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프트뱅크 그룹의 유선사업부 영업이익 추이(2005-2006) Tag #일본/ 소프트뱅크/유선사업/ 영업이익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무선LAN을 이용한 옥외 고속인터넷 서비스 경쟁 소프트뱅크, 하드뱅크로 변신 ? 일본ADSL시장, 속물소비문화, IT삼국지 통신시장의 상식을 파괴하는 소프트뱅크의 전략 종합 방송통신사업자를 지향하는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 ‘Triple Play’, ‘속도-요금-콘텐츠 삼위일체 [통계] 일본, 급성장하는 브로드밴드 시장 현황 : ADSL은 소프트뱅크, FTTH는 NTT가 주도 VoIP 특허파문을 계기로 본 통신서비스에서의 기술특허 효용성과 전망 일본의 3G TDD 주파수 정책변화 배경과 의미 새로운 기술방식과 플레이어를 참여시켜 3G 시장의 활성화를 유도하려는 일본 일본 이통시장에서 태풍의 눈으로 떠오르고 있는 제3의 3G 기술 : TD-CDMA VoIP 대중화가 통신업계에 가져 올 임팩트와 향후 규제 정책의 방향성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하나로텔레콤, 한국의 Softbank가 되어야 한다 日 Softbank의 무선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해외시각] 日 소프트뱅크에 대한 냉엄한 진실 日 주파수 할당을 둘러싼 소프트뱅크와 총무성의 갈등, 배경과 시사점 소프트뱅크의 이통사업 구상 : BM의 재구성 日 Softbank, "NTT 독점의 유선전화 시장에 도전장 던지겠다" 손정의 사장, "IP 기반 유무선 통합 Seamless 서비스로 이통사와 직접 경쟁할 것" 日 손정의 사장, "NTT의 IP 전화 시장참여는 오히려 홍보 효과" 日 소프트뱅크 분기결산 발표, "야후BB ARPU는 4,100엔, 비즈모델에는 자신" 日 Softbank, "재팬텔레콤 명의로 휴대전화 사업권 허가신청도 고려 日 소프트뱅크, 2만개소 기지국 확보 계획에 대한 가능성과 의미 日 Softbank, 이통시장 진입 위해 기지국용지 13,000개소 기확보 KDDI 오노데라 사장, 소프트뱅크의 이통시장 진입에 대해 일침 KDDI, 소프트뱅크를 의식해 법인영업 부문 분사화 재검토키로 日소프트뱅크, "확보가능한 주파수대역폭이 이통사업 성공의 관건" 日 소프트뱅크, 총무성에 주파수 할당 집행정지 가처분 행정 소송 日 이통업계, 신규 3G 주파수 할당 방안을 둘러싸고 격론중 日 소프트뱅크, 미국의 PDA 개발업체 Danger에 출자 日 소프트뱅크, IP전화 서비스 `BB 폰` 가입자 수 400만 돌파 日 소프트뱅크, TD-CDMA에 이어 CDMA2000 실험국 면허도 취득 소프트뱅크BB, ADSL 서비스 요금인상 없이 50Mbps로 Speed Up 英 Vodafone 사장 訪日, 일본 이통시장 재편 가능성 소문 日 총무성 800MHz 주파수 할당안 재검토 시사, Softbank의 승소 가능성도 日 YahooBB, 전세계 1만개 거점에서 이용가능한 무선랜 국제로밍 계약체결 日 총무성, 신규 이통주파수 할당과 사업자 선정방안 검토회 개최 日 Softbank와 e-Access의 이통사업 구상, "무선랜과 ADSL을 통합한 정액제" 日 총무성과 Softbank의 신경전, "행정조치가 아닌 단순한 조언" 1.7GHz대 확보로 전략 수정한 e-Access, 소프트뱅크와는 엇박자 주파수 대역별 투자효율성을 둘러싼 시비, 일본에서도 격론 벌어져 日 e-Access, "2006년부터 완전정액제로 3G 시장진입을 희망" 日 이통시장 신규진입사들, 각각 500~1,000만 가입자 확보 목표 日 Softbank, 이동통신 사업구상 발표 "가격파괴로 일등을 목표" 日 휴대인터넷 신규진입을 노리는 3사의 추진현황 Softbank, 이통사업을 위한 자회사 日 e-Access, "1.7GHz대 W-CDMA로 이통시장 신규참여 희망" Softbank, 美 전문변호사 까지 초빙해 총무성 주파수 정책 비난 日 Softbank, 행정소송 취하를 조건으로 800MHz대 허가 신청 美 통상대표부, 일본 총무성에 이통시장 신규진입 허용토록 요구 Softbank, "주파수 정책결정 과정 불투명, 추가 행정소송도 불사" 日 소프트뱅크, 3G 시험주파수 면허취득으로 TD-CDMA와 CDMA2000 양방식을 활용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 실증시험에 나서 日, 휴대전화 추가 주파수 할당 방법을 둘러싼 갈등의 내막 일본 ADSL 사업자, TD-CDMA 방식으로 이동통신시장 진출 검토 日, 광케이블 망개방 의무를 둘러싸고 NTT와 Softbank 신경전 통신붕괴 日 2005년 통신업계 전망 : NTT의 아성 붕괴 조짐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日 소프트뱅크, KDDI 산하 이통사 Tu-Ka 인수 추진 소문 소프트뱅크의 TU-KA 인수, 주파수와 이통시장 교두보 조기확보가 목적 NTT 사장, "차세대네트워크 구상 본격 가동, 그룹계열사간 위상 변화 있을 것"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유리상자`가 되어가는 日 주파수행정, `주파수검토회` 이모저모 日 e-Access, `HSDPA로 시장점유 10% 목표, 파이프 제공자 역할에 충실`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무선 브로드밴드 BM의 방향 : 가격보다는 `단말기`와 `MVNO`에 주목해야 소프트뱅크, 메타미디어 사업자가 될 것인가? 