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Eric Schmidt 사장은 6월11일 The New Yorker와의 인터뷰에서 미디어 기업은 구글을 적이 아닌 아군으로 간주해야 한다고 말하며, 구글은 인터넷 상에서 미디어 기업의 광고를 지원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광고사업 광고BM 구글 철학 인터넷광고 디스플레이광고 DoubleClick 텍스트광고 검색광고 YouTube 타깃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YouTube 대항마 만들기에 나선 MS, 동영상 공유 사이트 Revver와 제휴 추진 소문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구글, 광고플랫폼 AdWords를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Opt-out 방식을 적용 구글, Nielsen과 손잡고 TV광고 효과 측정 사업 진출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검색-광고 경쟁 : 구글 vs. 야후 Telco들, 새로운 유형의 경쟁에 대처하려면 광고모델과 ‘작지만 특별한’ 개인화 서비스에 주목해야 Google이 말하는 모바일 검색 기술의 포인트 : RSS 피더, 검색어 예측, 오탈자 보정 구글판 위키피디아, 광고기반 지식공유 툴 ‘knol’ 테스트 돌입… 타 검색엔진에도 오픈 통신+광고’BM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Telco의 미디어 기업 변신을 위한 전략과 선택지 온라인 광고에 대한 인식, 빠르게 개선중…2011년까지 시장규모 두배로 급성장 구글, "수년내 웹검색은 모바일이 추월, 이통사 포탈 중심의 검색은 무의미"…iPhone 사례 거론 유저 행동추적 기반 맞춤형 광고, ISP들의 신수익원으로 부상…英 BT 등이 공동 도입 구글, 동영상 삽입 광고플랫폼 ‘AdSense for Video' 런칭…원스톱샵 방식의 서비스 제공 구글, DoubleClick 인수 완료…MS의 Yahoo 인수 가능성을 높이는 자극제 될 듯 YouTube의 API 공개와 플랫폼화, Google의 광고사업 확대에 큰 기회가 될 것 구글의 무료 광고플랫폼 ‘Ad Manager’는 트로이목마…Telco에게 주는 교훈 미국 구글의 매출 구성 (2006) UCC 광고, 아직은 리스크 높다…유저와 광고주 모두에게 외면당할 수도 최근 구글의 행보를 통해 본 이통사와의 관계유지 전망…광고와 단말은 협력, BM은 대립 "누구나 TV 광고주가 될 수 있다"…구글, TV판 Adwords 서비스 공식 런칭 금년내 YouTube로 수익 내겠다, MS의 주특기는 경쟁자 죽이기”…구글 CEO 플랫폼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구글의 'Ad Manager'…런칭 배경과 Telco의 광고 사업에 주는 교훈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면서 YouTube를 활용해 광고로 돈버는 역발상 BM…日 카도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