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시장조사기관 Yankee Group은 최근 설문 조사에서 미국과 유럽 법인의 무선 데이터 서비스 이용 의향이 저조한 수준이라고 발표했다. 설문조사 대상 기업의 1/3만이 무선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거나, 관련 서비스 이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Tag #무선데이터 법인시장 Yankee Group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형 MVNO의 선불식 데이터통신요금 서비스 유럽 이통업계의 새로운 화두, 데이터 서비스 로밍 유럽/미국의 데이터 서비스 요금 비교 유럽/미국의 데이터 서비스 요금 비교 데이터 ARPU 증대의 일등공신, 카메라폰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통계] 유럽, Youth 가입자들의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이용성향 조사 국내 이통사의 데이터요금 부분 정액제 실태와 전망 무선망 개방을 활용한 비즈모델(2) : NTT데이터의 Mobile Office Gateway 통신모듈 사업의 재평가와 데이터 시장의 수직적 확대 음성에서 데이터로 확대되는 요금인하 경쟁 : J-PHONE, 기업용 데이터정액제 출시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통계] 일본, 3G 업그레이드 수요에 대한 이용자 조사 : 요금인하와 고속데이터 통신에 기대 새롭게 주목받는 M2M 서비스와 기업용 데이터 시장활성화를 위한 이통사의 대응방향 국내 무선데이터 시장의 「쏠림현상」분석 도코모, FOMA에 데이터정액제 도입 발표와 의미 도코모의 데이터 카드형 FOMA 단말 기반의 홈게이트웨이 추진과 Last Mile의 역할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데이터 시장개척을 위한 Verizon Wireless의 양면전략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SKT의 데이터 정액요금제 발표와 의미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통계] 일본, 모바일 게임과 데이터 정액제의 상관관계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데이터 정액제를 통한 비즈모델의 재정립 방향 킬러앱 보다는 킬러플랫폼, 방향성 수정이 필요한 SKT의 무선데이터 사업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데이터 정액제의 파급효과, 플레이어 간의 입장 차이 보여 美 무선 데이터 시장 전망 무선데이터 요금제, Volume-based에서 Value-based로 전환 추세 美, 모바일 게임이 전제 데이터 수익의 4.4% 차지할 전망 … In-Stat/MDR 모바일 만화,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킬러 콘텐츠로 부상 중 노트북용 3G 데이터 카드를 통한 화상통화 소프트웨어 등장, Dilithium Networks 영국 3G 시장, 데이터 카드를 앞세워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 전세계 무선데이터 시장 5년후 1,300억불 규모 성장 … ARC Group 日 후발 PHS 사업자, 음성서비스를 종료하고 데이터 전용으로 활로 모색 2009년까지 세계 무선데이터 매출 3배 이상 증가할 것... Strategy Analytics 홍콩정부의 "데이터 수요 환기를 위한 3G 추가면허 발급", 업계는 부정적 반응 日, M2M과 텔레메터링 등 비음성 무선데이터 서비스 꾸준한 성장세 내년까지 휴대폰 보유자 41%가 데이터 서비스 이용 DoCoMo, 초소형 무선데이터 통신전용 `유비쿼터스 모듈` 출시 전세계 메이저 이통사, 무선데이터 표준개발 전담회사 공동설립 추진 日 휴대전화 이용자, "데이터 정액요금 3,000엔 희망"이 31.2% 日기업 모바일 이용실태, "데이터카드가 주류, 휴대폰형 단말로 교체 희망" 英 기업 CEO의 35%가 모바일데이터 서비스 이용 … Vodafone 자체조사 데이터 정액제, "통신요금이 CP에게 이전되는 효과 있을 듯" 美 Verizon과 Sprint, 금년 내 무선데이터 매출 1억 달러로 급증 기대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나타나는 게임콘텐츠의 변화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獨 T-Mobile, 전체 데이터 수익의 40%를 축구 관련 콘텐츠에서 창출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콘텐츠 ARPU 2배 이상 증가 日 KDDI 결산발표, "정액제 도입으로 데이터 ARPU 증가" 데이터계 MVNO의 새로운 비즈모델, 다목적 무선데이터 통신카드 번호이동성의 함정, "데이터 시대에는 무용론" 의견도 제기 日, 데이터 정액제 서비스 전용 웹브라우저 탑재 휴대전화 등장 日 PHS, 음성시장을 포기하고 데이터통신 전용으로 활로 모색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2007년, Wi-Fi 사용자수 이동통신 데이터서비스 능가 전망 - Pyramid Research 英 Vodafone, PC 데이터카드용 3G 서비스 개시 데이터 ARPU 증가를 불러올 메가픽셀 카메라폰 KDDI, 2GHz대 EV-DO 데이터 전용카드 출시 DoCoMo 다치가와 사장, 데이터 정액제 검토중임을 공식 언급 도코모, FOMA 데이터 정액제 실시 관련 언론보도를 부인 도코모, 6월경에 데이터 정액제 전면 도입 예정 단말기 교체주기 단축, 데이터 매출 저하의 원인 될 수도 美, 경찰 순찰차량에 광역 무선랜 데이터통신 시스템 도입 한국과 일본이 전세계 무선데이터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급증, 콘텐츠 이용빈도도 함께 늘어 유럽 기업시장, 음성과 데이터 통합에 대한 니즈 증대 Vodafone, 독일과 이태리에서 3G 개시, 단말기 공급 지연으로 데이터카드 타입만 투입해 법인고객을 타케팅 日 보다폰KK, 데이터 요금 80% 파격 할인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1] : 발신측 과금방식(CPP) [통계]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 실태: 가입률, 콘텐츠 이용빈도 급증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2] : “모바일 GUI”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3] : “PMG(Portable Mobile Gateway)” 2004년 무선데이터 단말시장: 스마트폰의 부상과 PDA의 추락 [3GSM 총회] 도코모, "내년에 HSDPA 데이터 카드부터 출시" [3GSM 총회] 모바일 데이터 이용기반 확대, Usability 제고가 관건 원폰의 데이터 버전, NTT의 ‘패킷제로’ 시장 발전적 의미로써의 유무선 통합 접근 사례 모바일의 킬러앱은 음성, "데이터에 대한 환상 보다는 유선과의 경쟁이 더 중요"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효과적인 법인용 솔루션: PC 원격조작 BREW App. `유비쿼터스 뷰어`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개편, 풀브라우저 서비스도 범위에 포함 日 3G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의 30% 이상은 여전히 불만족 Hutchison 3의 선전, 데이터 ARPU보다는 EBITDA 개선에 주력한 결과 모바일 데이터의 이통사 매출 기여도 놓고 해석 엇갈려 日 KDDI, 정액제 도입 후 데이터 ARPU 4배 증가 데이터 시대의 킬러앱 정의, "지불의향이 있는 시장수요에 즉각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유연한 플랫폼" 日本通信, 보다폰과 재판매 형태의 데이터 MVNO 사업계약 체결 모바일 데이터 이용 패턴, 국가별 문화적 차이와의 상관관계 연구 결과 나와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日, 데이터 정액제의 영향으로 M커머스 시장 대폭 확대 WiFi 네트워크의 킬러앱은 모바일 데이터가 아닌 음성 … RoamAD 데이터 정액제 시대에 진가 발휘하는 ‘주소록 백업’ 서비스 日, 무선 데이터통신 고속화 경쟁에 PHS도 가세......WILLCOM, 차세대 PHS 계획 밝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