日 소프트뱅크, 1.7GHz 대역 W-CDMA 실험 개시 日 소프트뱅크, 1.7GHz 주파수대 3G 서비스 실험 면허 획득 日 모바일 시장의 뉴페이스 e-Access, 음성+HSDPA 동시전송 실험에 성공 日 소프트뱅크, 2007년 HSDPA로 이동통신 시장 진출 계획 日 총무성, 새로운 3G 사업권은 신규 사업자에 우선 할당 日 소프트뱅크, Nortel과 공동으로 1.7GHz HSDPA 테스트 성공 日 소프트뱅크와 e-Access, 3G 비즈니스 모델 구상발표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日 라이브도어, 2GHz iBurst 사업 계획 발표 日 소프트뱅크, 2006년 개방적 무선데이터 서비스 개시 소프트뱅크, 무선랜/W-CDMA 간 음성∙영상 동시 핸드오버 성공 日 통신업계, FMC를 둘러싼 사업자간 제휴로 지각변동 예상 日, 휴대전화 신규 주파수 할당 신청기업 3개사로 축소 日, 야후 회원 중심 304엔 정액제 무선랜 서비스 개시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1]: 신규 Player의 전략 및 경쟁력 분석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日, WiMAX 면허취득을 둘러싼 통신업체간 경쟁 본격화 日 소프트뱅크, WiFi+3G+WiMAX 융합 서비스 가능성 시사 日 총무성, 3G 시장 신규 플레이어 확정---소프트뱅크•IP모바일•e-Access 소프트뱅크, 세계각국 TV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TV 뱅크` 개시 예정 日 신규 이통사업자 소프트뱅크, WiMAX 추진 전문부서 설립 MVNO로 이통시장 추가경쟁 유도하는 일본 총무성: 사업자 별 현황과 선결과제 소프트뱅크, Media FLO 활용한 모바일 방송사업 진출의사 표명 일본 이통3사의 실적 비교분석 (1Q~3Q): MNP와 신규 사업자 대응전략이 관건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와 MVNO 교섭중 소프트뱅크 3사분기 결산... 손사장, 휴대전화 사업에 대해 언급 일본시장에 MediaFLO가 상륙할 가능성은 있는가? 소프트뱅크, 법인용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일본 텔레콤에 통합 소프트뱅크, 광통신과 ADSL을 접목시킨 FTTR 실증실험 MS–소프트뱅크, Skype에 대항한 법인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개발 英 보다폰, 소프트뱅크와 일본법인 매각 협상중 日 유선 브로드밴드 경쟁환경: ADSL 성장둔화, FTTH는 보급 가속 日 이액세스 센모토회장, "소프트뱅크 신규할당 주파수 반환해야" 보다폰K.K. 인수에 나선 소프트뱅크 : 차별화의 무기는 HSDPA가 될 듯 Vodafone, Not-so-big is beautiful 일본 사업자별 IPTV 서비스 현황: [1] 소프트뱅크 `BBTV` 美 투자회사, 일본 보다폰KK 인수에 약12조원 제시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日 통신업계의 핫이슈: "2.5GHz 무선 브로드밴드 주파수를 잡아라" 보다폰 K.K.의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명 `소프트뱅크`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변신한 소프트뱅크, 전략과 전망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실체를 드러낸 소프트뱅크의 이통사업 전략: 가격파괴 보다는 단말기와 콘텐츠로 승부 日 소프트뱅크, 10월 MNP에 승부수 ... 