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주요 휴대폰업체 분기별 출하량 추이 및 전망 (2006. 1~3분기) Tag #세계/휴대폰/분기별/출하량/추이/전망/노키아/모토로라/삼성전자/LG전자/소니에릭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세계 휴대전화 단말기 시장동향 및 예측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GSM 시장선점에 나선 Nokia 통신주 하락과 북미 장비업체들의 영고성쇠 Mobile Ipv6 데모 시연, 노키아재팬 Ericsson과 Nokia의 향후 GPRS와 3G 전망 3G 비용분담에 나선 유럽장비업체의 속사정 "클럽 노키아" : 이통사업자들의 아군인가, 적군인가?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이통사와 단말기업체의 관계 차세대메시징서비스(EMS)의 위기와 기회 Motorola, 필체 입력 e-mail 애플리케이션 개발 유.무선을 연계한 모바일 디지털 음악 서비스 등장 2003년 Motorola 중국을 발판으로 약진 미국 시장에서 입지가 흔들리고 있는 Nokia 복합형단말기 N-gage를 앞세운 Nokia의 게임사업 진출과 의미 Motorola의 새로운 통합브랜드 "MOTO"와 글로벌 전략 [통계] 전세계 카메라폰 시장전망 (2003년) 무선랜/이동통신 듀얼모드 단말기 출시 해외동향 노키아의 복합형단말기「N-Gage」스펙 공개와 게임시장 전망 단말기 벤더 Big5의 2002년 실적 및 전략 CeBit 2003 동향점검 : 다기능 복합단말기와 WCDMA폰의 경연 헨드헬드 시장을 위협하는 스마트폰 [통계] 전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시장전망 노키아의 2003년 전략 Keywords : 법인, 카메라폰, 복합형단말기, 3G, CDMA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Nokia 연합세력과 삼성의 협공으로 위협받고 있는 Qualcomm의 아성 2/4분기 전세계 단말기 시장현황 AT&T Wireless의 mMode와 Nokia 6800의 만남 Wintel 진영의 스마트폰 출시와 모바일 세력의 대응 PDA 진영의 새로운 도전 : 휴대용 게임기로의 변모 [통계] 노키아 N-Gage가 게임보이의 아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모토로라의 Symbian 지분철수 배경과 단말기 OS 시장구도의 변화 메이저 업체의 보급형 단말기 잇단 출시와 배경 부활에 실패한 모토로라, 자기혁신만이 해결책 MS와 Motorola의 제휴로 인해 가속화되는 단말기 OS 경쟁구도 Nokia의 기업용 모바일 인프라 시장 진입의 배경과 현황 Nokia의 휴대형 게임기 ‘N-Gage’의 실적부진 원인 : 단말기 가격, 불편한 UI, 타이틀 부족 Nokia를 등에 업고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Sendo [통계] 휴대폰 벤더별 M/S (2003년 3/4분기) MS, AT&T Wireless의 스마트폰 가입자를 대상으로 웹투폰 서비스 개시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Orange의 PTT 출시와 Nokia의 주도권 시험 Symbian에 대한 통제력 강화로 이통사업자와 MS 양면 견제에 나선 Nokia [통계] 휴대폰 벤더별 시장점유율 (2003년 4/4 분기) Symbian 지분강화에 나선 Nokia의 행보, 곳곳에 암초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스마트폰 OS 전쟁 최후의 승자는? WiMAX를 둘러싼 해외 Key Players의 최근 동향과 국내 WiBro의 생존전략 [통계] 2004년 1/4 분기 휴대폰 벤더별 M/S 디지털홈워킹그룹, "DLNA"로 명칭변경 배경과 의미 셀룰러-WLAN 듀얼모드 단말기 개발 및 출시 동향 [해외시각] TV폰 상용화를 앞두고 고심중인 Nokia [해외시각] 세계 휴대전화 시장 판도 변화와 단말 업체들의 대응 Club Nokia의 사업축소 발표와 국내 상황과의 유관성 [해외시각] Nokia, 개도국 이동통신 시장 공략 배경과 전략 Nokia, `클럽노키아` 포털의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중단 발표 노키아, `N-Gage` 판매호조로 총 출하대수 100만대 돌파 노키아와 삼성전자도 `지갑휴대폰` 출시 검토, Philips칩 탑재 