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Time Warner의 주요 실적 추이 (2004~2006) Tag #미국/ Time Warner/ 매출/ 가입비/ 광고/ 콘텐츠/ OIBDA/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획기적 발상의 첨단 무선통신기술 : 초광대역통신(UWB) 위기의 AOL Time Warner, 변신을 위한 전략 Man Navigation으로의 수요확대에 나선 KDDI의 최근동향과 LBS 사업전략 美 브로드밴드 시장, 본격적 경쟁구도로 돌입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2] : 이통사 포털의 반격 및 일본시장 현황 DT의 온라인사업 자회사 T-Online이 AOL 인수 유력 美 VoIP 시장의 경쟁 구도 : 장거리 및 케이블 사업자 vs 중소 사업자 VoIP 대중화가 통신업계에 가져 올 임팩트와 향후 규제 정책의 방향성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4]: 클럽형 데이트 서비스 Time2Flirt 외 [모바일 커뮤니티] SMS기반의 커뮤니티서비스, Time2Flirt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美 IMLogic, 직장에서 메신저 이용을 검출해 차단하는 무료 소프트웨어 출시 P2P 이후의 음악업계 골칫거리, `인터넷라디오 녹음 소프트웨어` 美 AT&T, VoIP 활성화를 위해 대형 케이블 사업자들과 제휴 발표 KDDI, 목적지 정보를 바코드와 카메라로 인식하는 길안내 서비스 개시 美 케이블사업자들, MVNO로 이통시장 공동진출 위한 연합체 구축 소문 휴대폰 메이커들, 이미징 사업분야 진출 러시 美 MS-Time Warner 주도 DRM 사업자 인수에 佛 기업 참여 NEC, 지상파 디지털 방송을 시청•녹화 가능한 노트북 PC 발표 Apple Computer, 유무선 연동 영상콘텐츠 작성-분배-재생용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퀵타임6.5` 버전 발표 美 케이블사업자 연합의 MVNO 제휴처 후보 1순위는 Sprint 각광받기 시작하는 MVNE 사업자 – MVNO에 솔루션 제공 [해외시각] Quadruple Play의 본격화, 번들링 서비스 경쟁의 중심축은 이동통신 美 Verizon과 Warner Music, 3G망을 통한 뮤직비디오 분배 제휴 휴대폰 화면 상에 항공 사진으로 길안내 … 日 `NAVITIME`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美 Time Warner의 이통시장 진출, 콘텐츠 시너지 효과는 불투명 AOL, 美 전역을 대상으로 월정액 14달러의 VoIP 서비스에 나서 美 케이블사업자, QPS 실현의 최대 걸림돌은 ‘주파수 획득’ 美 케이블사업자, 가정용 VoIP 가입율 최고 40% 까지 급증 英 AOL, 정액제 무제한 유선전화 서비스 출시로 BT와 정면 승부 선언 콘텐츠 유통채널로 부상하는 메모리카드: 게임과 동영상 내장으로 mass-market 공략 Time Warner, 케이블 부문과 AOL을 합쳐서 독립 분사할 듯 도코모, 단말의 ‘패션성’을 어필한 하반기 FOMA 시리즈 투입 美 Time Warner, 포트폴리오 확장 차원에서 MVNO 고려 중 英 BBC, ‘디지털비디오레코더’ 통한 TV 방송 Time-shifting 시험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英 BT, IPTV 추진 위한 콘텐츠 제휴 개시 美 케이블-Sprint 연합 JV, 사장 임명하고 서비스 계획 일부 공개 美 케이블&위성방송사, VoIP에 힘입어 실적 호조 예상 Time Warner, 영화 분배에 P2P 기술 활용하기로 결정 2005년 미국 VoIP 가입자 240% 증가---유선전화 본격 대체시작 구글, Time Warner 지분 5% 인수로 광고 시장 제휴 강화 [NCTA] Cablevision, `Telco의 IPTV는 방송시장 경쟁력 없어`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Skype, 4개 음반사와의 계약 통해 링톤 사업 강화 TiVo, TV통한 웹기반 비디오 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 美 Sprint Nextel, MSO 제휴 VoIP 사업 확대로 QPS 계획에 박차 美 VoIP 시장, 2006년 2Q 가입자 수 690만명 기록 … 케이블 사업자 강세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AOL 사업부 인수에 나선 유럽 Telco들...