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31일 일본 MCF (Mobile Content Forum)가 모바일 콘텐츠 관련시장에 대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2004년도 모바일 콘텐츠 관련 시장은 전년대비 31% 증가해 순조로운 증가세를 보였다. Tag #모바일 쇼핑 M커머스 모바일 커머스 E커머스 MCF Felica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DoCoMo의 M커머스 육성전략 본격화 : 물품대금 청구대행서비스 도입 엠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전략변화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DoCoMo M커머스 전략의 첨병 「Felica」의 전모 [1] : 휴대전화의 생활인프라化를 통한 제3의 도약 DoCoMo M커머스 전략의 첨병 「Felica」의 전모 [2] : 단말기 및 주요 서비스 분석 日 휴대폰이용자, 모바일 쇼핑이용의 가장 큰 이유는 `저렴한 가격`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