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장비단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는 있지만 온라인동영상은 많은 주파수대역폭을 소모한다. 때문에 어떠한 전송망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여전히 상당한 비용이 수반되거나 때로는 매출원이 될 수도 있다. Tag #OTT 동영상 #cord cutting #IPTV OTT #유료방송 OTT #케이블 OTT #케이블 온라인동영상 #Paywall #동영상 Freemium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udu와 같은 OTT 동영상 사업자들, Telco에게는 ‘적이면서도 우군’ 콘텐츠 약점 메꾸려면 Telco와 케이블사 모두 OTT 동영상 끌어안아야, 2Wire 등도 사업기회 포착 美 Blockbuster, 자체셋탑 개발 대신 OTT 솔루션 채택키로…Netflix-Roku, AppleTV, Vudu 등과 대립각 英 BT도 IPTV 서비스에 OTT 끌어 안기로…“니치 콘텐츠 수용하려면 플랫폼 개방해야” 美 Comcast, “인터넷TV를 끌어안는 것은 기존의 케이블 사업모델을 지키기 위한 전략” 美 Verizon, FiOS TV에서 웹동영상 서비스 시작…Twitter와 Facebook 위젯 기능도 테스트 앱스토어에서 갈수록 존재감 커지는 ‘Freemium’ 애플리케이션…이통사에는 위협, CP에는 기회 유료방송 사업자들, OTT에 대해 아직은 관망 자세…어떤 형태로든 끌어 안아야 거실로 진군해 오는 웹콘텐츠, TV로 오리지널 인터넷 동영상 시청하는 시대 임박 웹동영상 이용 급증에 따른 임팩트, 위성사업자에는 치명적…MSO와 Telco에는 기회될 수도 OTT 추세가 몰고 오는 방송업계의 새 바람, 콘텐츠 Aggregator 업체들도 발빠르게 수용…美 Blockbuster의 전략과 시사점 OTT 업체와 직접 손잡는 커넥티드 TV...LG와 미츠비시, VUDU 플랫폼 채택키로 [해외시각] 콘텐츠 가치가 Zero로 수렴되는 시대, 역발상을 통한 'Free 비즈모델'의 등장…성공요건과 과제 콘텐츠 오너들, 온라인동영상 끌어안더라도 수익 가능성에 공감대 형성…유무료 혼합BM이 대세 IPTV 업계, Hulu등 신생 미디어에 대한 시각 재정립 필요…생존여부보다 혁신성에 주목해야 레드오션화가 진행되고 있는 모바일 앱스토어 시장, 수익모델 다각화의 방향성∙∙∙동향과 전망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의 가격체계…'1애플리-1단가'로는 한계, Freemium 모델에 주목 [해외시각] 컨버전스 시대, 통신업계 수익화(Monetize) 전략 4가지 'TV판 iPhone'으로 진화하는 OTT 셋탑박스, 유료TV 위협할 것인가?…플랫폼 개방화의 방향성 제시 유료 방송사들, OTT는 적이 아닌 아군…추가 ARPU 위한 부가서비스로 끌어 안아야 “클라우드 기반의 OTT 동영상이 DVR을 대체, 케이블사의 가입기반 BM을 위협할 것”…Boxee TV의 소셜화, IPTV 개념이 'Interactive Personal TV'로 변화…美 Boxee의 사례와 시사점 유료TV와 OTT 동영상, 소비자는 양쪽 모두를 원해∙∙∙In-Stat 설문조사 TV+웹 추세로 주목 받은 동영상 검색, 시장선점 놓고 경쟁 가열…구글은 Dish와 제휴 유료방송의 하이브리드 OTT 모델, 올해가 대세화의 원년…방송사들도 동참 추세 美 유료방송, 가입자 이탈현상(Cord-cutting) 가속화∙∙∙웹TV 시청 증가 추세가 주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