확산되는 '脫 Telco' 추세 모바일 사업 매각을 선언한 Telecom Italia : "통신사업의 미래는 브로드밴드와 미디어에 있다" 英 CPW의 공격적 행보, AOL 영국사업부 인수로 유무선 컨버전스 경쟁에 도전장 Time Warner, 인터넷 자회사 AOL 완전 매각 또는 De-merge 검토중 美 MSO, 네트워크 DVR 도입 러시 … Cablevision에 이어 Time Warner도 가세 통신사업자의 48%, "내년이라도 WiMAX에 투자하겠다"… Pyramid 설문조사 신규서비스 출시 Lead Time 관리, Telco 경쟁력의 핵심요소로 부상 美, QPS 경쟁 본격화 조짐... Comcast의 공세에 AT&T와 Verizon도 반격에 나서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통방융합 서비스 차별화의 핵심 무기로 떠오르는 DVR, 모바일과 연계 경쟁으로 확산 美 TPS 가입률 점차 증가세, 아직은 TV와 인터넷만 묶은 DPS가 가장 인기 美 Sprint, 모바일 WiMAX 서비스 지역 확대...1단계로 30억불 투자, 삼성도 단말 공급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EMI의 DRM 포기가 음악업계에 미칠 파급 효과 美 케이블사 Comcast, 대역폭 대량소비자에 대한 차별 정책으로 비난 고조 미국 브로드밴드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 미국 케이블·위성방송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MS 등 反구글 진영, DoubleClick 인수 놓고 `반독점 여부 조사`를 FCC에 요청 IPTV 사업, 광고가 주수익원 될 것...올드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창의적 사업모델 발굴이 관건 "IMS 도입, 예상보다 지연될 것"…수익확대를 견인할 비즈모델 부재가 원인 美 Time Warner Cable, 무선랜 공유사업자 FON과 제휴...가정내 QPS 옵션으로 활용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미국 케이블사업자들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4분기) 북미 케이블사업자들의 VoIP 가입자수 현황 (2006.4분기) 美 타임워너, Sprint와의 QPS 합작 `Pivot` 서비스 상세발표...MVNO 형태로 유무선-방송 통합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메이저 포털들의 광고 전문업체 인수 러시, AOL도 맞대응에 나서 유무선 결합상품 QPS의 진화, 단계별 성공요소...Customer Experience 장악이 관건 IPTV 사업의 관건은 Time-to-Market, 광고주에게 최적의 대안을 제시할 것 英 BT, 동영상콘텐츠 분배와 광고 사업을 사내벤처로 분사화 美 금융업계, "Telco의 IPTV, 실제보다 과대포장...케이블사업자에게 큰 영향 없어" 미국 가정용 VoIP 가입자수 및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 보다폰도 WiMAX 포럼에 가입,"WiMAX와 LTE 양쪽 모두 관심"...글로벌 전략상 필요 미국 케이블방송 사업자 Time Warner Cable 실적 현황 (2005) 유럽 온라인포털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미국 미디어 그룹 Time Warner의 실적 추이 (2004-2005) 美 Warner Bros, 유명 캐릭터 총집결한 가상세계 ‘T-Works’ 런칭... 타 사이트에도 오픈 미국 AOL의 가입비 및 광고 매출 추이 (2005~2006) 미국 Time Warner Cable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5~2006) 미국 Time Warner Cable의 결합상품 가입자수 추이 (2004~2006) 미국 Time Warner Cable의 서비스별 가입비 매출 추이 (2005~2006) 미국 Time Warner Cable 매출 구조 추이 (2005~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