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가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게임이나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을 다른 유저들과 공유하는 것은 아직 불편하다. Tag #앱스토어 BM #모바일 P2P #애플리케이션 공유 #애플리케이션 추천 #애플리케이션 검색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앱스토어의 난립, 개발자와 광고주에도 혼란 가중…플랫폼간 호환 Web Kit 등장할 지도 iPhone 겨냥한 스마트폰 봇물…"UI와 앱스토어 모방만으로 애플 따라잡을 지는 의문" 소비자의 앱스토어 이용행태, 의외로 충동적…선불제 등 요금모델 결정이 중요 이통사가 직접 운영하는 앱스토어 사례, O2의 ‘Litmus’에 주목해야 앱스토어 애플리 가격, 99센트 iTunes 모델만으로는 부족…개발자 책정 가격으로 수렴될 것 애플, 앱스토어 경쟁에서 이기려면 결국 DRM 해제 허용과 App Store 통제권 완화해야 개조된 iPhone을 대상으로 한 ‘비공인 앱스토어’ 잇따라 등장, 애플의 폐쇄적 BM 흔들려 앱스토어 광고의 가능성, 무료/저가 애플리케이션이 주류가 될 것인가 앱스토어 신드롬, 플레이어별 동향과 이통사의 대응 방향 앱스토어 통한 애플리 판매, 초기에는 무명 브랜드에도 기회…시간 지날수록 파워브랜드에 밀려 국내시장에서의 앱스토어 가능성, 성공을 위한 핵심요소와 해결방안 美 Verizon, 집전화에도 앱스토어 도입…SoIP 단말 'Hub'를 외부 개발업체에 개방 윤곽 드러난 SKT의 'T앱스토어'…주요 내용과 해결과제 앱스토어가 무선인터넷 BM의 흐름 바꾼다, 정액요금제부터 대세화 조짐…배경과 이통사의 과제 모바일 앱스토어간 경쟁, 이용상의 장단점 비교…애플-구글-블랙베리 이통사의 앱스토어, 애플리에 대한 통제권에 집착하면 시장분열만 유발…이용단말 확대도 중요 앱스토어의 대중화, 모바일 콘텐츠업계 르네상스 기대…5년내 250억달러 규모로 성장 MS, 자사 앱스토어에 등록금지 대상 애플리 항목 공개…3G망 이용 VoIP도 포함 스마트폰 유저의 유료 애플리 이용성향…”마음에 든다면 50달러도 비싸지 않아” 국내 이통사들, 무선인터넷 통합요금제 출시 러시…CP와 공생할 수 있는 수익배분 모델 없이는 자충수 될 수도 모바일 앱스토어 BM의 진화, 파괴력과 잠재력의 양면성을 모두 내포 글로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연합체 ‘JIL’, 앱스토어 경쟁에서 위력 발휘할 듯 앱스토어에서 갈수록 존재감 커지는 ‘Freemium’ 애플리케이션…이통사에는 위협, CP에는 기회 대역폭 소모 많은 애플리케이션 WiFi 전용 앱스토어 ‘WeFiApps’ 등장, 이통사 제휴가 관건 Sun, 자바 기반의 유무선 앱스토어 출시계획 발표…전세계 10억명이 잠재고객 모바일 애플리 시장의 12% 점유한 Apple의 功過, 수익공유 모델 제시했지만 출혈경쟁도 야기 애플 앱스토어 유·무료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Top 10 (2008.12) 美 케이블 업계, tru2way상의 참조구현모델(RI) 제작…위젯과 앱스토어 결합 가능성 제시 中 China Mobile, 이통사 최초로 올9월 앱스토어 런칭 예정…수익분배율 50% 채택키로 日 위젯 콘텐츠 시장 급성장, 애플 AppStore가 견인차 역할…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부상중 Sun, 전세계 26억 Java 단말을 대상으로 한 유무선 통합 앱스토어 'Java Store' 발표 앱스토어의 난립, 소비자의 편의성과 마케팅 파워가 차별화의 관건…결국 이통사가 유리 앱스토어, 인지도는 낮은 수준이나 호감도는 보통이상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의 홍수, 노출과 검색이 문제…PC 데모버전과 연계도 하나의 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