전 퀄컴재팬 사장을 전략책임자로 전격 영입 KDDI, 번호이동성 앞두고 단말서비스로 선제공격 나서 日소프트뱅크, 할부금 자사부담 방식의 휴대폰 판매기법 도입---기존 보조금 제도에 파문 日 소프트뱅크, iPod Nano 최신기종과 자사 휴대폰을 셋트로 판매 개시 오마이뉴스의 일본진출을 통해 본 유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콘텐츠 전략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야후 재팬, `Yahoo Everywhere` 구상은 일본이 주도할 것 … 휴대단말 연계가 핵심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日 소프트뱅크, 이용량에 따라 상한액이 달라지는 HSDPA `듀얼패킷정액제` 출시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2006년 일본 이통단말 시장의 현황과 전망 日 도코모, 공격이 최선의 방어 ... MNP 겨냥해 사상 최다 단말 라인업 선보여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日 Softbank, 번호이동성 대비해 가정용 수신 안테나 무료 제공 日 소프트뱅크, 자사 이동전화 가입자간 무료통화 요금제로 MNP 대응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日 소프트뱅크, 새로운 개념의 단말할부 판매제도 `신슈퍼보너스` 상세 공개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日 MNP 개시 1주차 성적, 2위 사업자 KDDI가 압도적 우위 보여 NTT의 독무대가 되고 있는 일본의 FTTH 시장 :상승세의 배경과 깊어지는 총무성의 고민 日 이통시장, MNP 개시 후 단말 판매대수 2배로 급증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2006 상반기) MySpace 일본시장 진출, 소프트뱅크와 SNS 공조 여부에 관심 집중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MNP는 `법인시장 재편의 기폭제`, 일본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 일본 모바일결제 서비스의 현주소와 시사점: 이통사의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어린이 전용 무선포털 및 키즈폰 출시 FTTH 쏠림현상으로 촉발된 NTT 대항전선…日 브로드밴드 시장재편의 신호탄인가 ?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경영실적 추이 (2003~2006.9)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시장 점유율 추이 (2003.상반기~2006.3분기)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분기별 ARPU 추이 (2003.1분기~2005.2분기)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음성/데이터 ARPU 비율 추이 (2004.6~2006.3)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월별 전체 가입자수 추이 (2005.3~2006.9)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가입자 분석 (2006.8)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월별 3G 가입자수 추이 (2005.3~2006.9)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조건의 이동전화 음성정액제 `화이트플랜` 발표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음성정액제 BM 시험에 뛰어든 日 후발이통사 소프트뱅크모바일, LGT와 KT에게 의미 있는 선행 사례 될 것인가? 日 유선브로드밴드 주역교체, FTTH 가입자 1,000만 돌파 목전 日 소프트뱅크, 연이은 요금파괴 선언… "추가 980엔 내면 통화료 절반 깎아 준다" 日 이통3사 공동실험 결과 발표, "휴대전화 전파, 인체에 영향 없다" 전세계 VoIP 가입자, 5년후 2억7천만명으로 늘어날 전망… ABI 일본 소프트뱅크 경영실적 추이 (2002.3~2006.3) 일본 소프트뱅크의 ADSL 및 VoIP(BB Phone) 가입자수 추이 (2002.3~2006.3) 日 소프트뱅크, 케이블사업자와 연합진영 구축... IP전화 요금파괴로 차별화 "무선랜을 통해 콘텐츠를 분배하는 전자게시판 개발...소프트뱅크 등 3사 공동 日 KDDI, BREW 외에 Java 애플리케이션 도입한 목적과 향후 계획 밝혀 일본 ADSL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3) 日 소프트뱅크, WiFi 탑재 `디지털카메라+핫스팟` 결합상품 출시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2~2006.1분기) 법인시장을 겨냥한 일본판 FMS `모바일 센트릭스`의 동향과 시사점 : 유선 백홀 번들링과 제안력이 중요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日 소프트뱅크, 정액요금제 `화이트플랜` 반응 호조...8주 만에 200만명 가입 日 소프트뱅크, 독립계 CP 대상 요금회수대행 서비스 종료...