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의 비즈모델과 과금결제방식(billing method)이 매스마켓 시장에서의 성공을 결정짓는 요소라고 m커머스 전문업체 Netsize가 자체 보고서를 통해 주장했다. Tag #앱스토어 비즈모델 #이통사 통합빌링 #freemium #앱스토어 결제 #in-apps purchasing #in-apps 결제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애플리스토어 백가쟁명의 시대, 공통적 핵심 성공요건은 'KISS (Keep It Simple and Stupid)' 글로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연합체 ‘JIL’, 앱스토어 경쟁에서 위력 발휘할 듯 앱스토어에서 갈수록 존재감 커지는 ‘Freemium’ 애플리케이션…이통사에는 위협, CP에는 기회 급물살 타는 앱스토어 비즈모델의 진화, 이통사에게는 콘텐츠 유통경로와 수익다변화의 기회 될 수도 앱스토어, 이통사에는 위기보다 기회…직접과금, 콘텐츠호환성과 검색기능은 필수 무료제공만으로 BM 확립은 불가능, ‘Freemium’ 모델의 부상…게임, SaaS, 앱스토어에서 각광 WiFi 통한 상품구매시에도 이통사의 과금기능 활용 가능한 솔루션 등장…美 Bango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Android Market, 애플리케이션 등록수 1만개 돌파…35.8%만이 유료 [해외시각] 콘텐츠 가치가 Zero로 수렴되는 시대, 역발상을 통한 'Free 비즈모델'의 등장…성공요건과 과제 美 T-Mobile, 안드로이드 마켓에 자체 섹션 운영키로…애플리 구입대금은 요금 청구서에 통합 안드로이드 마켓, 카드결제 아닌 이통사 통합빌링으로 바뀐다…美 이통사들이 주도 레드오션화가 진행되고 있는 모바일 앱스토어 시장, 수익모델 다각화의 방향성∙∙∙동향과 전망 Android Market, 빌링 방식이 성공의 관건…이통사와 제휴 향방에 주목 2010년 통신 방송 업계 트렌드, 키워드별 전망…Informa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의 가격체계…'1애플리-1단가'로는 한계, Freemium 모델에 주목 애플 제외한 단말벤더들, 앱스토어 사업은 이통사 우회아닌 협력 모드로 전환중 [해외시각] 컨버전스 시대, 통신업계 수익화(Monetize) 전략 4가지 美 Verizon, 온라인 쇼핑에 휴대폰 결제 도입…국내업체 다날이 솔루션 공급 스타벅스, iPhone으로 커피값 지불한다…앱스토어 통해 해당 애플리 다운해 신용카드로 충전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 폭주, 정액요금제 만으로는 위험…QoS 기반 차등과금제 병행해야 온라인 TV사이트 Hulu, 가입형 서비스 런칭 준비중...Freemium 모델 채택 OTT 동영상, 유료TV 사업자들에게는 선택 아닌 필수...Paywall과 Freemium 모델 고민해야 휴대폰을 신용카드 결제기로 사용, 영수증은 메일로 송신…Twitter 창업자가 설립한 ‘Square’ 日 KDDI, 유무선 콘텐츠 구입비의 휴대폰 요금합산 서비스를 써드파티 사이트에도 개방 美 모바일 쇼핑, 전년 대비 두배 성장해 24억달러 규모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