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물살 타는 앱스토어 비즈모델의 진화, 이통사에게는 콘텐츠 유통경로와 수익다변화의 기회 될 수도
급물살 타는 앱스토어 비즈모델의 진화, 이통사에게는 콘텐츠 유통경로와 수익다변화의 기회 될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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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AppStore의 열풍으로 구글, 노키아, RIM 등이 앱스토어를 출시했으며, Palm과 MS 역시 이와 유사한 방식의 앱스토어를 연이어 발표했다. 다양한 앱스토어의 등장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유통에 대한 진입장벽이 무너졌으며, 개발자들의 애코시스템이 다시 구축되면서 더욱 다양화 되었다. 또한 소비자들은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생산성 향상에 이르기 까지 광범위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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