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iPhone용 콘텐츠에 특화한 광고사업 시동, 모바일 광고업계 선두주자 美 AdMob 美 광고주들, iPhone을 통한 모바일 광고에 주목…타겟팅 효과 탁월 입증 구글과 애플에 러브콜 중인 日 이통사들, 제휴성사 향배에 따라 2008년 시장판도 달라질 듯 구글, "수년내 웹검색은 모바일이 추월, 이통사 포탈 중심의 검색은 무의미"…iPhone 사례 거론 iPhone의 풀브라우징 기능, 무선인터넷 BM 흔들어 놓을 수도…광고 기법에도 임팩트 iPhone, “모바일 광고시장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광고중개 사업자 AdMob iPhone과 App Store 신드롬, 모바일 광고에도 큰 기회…‘Proof Point’ 역할 스마트폰 대중화와 Google의 참여로 재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LBS와 SNS 연계로 급성장 가능성 높아져 Google, 자사 검색광고 AdWords를 구글폰과 iPhone에도 적용 세계 국가별 iPhone 광고 트래픽 순위 (2008.10) 세계 월별 iPhone 광고 트래픽 추이 (2008.7~10) 세계 지역별 iPhone 광고 트래픽 점유율 (2008.10) iPhone 유저의 33%, LBS 기반 서비스 이용…최고의 모바일광고 플랫폼으로 부상 美 모바일 광고 시장, 무선브로드밴드와 스마트폰 확산으로 전환점 마련 iPhone과 AppStore, 모바일 광고에는 최상의 플랫폼…대형 광고주들의 참여 잇따라 iPhone, 모바일 광고 툴로도 최적…일반 단말에서보다 광고회상률 크게 높아 광고기반 iPhone 애플리케이션들, 절반 이상은 극히 저조한 수익률 보여 미국 모바일광고 유형별 iPhone vs. 일반단말 유저의 광고회상률 비교 (2009.1분기) 구글의 iPhone용 모바일광고, 아직은 미흡…플래시 등 호환문제로 검색키워드 경매 도입 못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