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온라인 광고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DoubleClick이 일반인들도 온라인 광고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드러났다. Tag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DoubleClick Ad Exchange #AdSense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이베이, AdSense에 대항하는 'eBay AdContext' 시스템 공개로 웹 광고 시장 진출 선언 Google AdWord, 시간대별 차별화 광고를 위한 Dayparting제 도입 Google 제국, 거품인가 신화 창조인가: 신규 서비스들의 엇갈린 평가와 숨은 전략 Google Ad, 기업용 데스크탑으로 광고 플랫폼 확장될까 구글 광고 수익 및 미국 온라인 광고시장 점유율 추이 (2002~2005)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Google, 온라인광고 업체 DoubleClick를 31억 달러에 인수...YouTube의 2배 거금을 쾌척 MS 등 反구글 진영, DoubleClick 인수 놓고 `반독점 여부 조사`를 FCC에 요청 "Google은 라디오와 TV 광고시장의 침입자가 아니라 개척자”...Schmidt 사장 미국 4대 포털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7)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가속도 붙은 구글의 전방위적 사업다각화 전략과 현황 : 지향점은 `Service Portability` 구글, Adwords에 이어 AdSense 플랫폼도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온라인 광고에도 `위젯` 바람, 구글도 `위젯광고` 런칭...Viral 형태의 확산 효과 기대 SNS용 공개 API ‘OpenSocial’, 구글의 새로운 돈주머니가 될 것인가? Viacom과 MS, 反구글 의식한 5억불 규모의 광고 계약…적의 적은 동지 미국 4대 포털의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4~2007) 미국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현황 (2007) AdSense 광고 삽입이 가능한 플래시 기반의 문서뷰어 ‘iPaper’와 저작툴 발표…美 Scribd 구글, 동영상 삽입 광고플랫폼 ‘AdSense for Video' 런칭…원스톱샵 방식의 서비스 제공 구글, 웹퍼블리셔 대상의 무료 광고서비스 ‘Ad Manager’ 발표… AdSense 구입 불필요 구글의 무료 광고플랫폼 ‘Ad Manager’는 트로이목마…Telco에게 주는 교훈 미국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및 구글의 점유율 추이 (1997~2006) 미국 광고서버 시장점유율 현황 (2008.1) 미국 주요 포털별 온라인광고 매출 성장률 추이 및 전망 (2005~2008) 플랫폼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구글의 'Ad Manager'…런칭 배경과 Telco의 광고 사업에 주는 교훈 "미디어 기업에게 Google은 적이 아니라 아군"…Schmidt 사장이 말하는 광고사업의 철학 미국 광고서버 시장점유율 현황 (2008.1) 구글판 지식iN 서비스 'Knol' 정식 런칭, AdSense와 결합으로 Wikipedia의 한계성 탈피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 중 주요 포털의 매출 점유율 추이 (2004~2008) 구글, 모바일 검색광고에 Adwords 이어 AdSense도 도입…수익분배와 공동브랜드 조건 구글, 앱스토어 붐에 편승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내 삽입형 AdSense 광고 베타판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