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나 휴대단말이 메인 컴퓨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예측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구글은 대형 스크린상에서 자사가 구축하고 있는 강력한 입지를 소형 스크린상에서도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Tag #구글 AdMob #구글 모바일광고 #디스플레이광고 #구글 DoubleClick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Google, 온라인광고 업체 DoubleClick를 31억 달러에 인수...YouTube의 2배 거금을 쾌척 MS 등 反구글 진영, DoubleClick 인수 놓고 `반독점 여부 조사`를 FCC에 요청 "Google은 라디오와 TV 광고시장의 침입자가 아니라 개척자”...Schmidt 사장 iPhone용 콘텐츠에 특화한 광고사업 시동, 모바일 광고업계 선두주자 美 AdMob 온라인 광고에도 `위젯` 바람, 구글도 `위젯광고` 런칭...Viral 형태의 확산 효과 기대 Viacom과 MS, 反구글 의식한 5억불 규모의 광고 계약…적의 적은 동지 미국 광고서버 시장점유율 현황 (2008.1) 미국 광고서버 시장점유율 현황 (2008.1) iPhone, “모바일 광고시장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광고중개 사업자 AdMob iPhone과 App Store 신드롬, 모바일 광고에도 큰 기회…‘Proof Point’ 역할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 중 주요 포털의 매출 점유율 추이 (2004~2008) 모바일 광고, 구글의 참여로 악순환 벗어나나…Android폰과 Xohm 포털에서의 BM에 주목 구글, TV 광고사업 강화를 위한 추가 제휴 발표…방송사에서 솔루션 업체로 확대 가시화 되고 있는 Google의 TV 광고사업 전략…TV Ads 제휴사 확대의 의미와 전망 구글, 모바일 검색광고에 Adwords 이어 AdSense도 도입…수익분배와 공동브랜드 조건 구글, 행동 타게팅 광고 시장 진출..프라이버시 침해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도 발표 구글, TV Ads 광고기법을 YouTube에 확대 적용 테스트중…방송사들의 대응 빨라질 듯 Google, 중국에서 광고기반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런칭…Baidu견제가 주목적 구글 CEO, Twitter의 광고 미디어 가능성과 수익화에 대해 언급..인수를 위한 행보일 수도 iPhone과 AppStore, 모바일 광고에는 최상의 플랫폼…대형 광고주들의 참여 잇따라 Google TV Ads, 황금시간대 광고시장(Upfront)에 직접 도전장…복수의 대행사와 계약체결 구글, 앱스토어 붐에 편승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내 삽입형 AdSense 광고 베타판 출시 구글의 iPhone용 모바일광고, 아직은 미흡…플래시 등 호환문제로 검색키워드 경매 도입 못해 구글, Google Voice에 적용할 '통화연결음 광고' 특허출원…AdSense를 전화서비스로 확장 전세계 구글 수익구조 추이 (2004~2008) iPhone, 대형 광고주들도 주목하는 이유…뛰어난 표현력, 풍부한 애플리케이션, 높은 클릭율 구글, DoubleClick 디스플레이 광고거래 시스템을 일반 사이트에도 공개키로 온라인동영상이 변화시키는 광고사업, 콘텐츠 자체가 프로모션툴…매스미디어의 소멸을 재촉 구글, 'Friend Connect'에 신기능 추가…웹사이트를 보다 SNS的이도록 구글, 모바일 광고 선두업체 AdMob을 7억 5,000만 달러에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