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밴드 네트워크를 통해 TV화면으로 동영상을 곧바로 제공하는 OTT 영상콘텐츠 시장이 2008년을 기점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OTT 셋탑박스들이 등장하고 있다. Tag #TV 앱스토어 #OTT 셋톱박스 #Channel Store #온라인 동영상 #TV 애플리케이션 #오픈 플랫폼 #walled-garden #방송 유통구조 #smart TV #스마트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가전기기를 대상으로 한 WiFi 인터넷 라디오, 다양한 제품 출시 줄이어…메이커별 비교 LG전자, 美 Netflix와 손잡고 동영상 스트리밍 지원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발표 Internet-to-TV 지원 디바이스, 아직은 보급 초기단계이지만 업체들간 경합은 이미 치열 美 케이블사업자들이 직면한 5가지 위협 요인 美 Netflix와 TiVo, 마침내 손잡기로…영화와 드라마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배급 외장형 셋탑박스, 2012년을 정점으로 퇴조할 것…내장형과 OTT 솔루션이 대안으로 부상중 인터넷+TV 결합의 혁신을 선도하는 美 2Wire, 크로스플랫폼 OTT 솔루션 ‘MediaPoint’ 출시 [해외시각] Telco의 IPTV를 위협하는 5가지 요인, 잠재성과 최근동향 美 DVR 사업자 TiVo, 콘텐츠이동성 서비스 사업자로 변신중…통신/미디어 컨버전스의 방향성 예고 美 시장을 중심으로 확산되는 'OTT 셋탑', 신세대층에 어필하며 시장개화 조짐 ISP와 콘텐츠 오너를 포괄하는 호혜적 에코시스템으로 OTT의 새로운 모델 제시… 美 ZillionTV KT, 셋탑없이 PC로 IPTV 시청하는 '쿡 스마트미디어' 발표…의미와 해결과제 Three-Screen, 개념과 추진사례 (2부) LG전자, OTT 동영상서비스 업체 Vudu와 제휴...Web-to-TV 지원모델 라인업 확대 급물살 타는 Connected 가전 보급, 게임콘솔-TV-블루레이 順…웹동영상 전성시대 예고 OTT 셋탑업체 Roku, 오픈 플랫폼 형태의 TV판 iTunes 런칭…콘텐츠 유통에 직접 나서 伊 TI, 올인원 브로드밴드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출시…지상파, 웹TV, PPV 시청 가능 삼성과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 시장 경쟁에 동참 선언…의미와 전망 CES 2010을 통해 본 컨버전스 트렌드…영역파괴를 넘어 비즈모델의 해체와 재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