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비롯한 뉴미디어가 부상하면서 점차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콘텐츠 가치의 'free화'가 진행되면서 콘텐츠 제작자들의 수익은 오히려 감소하면서 zero로 수렴하고 있다. Tag #Free 비즈모델 #Free BM 유형 #프리비즈모델 #Freemium #콘텐츠 가치 하락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Android Market, ‘혁신의 본산’이 될 것…대역이용 제한 없애고 무료체험 제공이 차별성 앱스토어 광고의 가능성, 무료/저가 애플리케이션이 주류가 될 것인가 국내시장에서의 앱스토어 가능성, 성공을 위한 핵심요소와 해결방안 앱스토어에서 갈수록 존재감 커지는 ‘Freemium’ 애플리케이션…이통사에는 위협, CP에는 기회 급물살 타는 앱스토어 비즈모델의 진화, 이통사에게는 콘텐츠 유통경로와 수익다변화의 기회 될 수도 무료제공만으로 BM 확립은 불가능, ‘Freemium’ 모델의 부상…게임, SaaS, 앱스토어에서 각광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Android Market, 애플리케이션 등록수 1만개 돌파…35.8%만이 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