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Sprint 사례를 통해 본 이통사-MSO간 제휴의 실효성과 컨버전스 시대 유선 Last-mile의 가치
美 Sprint 사례를 통해 본 이통사-MSO간 제휴의 실효성과 컨버전스 시대 유선 Last-mile의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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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Sprint Nextel이 케이블사들과의 주파수 확보를 위해 설립한 합작사 'SpectrumCo'에서 탈퇴한다고 선언했다. 그러나 QPS 서비스를 위한 합작사인 Pivot은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밝혀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는 케이블사와의 제휴가 Sprint의 주요 전략 중 하나이고, Pivot은 이통사와 케이블사간 제휴로 출시되는 대표적인 QPS 사례로서 성공 여부에 대해 업계와 전문가들의 주목을 받아 왔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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