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세계 이통시장에서 가동중인 앱스토어의 수는 38개 정도에 이른다고 독립계 앱스토어 GetJar가 밝혔다. Tag #이통사 앱스토어 #무선인터넷 BM #화이트라벨 앱스토어 #써드파티 앱스토어 #앱스토어 쇼핑몰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App Store, 수용할 것인가 내칠 것인가…예상외의 부작용으로 이통사의 고민거리로 부상 앱스토어 인기몰이에 입지 좁아지고 있는 이통사들, 반격의 실마리는 위치정보 플랫폼 앱스토어 붐, 이통사들에게 남겨진 숙제…제휴 or 독자 런칭 앱스토어의 난립, 소비자의 편의성과 마케팅 파워가 차별화의 관건…결국 이통사가 유리 앱스토어, 이통사에는 위기보다 기회…직접과금, 콘텐츠호환성과 검색기능은 필수 앱스토어, 이통사에는 음성서비스에 버금가는 킬러앱...사업성공 위해 필요한 역량들 단말메이커와 이통사의 앱스토어, 경합 or 공조…‘Shop-in-Shop’ 형태로 공존할 가능성 높아 이통사의 앱스토어가 경쟁에서 유리한 이유들…고객관계, SMS, LBS, 마케팅 채널 등 美 Verizon, 자체 앱스토어 'VCast' 발표…자체 SDK 없이 원클릭 구매 프로세스가 목표 앱스토어 시대,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 각양각색…사업자별 특징과 배경 Telco의 자체 앱스토어, 애플 AppStore가 벤치마킹 모델 아니다…英 O2 Litmus 사례 보다폰, 무선인터넷 전략 전면수정…결제플랫폼-SNS 결합에 초점 맞춘 ‘Vodafone 360’ 런칭 애플 AppStore의 시사점…이통사들, 급조된 앱스토어로는 경쟁력 없어 Vodafone, 독자포털에 iPhone 끌어안기…트래픽과 애플리케이션 양쪽 모두를 수익원으로 앱스토어 시대, Dumb Pipe화 피하려는 이통사들의 무선인터넷 전략…최근동향과 시사점 美 Sprint, 앱스토어 더 개방하기로…일반 피처폰으로 대상 확대하고 승인절차 대폭 간소화 '무선인터넷, 2012년이면 Walled Garden BM 사라질 것'...이통사 경영진의 53% 앱스토어 시대, Dumb Pipe 피하려는 이통사들의 대응…동향과 전망 美 T-Mobile, 안드로이드 마켓에 자체 섹션 운영키로…애플리 구입대금은 요금 청구서에 통합 佛 Orange, 맞춤형 멀티플랫폼 앱스토어 런칭…자체 브랜드의 콘텐츠 공급도 병행 中 차이나모바일, 자체 앱스토어 유저 100만명으로 호조세…TD-SCDMA 가입자는 500만 넘어서 앱스토어 전략, 非스마트폰 유저에도 주목해야…美 AT&T가 BREW를 채택한 배경 英 보다폰의 무선인터넷 전략 'Vodafone 360', 출발은 일단 순조… 타 앱스토어와 조화가 과제 [MWC] 에릭슨, 이통사용 화이트라벨 앱스토어 솔루션 발표…Opera와 협력 [MWC]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이통사의 역할 논쟁...주도권 회복 vs. 써드파티와 협력 단말 구매결정 요인,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 중요성 커져…이통사 포털 영향력은 크게 감소 Telco들이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주도권을 회복하려면…유념사항 3가지 Telco의 앱스토어, 가장 큰 장애요소는 개발자들의 무관심…통제보다 포용 방안을 더 고민해야 이통사들의 도매형 멀티OS 앱스토어 프로젝트 'WAC’… 내용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