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보다폰은 전체 사업에 대한 구조조정의 일환으로서 자체 모바일광고 사업에 대해서 검토작업에 돌입했다. Tag #보다폰 모바일광고 #보다폰 광고 #Telco 광고 #이통사 광고사업 #구글 AdMob #애플 iAd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elco들, 새로운 유형의 경쟁에 대처하려면 광고모델과 ‘작지만 특별한’ 개인화 서비스에 주목해야 광고 삽입 VoD, 시장 잠재력 크다…Telco 중에서는 AT&T가 선행 통신+광고’BM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Telco의 미디어 기업 변신을 위한 전략과 선택지 차세대 컨버전스 경쟁의 승부처로 주목받는 모바일 IPTV, 가능성과 전망 구글의 무료 광고플랫폼 ‘Ad Manager’는 트로이목마…Telco에게 주는 교훈 KT, 메가TV 통해 맞춤형 광고서비스 런칭…해외 메이저 Telco들의 유사 동향과 시사점 최근 구글의 행보를 통해 본 이통사와의 관계유지 전망…광고와 단말은 협력, BM은 대립 "광고시장, 수년내 모바일이 온라인을 추월, 웹2.0의 광고효과는 예상외로 미흡"…구글 CEO 광고기반 MVNO 英 Blyk, 사업호조…유럽 3개 국가로 진출시장 확대 구체화되고 있는 '3 Screen', 美 Telco들의 최근 동향과 전망 Verizon과 Google의 제휴, 협상타결의 막바지에서 주춤…논점은 ‘가입자정보 제공에 따른 대가’ 美 Verizon, 야후와 공동 브랜드로 유선포털 런칭…구글과는 모바일 검색 제휴 차세대 성장엔진으로 주목받는 IPTV의 핵심 수익모델 광고, Telco에게 새로운 Cash Cow 될 것인가? 구글, 모바일 검색광고에 Adwords 이어 AdSense도 도입…수익분배와 공동브랜드 조건 Google Voice가 통신업계에 미칠 영향, Skype와는 차원이 다른 위협요인 될 수도 美 케이블 업계, 양방향 서비스 기술표준 'EBIF' 채택 러시…IPTV와 애플리케이션 경쟁 본격화 예고 구글, 앱스토어 붐에 편승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내 삽입형 AdSense 광고 베타판 출시 佛 FT, 유무선 온라인광고 사업 강화…영국 광고업체 Unanimis 인수 지상파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광고기반의 무료에서 유료 BM으로 전환 추세…최근 동향과 시사점 [ITU 2009] 차세대 Telco 비즈모델의 방향성…“수익분배와 SNS-광고-콘텐츠 결합해야” 고객정보와 행동이력 데이터, Telco에게는 계륵…공개사실 밝히고구체적 인센티브 제시해야 AdMob 인수에 거금을 쾌척한 구글, 모바일광고 시장 제패를 위한 중요한 행보 英 O2, 행동이력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모바일광고 사업 런칭…Blyk의 경험을 접목 모바일광고의 잠재성, 이통사들 잇따라 진출…오라클도 플랫폼 시장에 참여 발표 “통신업계 새로운 혁신단계에 진입중, 광고기반 서비스 역할 중요해 진다”…英 Orange 구글, 모바일 광고에도 Click-to-Call 기능 도입…Adwords와 연계 英 Orange, 광고주-가입자 직접 소통형 모바일광고 서비스 런칭… Blyk의 노하우를 접목 스마트폰 시대, 블루오션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최근 동향과 전망 獨 이통사들, 모바일광고 직접사업에 나서…구글과 야후 의존에서 탈피해 신수익원 발굴 모바일광고 사업러시에 에릭슨도 동참, SMS 전문업체 인수해 북미시장부터 공략 유럽 이통사들의 모바일광고 사업 추진현황 SKT, 다목적 모바일 신용카드 'T스마트페이' 출시…의미와 관전포인트 佛 Orange, 온라인광고 마켓플레이스 사업에 진출…전문업체 OpenX와 제휴 구글, AdWords 모바일 버전 출시∙∙∙스마트폰으로도 광고주가 직접 광고 캠페인 관리 가능 애플, HTML5 기반의 모바일광고 플랫폼 ‘iAd’ 런칭∙∙∙수익의 60%를 개발자에게 분배 모바일광고 시장까지 넘보는 애플…“구글의 검색엔진은 선택지의 하나에 불과하다” 日 NTT컴, 동영상 B2B2C 모바일광고 사업에 진출…클릭과금형 모델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