유력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GPRS 지원 풀스펙 3G 단말 공동개발에 합의 Motorola, "Nokia의 저가정책을 틈타 몇년 내에 1위 자리 탈환할 것" S&P, 노키아에 대한 전망을 `부정적`으로 수정 Nokia, 네트워크 사업부 매각설 부인 Nokia, 아시아 메이커의 공세에 밀려 북미시장 점유율 적신호 Nokia의 2/4분기 실적악화 발표로 단말기 메이커 주가 급락 삼성을 제외한 Symbian 주주사들, Nokia 견제위해 주식선매권 행사 Nokia 부사장, 법인시장을 위한 `Business Mobility` 전략 발표 스마트폰, 바이러스의 표적이 될 수도, 보안업계는 사업기회 기대 노키아와 T-Mobile,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공동개발 합의 Nokia, 브로커 사업으로 모바일 콘텐츠 시장 우회 재입성 시도 Nokia, 자바 기반의 새로운 무선인터넷 플랫폼 Preminet 공개 Nokia 고기능 스마트폰 연내 출시, 블로그 접속과 필기체 인식 美 이통사의 무선랜VoIP 끌어안기, "이탈율과 가입자유치비 감소로 상쇄" Motorola, 무선랜 Mesh Network 솔루션 전문업체 인수 Nokia, 모바일 IPv6 기반의 비디오 전송 기능 시연 노키아, "CDMA 시장에도 주력하겠다" 노키아, DVB-H 표준기반 단말기 2006년 출시 예정 전세계 모바일 TV 보급, 2009년 2억 7,000만명에 이를 전망 전세계 단말시장 점유율, Samsung이 Motorola 제치고 2위로 등극 카메라폰의 대세적 보급, 이통사 수익에는 악영향 줄 가능성 높아 노키아, RFID 연계 모바일 오피스 노키아, 서유럽 시장에서의 지배적 입지에 그림자 Symbian OS 단말기 출하대수 전년대비 4배 증가 전세계 PTT 서비스 시장, 2008년 까지 500억불 규모로 급성장 전망…IMS Research 노키아, 고전 중인 N-Gage 사업,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모토로라, ODM 방식 생산 중단하고 In-House 개발로 방향 전환 노키아-MS의 모바일 음악 제휴, 컨텐츠의 유무선 공유 수요 선점이 목적 Skype를 기본 탑재한 Wi-Fi 듀얼폰, Motorola도 개발에 나서 [3GSM 총회] 스마트폰의 부상 – Nokia와 MS, 적과의 동침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3GSM 총회] 모토로라, 2005년 테마 재료는 `디자인`과 `3G` [3GSM 총회] 모바일 데이터 이용기반 확대, Usability 제고가 관건 모바일 게임의 성장 엔진: 게임폰과 모바일 3D 게임 [3GSM 총회] 심비안과 노키아 : 2008년까지 스마트폰 보급율 25% 전망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Motorola, 디지털 음악 서비스 `iRadio`로 출사표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차별화를 위한 단말 메이커들의 새로운 고민 … 디자인 or 기술 ? 노키아, "모바일 TV의 킬러앱은 동영상 클립이 아니라 지상파TV"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Motorola, 홈네트웍-VoIP 결합 홈게이트웨이 제품 출시 Nokia, 이통사와 방송사 참여 DVB-H 모바일 TV 시범서비스 주도 [CTIA2005] 노키아, "기업용 스마트폰은 모두 WiFi 듀얼모드로" [CTIA2005] 노키아, 3G 보완 기술인 헤비유저용 I-HSPA 시연 3GSM World Congress를 통한 DVB-H의 약진과 T-DMB 확산 전략의 변화 필요성 유럽판 FeliCa 근거리 비접촉 기술 NFC, 이통사 트래픽 증가에 기여할 것 모토로라도 내년부터 WiMAX 장비 출하 계획 발표 모토로라, 음악 인식 서비스 Shazam 탑재 단말기 출시 도코모-모토로라, 무선랜과 풀브라우저 탑재 3G 단말 공동 개발 도코모의 풀브라우저 3G 단말, 타깃층은 30~40대 비즈니스맨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노키아와 모토로라의 약진, 삼성과 소니의 부진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중국 시장 공략의 전략적 선회를 선언한 Motorola, 50달러 미만 `초저가` 단말로 승부 2005년 1사분기 단말 제조사 실적 분석과 전망 노키아, `직관적 조작성`을 중시한 다목적 3G 전용 카메라폰 출시 Nokia, 단말 제조원가 절감의 유력한 대안으로 `Nano 기술` 주목 