자사 포털 강화가 목적 日 KDDI, 주가 100만엔대 근접...MNP 경쟁에서 단독 질주하며 연일 상승세 日,게임내 광고에 관심 고조..."잠재성 크지만, 기존 수익모델 해칠 양날의 칼"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정액제 `화이트플랜` 가입자 300만 돌파..전체 고객의 20%가 이용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日 이통사, 3.5G 고속데이터 지원 단말 잇달아 출시...젊은층 겨냥한 라인업 강화 日 이통3사, 돈되는 콘텐츠 찾기에 혈안...통신료 보다는 콘텐츠 자체를 수익원으로 일본 무선데이터 정액제 이용성향 조사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유무선통합 무제한 음성정액제...법인시장 개척의 비책으로 활용 일본 소프트뱅크 휴대폰 및 오토쿠라인 서비스 계약수 현황 (2007.3)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매출 130% 증가..."인터넷에 강점을 살려 진짜 실력은 지금부터“ “DoCoMo 2.0” 발표, 알고보니 마케팅 슬로건…MNP 열세 만회가 목적, 경영전략 변화와는 무관 日 소프트뱅크그룹, 차후 주력분야는 웹TV 사업...”모바일 방송은 독자 주파수 확보이후 추진” 일본 이통3사 실적 현황 (2006) 일본 이통사별 순증 현황(2007.3) 법인고객을 위한 日 이통사의 ‘휴대폰 원격관리’서비스 상세내역 DMB 방송시청, 이메일, 웹서핑이 동시 가능한 ‘全面 液晶’ 단말 출시...日소프트뱅크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수 현황(2007.3) 일본 이통사별 MNP 현황(2007.3)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일본 이통3사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4) 일본 이통사별 신규 가입자수 현황 (2007.4) 일본 이통사별 순증 현황(2007.5)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수 현황(2007.5) 日 소프트뱅크, 5월 순증 가입에서 도코모와 KDDI 추월...화이트플랜 500만 호조 해외 VoIP 시장의 동향과 주요 특징 日 소프트뱅크, 순증 점유율에서 선두로 부상한 원인 : 단말-요금-마케팅 3박자 日 소프트뱅크, 모바일방송 사업비전 공개...주파수 확보위한 절박한 심정 토로 日 소프트뱅크, 자사 가입자간 통화식별 호출음 서비스 개시...요금의식 않도록 배려 만년 꼴찌 日 소프트뱅크모바일의 이유있는 약진, 배경과 시사점 휴대폰과 헬스케어 접목, 日Telco들 신사업으로 눈독...보험사와 전담회사 설립도 日 소프트뱅크, 3G 펨토셀 실증실험 착수 ... 삼성 등 8개 장비업체 참여 일본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및 순증 현황(2007.5) 日 소프트뱅크, 2008년부터 펨토셀 15만원대에 보급..."Home G/W로 진화시킬 예정" 일본 이통사별 휴대전화 가입자수 현황 (2007.5) 日 소프트뱅크, 요금할인제 ‘화이트플랜’ 가입자 600만 돌파…월 100만명씩 증가 휴대폰 속 가상세계, 익명으로 또 다른 생활을 즐긴다...日 ‘S! 타운’ 일본 이통사별 3G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일본 이통사별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일본 이통사별 순증 가입자수 비교(2006.6-2007.6) 日 이통사들, WiMAX 사업에 강한 의욕…“어떤 형태로든 참여하겠다” 모바일 검색엔진 도입, 공식사이트 접속률과 ARPU 모두에 효과...日 Softbank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검색엔진 이용 현황(2007.7)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공식사이트 이용 현황(2007.7) 日 이통사들, 요금할인 무한경쟁에 돌입...KDDI 공세에 소프트뱅크가 재반격 日 포털 업계의 현황과 특징 : Yahoo의 독주에 Google이 추격 실적호조에도 즐겁지 않은 日 KDDI, 무한경쟁에 접어든 요금경쟁이 가장 큰 고민 일본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접속 기능 이용 여부 조사(2007.7) 일본 이통사별 가입자수 현황 (20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