합, 시청자와 제작진간 대화와 실시간 반응 확인…美 Fox 독일, Twitter를 통해 선거 출구조사 결과 사전유출…사법처리 방안놓고 논란 가열 한국판 Twitter 서비스들의 등장…'야그(yagg)'의 선전에 기대를 거는 이유 Salesforce, 'Service Cloud2'발표…Twitter에서 회자된 상품정보를 추출하는 연계기능도 제공 Twitter, 마침내 광고모델 도입…이용약관 개정과 함께 tweet의 소유권에 대한 입장도 밝혀 VoIP와 SNS 결합, Twitter와 Jajah의 가세로 확산 빨라져…링크 클릭만으로 통화 가능 Twitter를 매스광고와 연계한 프로모션 사례 등장, 인지도 30% 향상 기대…日 안경업체 JINS 업무용 Twitter 도입 급물살, CRM과 리서치툴로 활용…관리용 솔루션도 속속 등장 Twitter와 광고의 결합, 잠재적 가능성에 전세계가 주목...예상되는 BM의 유형과 전망 광고의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온라인 배너광고 유형 11選 구글과 MS, 트위터를 놓치면 ‘끝장’…검색엔진 라이선스 계약 놓고 치열한 경합 日 Twitter의 API를 활용한 배너광고 등장, 광고기간 종료후에도 효과 지속이 장점 Twitter와 멀티미디어 결합, 日 벤처기업의 시도...동영상, 음악, TV와의 연계 등 Twitter의 성공요인, 기술이 아니라 인간성의 승리…“모바일화로 세계는 더 좁아질 것” Twitter 끌어안기에 나선 SKT...배경과 향후 전망 Twitter에 검색엔진 결합, 구글과 MS가 앞다투어 제휴 체결…‘Social Search’ 시대 열리나 日 기업들, 마케팅툴로서 Twitter의 가능성에 주목…도입사례와 고려사항 5년내 웹 환경은 크게 변할 것, 텍스트-오디오-동영상 구분 무의미…구글 CEO “미래 웹의 지배자, 구글이 아니라 트위터”…데이터 수집보다 사람간 연결이 더 중요 검색엔진의 새로운 추세, 채팅내용을 인덱스화 한 실시간 검색…Twitter가 시금석 Twitter 전용 모바일 단말 등장, 추가요금 월7.95달러에 무제한 이용 …美 Peek Twitter에 의한 사회 개방화, 어디까지 갈 것인가?…기업내 SNS 도입에 따른 명암 SNS, 소비자의 상품구매 결정에 큰 영향…효과측정 가능해 광고주들도 선호 소셜미디어와 검색엔진의 결합, 막강한 잠재성에 주목∙∙∙Realtime과 Networking의 강점이 검색결과의 적합성과 신뢰성을 높혀 Dell, Twitter를 활용한 제품 프로모션으로 650만 달러 매출 올려 구글에 이어 야후도 SNS 연계 실시간검색 서비스 런칭∙∙∙채팅내용을 검색결과에 표시 전세계 Twitter 이용자수 추이 (2009.1~11) 전세계 Twitter Tweets 추이 (2009.1~11) 소셜미디어의 BM 찾기, 주류는 역시 광고…트래픽 보다는 타게팅이 중요 日 GREE, 자사의 미니블로그 서비스 모바일로 확장…Twitter와도 연계 Twitter, 위치정보 솔루션 업체를 인수…검색 등 서비스 기능에서 획기적 개선 기대 미국 연령대별 Twitter 이용 현황 (2009.9) 日 소프트뱅크, 실시간동영상 업체 Ustream의 최대주주 된다…개인미디어 시대에 대비 구글, 소셜영역의 야심찬 재도전 ‘Buzz’ 발표…Google Wave와 통합 예정 국내 미투데이·트위터 방문자수 추이 (2009.6~2010.1) 매스미디어와 융합하는 Twitter, 콘텐츠 제작 방식을 변화시키며 BM 혁신을 예고 자체 광고사업에 나서는 Twitter, 형태와 BM 놓고 추측 무성…가능성과 과제 트위터, 新플랫폼 ‘@anywhere’ 발표…타 웹사이트에서 직접 서비스 이용이 가능 전세계 주요 SNS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10.2) SNS 업계, 위치정보 공유툴 공개의 파급효과…빈집털이 도둑들도 이용 LBS 솔루션업체 GyPSii, 트위터와 결합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출시…아시아 시장부터 공략 일본 소셜미디어 