TeliaSonera, 모토로라와 UMA 기반 휴대폰-IP전화 결합 서비스 도입 시험 Motorola의 도박, 低價 전략의 함정과 해법 노키아, P2P 서비스 지원위해 2006년말까지 HSUPA 상용화 완료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한 노키아의 전략변화: 야후와의 제휴로 매스마켓 공략 시도 Nokia, 스마트폰과 N-Gage 융합 단말 내년부터 출시 모토로라, 넥스텔-스프린트 합병으로 PTT 사업 위축 불가피 802.16e, Nokia와 Intel의 협력발표로 이동통신 시장진입 가속화 전망 Nokia, 기업용 FMC 솔루션 개발 위해 Avaya와 공조 선언 Nokia, 이제서야 삼성의 비밀을 깨닫다 : GSM/CDMA 부품 공용화 iTunes를 탑재한 모토로라폰, Cingular가 채택 검토 중 유럽 신규 모바일 게임 출시 동향: 카메라폰 응용 게임으로 차별화 모토로라, 2Q 실적 호조로 노키아 아성에 도전 채비 모토로라, 802.16e 모바일 WiMAX 장비 개발 직행 모토로라, 이메일 전용 스마트폰 등 신규 단말 공개 모토로라, 무선랜-GSM 듀얼모드 단말 등 리눅스 탑재 3기종 발표 RIM과 모토로라, 이메일 단말 시장 놓고 신경전 도코모, FOMA 단말 해외 조달 확대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1] : 유럽 중심국에서 주변국으로 확대되는 DVB-H 유럽, UMA에 대한 높은 수요로 유무선 컨버전스 성공 가능성 높아 Motorola의 WiMAX 전략과 MSO QPS와 연계 가능성 북미 단말시장, Motorola 강세 지속으로 LG전자 위협 [FMC] Nokia, 유무선통합 촉진 위해 Kineto Wireless와 UMA 부문 협력 선언 Nokia, "차후 모든 기업용 단말에 WiFi 장착 예정" 美 Cingular, 모토로라 iTunes폰 도입 루머 Nokia, 단말기 판매량 10억 대 돌파 Motorola, 3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로 Emerging Market 공략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2]: 글로벌 단말 메이커의 일본 진출 전략과 시사점 iPod와 휴대전화는 어디서 만날 것인가? 2006년도 NOKIA , “ 성장 예상되나, 수익률 향상이 관건” Nokia, 이메일 기능 강화 법인용 단말 ‘E 시리즈’ 출시 Motorola, 계속되는 매출 증가와 비용 절감으로 3사분기 실적개선 모토로라의 WiMAX 전략 키워드, "802.16e와 아시아 시장 공략" Nokia, Emerging Market 타겟으로 한 CDMA 단말 출시 Nokia, 중국 저개발 지역 공략 위해 저가폰 출시 계획 인텔-모토로라, 모바일 WiMAX 확산 위해 공동보조 선언 Nokia, DVB-H 기반의 모바일 방송 운영플랫폼 출시 Nokia, 신흥시장에서의 교체수요 기대 모토로라의 HSDPA 실험, "latency 축소와 단말 확보 및 동영상 품질 개선이 성공의 관건" 신흥 시장 이동통신 단말기 교체 수요의 성격과 시점 모토로라, iTunes 기능 탑재한 슬림폰 `RAZR V3i` 출시 Nokia, 기업용 무선 이메일 강화 위해 Intellisync 인수 모토로라, Skype 전용 블루투스 헤드셋 출시 Nokia, 중국에서 고속 HSDPA 시연 성공 2006년 무선시장 : 3G의 매스마켓 확산 전망 엇갈려 Motorola, 법인 고객 겨냥한 실내형 HSDPA 플랫폼 출시 2005년 전세계 휴대폰 판매 실적과 특징 Nokia의 3G MBMS 지원 결정의 이면 모토로라, 일본 시장 공략 위해 일본메이커와 제휴 검토 CDMA 사업에서 합의점 도출한 산요와 Nokia, 美에 합작법인 설립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 상위 6사 독점력 강화 Nokia, FMC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유무선통합 시험서비스 전개 2006년 2월 휴대폰 판매 순위10 (전세계) 노키아,도코모 FOMA용 단말 첫 출시 2005년 폴란드 휴대폰 시장 현황과 전망 세계 휴대폰 업계 순위별 판매량 (2001-2005) 중국 휴대폰시장 국외브랜드 시장점유율 (2005년) 업체별 북미 휴대폰시장 판매현황(2005년) 중국 GSM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 노키아-보다폰-필립스, 독일 NFC 상용 서비스 위해 협력 선언 Nokia, 비디오 강화한 N시리즈 단말 3종 출시...