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가 콘텐츠 서비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규 인터넷 포털 'Ovi'와 음악/게임 서비스를 오는 4분기 런칭할 계획으로, 이에 맞춰 엔터테인먼트용 단말 4종도 출시할 예정이다. Tag #노키아 Nokia Ovi N-gage MusicStore 모바일게임 모바일음악 모바일콘텐츠 뮤직폰 게임폰 단말전략 멀티미디어단말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복합형단말기 N-gage를 앞세운 Nokia의 게임사업 진출과 의미 노키아의 복합형단말기「N-Gage」스펙 공개와 게임시장 전망 노키아의 2003년 전략 Keywords : 법인, 카메라폰, 복합형단말기, 3G, CDMA PDA 진영의 새로운 도전 : 휴대용 게임기로의 변모 [통계] 노키아 N-Gage가 게임보이의 아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Nokia의 휴대형 게임기 ‘N-Gage’의 실적부진 원인 : 단말기 가격, 불편한 UI, 타이틀 부족 Nokia, `클럽노키아` 포털의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중단 발표 노키아, `N-Gage` 판매호조로 총 출하대수 100만대 돌파 Nokia, 브로커 사업으로 모바일 콘텐츠 시장 우회 재입성 시도 Nokia, 50달러 수준의 염가판 휴대형 게임기 `N-Gage QD` 출시 노키아, `Life goes Mobile` 컨셉 하에 카메라와 게임에 주력 Sony, 음반사업 부문 매각하지 않는다 휴대폰과 게임플랫폼의 컨버전스 : 게임폰의 가능성과 전략적 대안 노키아, N-Gage 시행착오를 감안해 멀티미디어 R&D 조직 축소 노키아, 고전 중인 N-Gage 사업,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모바일 게임의 성장 엔진: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CeBIT2005] 고기능 단말 출시 러시, 서비스와 연계 없이는 무의미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Nokia, 스마트폰과 N-Gage 융합 단말 내년부터 출시 노키아, N-Gage를 콘솔 개념에서 플랫폼 기반으로 전환 2005년 뮤직폰이 대세, 단말업체 인터넷 음악 서비스 업체와 제휴 확대 Nokia, 뮤직폰 신규 브랜드 `Nokia XpressMusic` 런칭 유럽 이용자들의 MP3폰 이용빈도, 미국에 비해 4배 높아 Nokia, N-Gage 이후 차세대 모바일 게임 플랫폼 준비 미국 뮤직폰 시장전망(2004-2009) 중국 뮤직폰 판매 전망(03-07)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 급성장, 이통사의 킬러서비스로 자리잡아 … ABI Research 중국내 판매중인 뮤직폰 vs 비뮤직폰 비율 비교(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휴대폰 100기종 뮤직폰 여부별 분포 비교 (2005년 상반기~2006년 상반기) Verizon Wireless, 초콜릿폰과 요금인하로 뮤직시장 공략에 총력 모바일 음악시장, 벨소리에서 음반 다운로드로 중심축 이동 … Juniper Research 중국 뮤직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5~2010) iPod에 도전장 내민 경쟁자들, 최후의 승자는? 중국 뮤직폰 판매량 전망 (2005~2010) Nokia, 8GB 용량 뮤직폰 출시하며 Apple의 iPhone 견제 나서 OMA 회원사, 모바일 게임 표준화를 위한 워킹그룹 설립에 합의... Java 기반은 제외 미국 뮤직폰 판매량 전망 (2004~2009) 미국 뮤직폰 판매량 및 iPod 판매량 전망 비교 (2004~2007) 내년초 공개될 Apple iPhone의 2가지 모델, ... 테마는 '음악, 동영상, WiFi, 키보드' [해외시각] 모바일 단말 시장의 트렌드와 전망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日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 뮤직폰 vs. MP3P 중국 뮤직폰 가격대별 소비자 관심도 현황 (2006.11) 중국 뮤직폰 소비자 관심도 현황 (2006.11) 중국 휴대폰 시장 주요 업체별 뮤직폰 기종 출시 현황 (2006.11) 중국 뮤직폰 시장 화소별 소비자 관심도 현황 (2006.11)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Apple, 6월 미국에서 `iPhone` 전격 런칭... 협력 이통사는 Cingular로 결정 노키아, "Apple폰, 전체 이통단말 시장에 끼칠 영향은 미미할 것" 소니에릭슨, 눈부신 약진 Big 3 자리 노린다... 분기 실적에서 이미 삼성전자 추월 Apple폰, 유럽 상륙위한 협력 파트너 물색중... 이통사들 긴장 '가입비형 음악대여' 비즈모델, "모바일 시장에서 전망 밝다"… Napster 사장 중국 휴대폰 시장 성능별 관심도 현황 (2006.1~4분기) 중국 휴대폰 시장 성능별 평균판가 추이 (2006.1~12월) Nokia, 모바일 게임폰 시장 재공략... "N-Gage의 실패 되풀이하지 않겠다" 중국 휴대폰 시장 성능별 소비자 관심도 현황 (2007.1) 중국 소비자들의 뮤직폰 브랜드별 관심도 (2007.1) 국내 네티즌 음악 청취시 이용 미디어 조사 (2006.3) 세계 멀티미디어 기능 융합 이동전화 단말기 규모 전망 (2004~2010) 세계 뮤직폰 시장 전망 (2004~2010) 英 Vodafone, 데이터 요금을 포기한 ‘Off-portal’ 방식의 음악판매 BM 시범서비스 삼성전자, 유럽에서 모바일음악 사업 개시...가입형 월정액제, MusicNet과 제휴 Nokia, 인터넷에 초점 맞춘 컨버전스 단말에 주력…"경쟁상대는 Apple과 TomTom" 노키아, 온라인 Music Store 사업 8월부터 런칭... Apple의 수직결합 BM 공세에 맞불 노키아, 모바일 UCC 공유 사이트 ‘Mosh’ 런칭... 타 메이커 단말도 이용 가능 노키아, 자사 스마트폰에 Windows Live와 MSN 기본 탑재키로...향후 단말 전략의 변화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