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산업 전역을 강타한 ‘SNS 열풍’이 온라인광고 시장에도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Facebook과 Twitter로 대표되는 SNS가 검색 포털을 제치고 주류적 인터넷 이용관문으로 자리잡아감에 따라, 그 동안 검색엔진을 무기로 온라인광고 시장을 장악해 왔던 구글의 독주에 제동이 걸리고 있다. Tag #소셜광고 #SNS 광고 #SNS 마케팅 #Facebook 광고 #Sponsored Story #Twitter 광고 #Facebook Google #온라인광고 #SNS 모바일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SNS, 최대의 온라인 광고매체로 부상…이미 美 시장에서 점유율 20% 넘어서 SNS 수익모델, 아시아가 주목 받는 이유…광고모델보다 가상아이템 판매로 직접매출 SNS, 소비자의 상품구매 결정에 큰 영향…효과측정 가능해 광고주들도 선호 스마트폰 시대, 블루오션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최근 동향과 전망 모바일광고 업계, 안드로이드 입지 갈수록 커져…광고플랫폼 개방 업체도 등장 블로그와 SNS의 장점을 결합한 Twitter, 미래 웹을 지배할 거대 플랫폼으로진화중… 최근동향과 전망 자체 광고사업에 나서는 Twitter, 형태와 BM 놓고 추측 무성…가능성과 과제 전세계 SNS 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6~2011) Twitter, 기업 마케팅 툴로서의 활용사례 늘어나…국내외 동향과 전망 Twitter 독자 광고플랫폼 ‘Promoted Tweets’… 특징 및 기대효과 좌뇌형과 우뇌형 기업으로 대표되는 Google과 Facebook, 검색과 광고 기법에서 뚜렷한 대조 구글과 페이스북, 상호 영역침범하며 대립…“검색과 SNS에서는 개방성 만이 능사 아니다” 전세계 소셜광고 시장규모(2010) SNS, 커뮤니케이션 툴을 초월해 IT산업의 트렌드세터로 부상…최근 동향과 전망 Twitter, 자체 광고사업 호조로 기업가치 4배로 급상승...반년만에 80개 메이저 광고주 확보 파죽지세의 소셜게임 시장, 美 인터넷 유저의 27%가 이용...광고매출 증가 두드러져 Twitter, 올해 광고수입 전년대비 3배 증가한 1.5억달러 전망...미디어로서의 SNS 가치 입증 Facebook, 온라인광고에서 구글 맹추격 하며 강자로 부상...금년 매출 40억달러 예상 소셜커머스 열풍, 페이스북과 구글의 참여로 새로운 국면 돌입…최근동향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