사진공유 서비스 Flickr와도 연계 Nokia,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 위해 그래픽 칩셋업체 ATI와 협력... CP를 위한 개발툴도 보급 예정 모토로라의 OFDM 기술 경쟁 참여, 배경과 의미 美 휴대전화 시장, 예상외의 판매 호조---모토로라 시장 지배력 강화 세계 휴대폰 업체별 휴대폰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2006년 1분기) 북미 휴대폰 시장점유율 (2006년 1분기) Motorola,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한 신규 스마트폰 `Q` 내주 출시 세계 휴대폰시장 분기별 점유율 (`05Q1~`06Q1) 중국 휴대폰시장 메이커별 주목지수 톱 10위 제품 (2006년 5월) 노키아-산요, CDMA 합작법인 설립계획 백지화 국내 휴대폰 제조사별 시장 현황 (2002년~2005년 상반기) 中 ZTE, 글로벌 플레이어 부상 위해 M&A 열풍에 동참 고려 VK 당기 순이익 추이 (2003년~2006년 1분기) 세계 블루투스 단말기 판매량 시장점유율(2006년 6월)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모바일TV 시장점유율 전망 (2010년)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 시장 점유율 (2005년~2006년 1분기) 국내 휴대폰제조사별 NCSI 점수 (2005-2006) 세계 휴대전화 업체별 영업이익율 추이(2005년 1분기~2006년 1분기) 소니에릭슨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美 모토로라 경영 실적 현황 (2006년 2분기)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별 실적 현황 (2006년 2분기) 세계 휴대폰 업체별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추이 (Q2`05~Q2`06) 세계 휴대폰 빅5업체별 경영실적 (2006년 2분기) 모토로라, VOD 전문 기업 인수로 모바일 VOD 시장에 출사표 Motorola-Huawei, 3G 네트워크 사업 제휴 … 합병 빅딜로 이어질까 세계 주요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년 1분기) Nokia, 핀란드에서 듀얼 모드 단말 활용한 UMA 시험 서비스 개시 모토로라 Linux 스마트폰, 중국시장 성공으로 Symbian과 Window 위협 Verizon Wireless, 4개 장비벤더들과 협력하여 북미 IMS 구축 주도 음성 시장 포화에 직면한 이통업계, 독점적 데이터 콘텐츠로 눈 돌려 주요 휴대폰업체(노키아/삼성/LG)의 세계 지역별 판매 현황 (2006년 2분기) 노키아-지멘스, 합작회사의 부문편성 및 인사 단행 북미 휴대폰 시장 판매량 및 점유율 (2006년 2분기) 소니에릭슨, "금년내로 Nokia와 동일한 단말-콘텐츠 통합 온라인음악 서비스 런칭하겠다" 모토로라, 모바일 WiMAX 칩셋 개발 발표 … 2008년부터 Sprint Nextel에 제공 佛 Alcatel, Nortel의 WCDMA 무선부문 헐값에 인수 … 빅3 입지 굳혀 노키아, 휴대전화용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체 `Gate5` 인수—급성장하는 PND시장에 대비 SingTel, 무선랜 듀얼폰으로 정액제 VoIP 서비스 연내 개시 Nokia, 저가폰 전략을 CDMA에도 확대 … 인도 Reliance에 43불 폰 공급 모토로라, Sprint에 모바일 WiMAX 장비공급으로 5억불 매출 예상 모토로라, RAZR 성공신화 이어갈 후속모델 `KRZR` 4분기 출시 ... 유행주도층 겨냥해 뉴욕패션쇼 스폰서 Nokia, "선두 유지의 비결은 노키아식 표준화 플랫폼과 수평전개 모델" Motorola-Nokia, 모바일TV 단말의 상호연동성 보장에 협력키로 … DVB-H 진영에 힘실려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급성장세, 전년도 분기대비 42% 증가 모토로라, RFID 솔루션 전문회사 Symbol을 39억불에 인수 Nokia 스마트폰에 Alcatel IP솔루션의 결합 … 법인시장 공략 위한 전략적 제휴 붐 Motorola, 자판기 형태의 단말 판매점 `Instantmoto` 오픈 ... 매니아들의 흥미 자극 中 휴대폰 이용자,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Nok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