이용 실태 조사 (2010.3) 올드미디어들의 SNS 끌어안기…워터쿨러 효과 발휘하며 N-스크린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 트위터, 혁신 뒷받침할 플랫폼으로서 티핑포인트에 도달...80년대 PC 보급시와 유사 Twitter, 구글과 유사한 광고서비스 개시∙∙∙유저반응 기반의 과금시스템으로 차별화 Twitter, 이용목적은 시간 때우기와 취미정보 수집∙∙∙日 유저의 85%는 휴대폰을 통해 접속 창업자들이 밝히는 Twitter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Twitter,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Atebits 인수…써드파티의 역할분담 방식 대폭수정 시사 Twitter, 모바일메시징 서비스 업체 Cloudhopper도 인수…SMS 연계기능 강화 웹2.0의 선두주자 Twitter, 고유 방문자수와 게시글 발신건수 증가 추이(2010.1) 日, Twitter 이용률 미국을 추월…가입자 1,000만 돌파한 mixi까지 제칠 수도 Twitter, B2C 활용 성공사례 속속 등장…자체 기업용 기능도 강화 Twitter, 기업 마케팅 툴로서의 활용사례 늘어나…국내외 동향과 전망 온라인동영상, 방송사와 온라인미디어 사이트 이용률 가장 높아...Twitter 유저의 시청시간 最多 Twitter 독자 광고플랫폼 ‘Promoted Tweets’… 특징 및 기대효과 Twitter, 타사 클라우드와 CDN 활용해 발빠른 서비스지역 확대와 트래픽 처리지연 시간 단축 [해외시각]소셜미디어 기반의 실시간 검색시대 도래...웹 전체를 인덱스화 하려는 구글의 야심 꺾을 수도 Twitter, 일평균 검색쿼리 8억건 돌파하며 구글을 맹추격중… “이미 단순 SNS에서 탈피” 일본 Twitter 연령대별 이용률 조사 (2010.1) 커머스 업계에도 Social 돌풍, 본격확산 단계로 진입하는 소셜커머스의 유형과 전개 전망 Twitter, 모바일 유저 최근 몇 개월간 62% 급증…SMS를 통한 접속도 8% 수준 전세계 주요 SNS별 이용자수 현황 (2009) 리치미디어로 변신하는 Twitter, 대대적 기능 업그레이드 단행…써드파티 업체에는 Bad News 애플-구글-MS 빅3의 가세로 ‘2차대전’ 국면으로 돌입하는 SNS…최근 동향과 업체별 전략 분석 Twitter, 새로운 검색시스템 윤곽 드러나...확장성과 처리속도 대폭 업그레이드 모바일 광고, 국내에서도 본격 개화기에 돌입…현황과 해결과제 日 최대 SNS mixi, Facebook과 서비스 상호 연동키로…트위터로의 이탈 의식한 오월동주 日 기업의 트위터 이용에 관한 의식조사...이용률은 0.9%, 그러나 만족도는 80% KT의 트위터 끌어안기, 태동하는 ‘소셜 CRM’ …국내외 동향과 전망 국내 스마트폰·SNS 가입자수 현황 (2010.10) Facebook, ‘Deals’ 앞세워 위치기반 소셜커머스 시장에 출사표…의미와 전망 SNS, 여행업계 마케팅에서도 필수요건…인터넷에 익숙한 노년층 증가와 맞물려 국내 SNS 가입자수 현황 (2010.12) Twitter, 자체 광고사업 호조로 기업가치 4배로 급상승...반년만에 80개 메이저 광고주 확보 국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선호도 조사 (2010.12) LGU+, SNS 끌어안기로 脫통신 시동…배경과 성공요건 Twitter, 올해 광고수입 전년대비 3배 증가한 1.5억달러 전망...미디어로서의 SNS 가치 입증 소셜광고의 급부상, 모바일 영역에서 외연확대 주도…올드미디어들이 가장 큰 피해자 스카이프, PC 화상채팅 사이트에 광고모델 도입...게임과 가상아이템 판매로 확대 예정 창사 5년째 트위터의 파죽지세 성장...하루 신설 계정수 46만, tweet 등록건수 1억4천만 페이스북의 영상미디어 시장 진출, 소셜화 바람 어디까지 불 것인가?…동향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