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통3사 주요 스마트폰 보조금 현황 (2010.1) Tag #국내 스마트폰 보조금 아이폰 쇼옴니아 T옴니아2 오즈옴니아 이통사 KT LG텔레콤 SK텔레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의 단말기 유통체계와 판매대리점의 진로 유럽사업자들의 가입자유치전략 변화 : MVNO 허용의 양면성을 놓고 고심하는 일본통신업계 기로에 선 단말기유통 및 보조금제도 비즈니스 모델 진화에 따른 이통사업자의 대응방향 일본 모바일 벤처들의 도코모 의존성과 문제점 모바일의 패권은 네트웍인가, 단말기인가? PHS 재생의 가능성 세계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일본 단말기메이커 해외 MVNO서비스 현황과 국내 도입시 예상되는 문제점 유럽 모바일 단말기 수요 동향 3G 환경에 대비한 일본 이통사업자의 마케팅 전략 변화와 시사점 국내 기업용모바일 시장 플레이어들의 동향분석 기업용 유무선 복합서비스, 구내무선전화 사업의 비즈모델 분석과 전망 국내 단말메이커들의 내수전략 및 신제품 출시동향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쏠림 현상과 후발사업자의 전략적 방향성 : LGT를 중심으로 Samsung, 통신서비스 시장 진출의 가능성과 전망 英 BT, 파격 요금제와 단말기 무상 제공으로 MVNO 사업 호조 스웨덴 이동통신 가입율 100% 눈앞에 MNP와 MVNO 제도의 효용성, 난관에 봉착한 통신규제 당국들 EU, 佛정부의 3G 면허료 감면조치가 불법 보조금에 해당 여부를 조사 고려중 3 UK, Carphone Warehouse 개입으로 단말기 주간 판매량 신기록 수립 日 Vodafone, "실적부진 만회 위해 연말부터 3G에 올인 하겠다" 3G 활성화 여건, 유럽이 일본 보다는 훨씬 유리 유럽의 3G, 2014년 까지는 수익을 내지 못할 것 – Forrester 홍콩의 3G 시장, 단말기 보조금 없이는 비관적 전망 우세 KDDI 오노데라 사장,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사업 구상 내용 소개 "일본 이통시장, 판매장려금 모델 폐지해야" …노무라총합연구소 Sendo의 스마트폰 초기 모델, 이탈리아 TIM이 첫 채택 2005년 단말시장 전망 : 중국과 ODM 업체의 부상, 틈새시장 공략 2005년 일본 이통시장의 핵심 화두는 `융합` … 노무라연구소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DoCoMo, 금융시장에 직접 진출 `Felica 만으로는 비즈모델 한계` 이통사 실적, `단기 호조, 장기전망 불투명, 亞 시장이 추세 견인` 日 소프트뱅크와 e-Access, 3G 비즈니스 모델 구상발표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5 『 ATLAS Moblie Index 』 Weekly Report 출간 [발표자료] 보조금 시행 전후 국내 휴대폰 판매동향 분석 불법 보조금과 과징금, 엇갈린 이통3사의 이해득실 (9월 둘째주) Google의 주도로 확산되는 광고기반 무료 통신서비스, 주요 사례와 시사점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KTF, "SHOW" 출발은 좋아! ... 20대 여성에게 가장 어필 보조금을 둘러싼 고질적 관행, 소비자 관점에서 재고되어야 美 Sprint, “모바일 WiMAX 사업은 단말전략에서 부터 차별화, 보조금 모델도 버리겠다” `Skype형 요금제`로 새로운 성장모델을 보여주고 있는 日 소프트뱅크 중국聯通의 CDMA망 분리매각 협의 마무리 단계, 중국電信의 인수금액 145억달러 說 [해외시각] SIM Lock 해제 이슈와 관련한 해외 동향과 시사점-일본의 사례 日 KDDI, 단말보조금 줄이는 대신 요금도 내려주는 ‘분리플랜’ 조기도입 발표 삼성전자-SKT-삼성네트웍스, 블랙잭 스마트폰 기반의 ‘원폰’ 서비스 제휴… UMA와 보조금 배제된 BM으로는 한계 "ARPU 하락 불가피하다면 콘텐츠 수익으로 만회해야, 동영상까지 커버는 무리"… KDDI 사장 단말 보조금과 통신요금의 분리 추세… 日 이통사들 新요금제 잇달아 도입 日 도코모도 할부판매 연결 요금플랜 발표, 성숙기의 비즈모델로 전환 신호탄 베일 벗은 Google의 모바일 전략, 개방형 OS 플랫폼 'Android'의 임팩트 2008년 美 무선업계 10대 트렌드 전망 일본 통신정책 동향 - 요금인하, SIM Lock, 보조금, MVNO 美 Sprint, "와이맥스 BM은 기존과는 크게 달라질 것"…하나의 가입에 복수의 단말 대응 모바일 데이터 카드 판매수익, 2011년까지 거의 4배로 증가…WiFi 입지 위협할 지도 美 Sprint, 와이맥스를 통해 서비스와 단말을 분리한 BM 구상…아마존과 Kodak 등이 유망 파트너 나홀로 추락에 충격 받은 日 도코모, 기업로고 변경하며 ‘기존고객 지키기’로 전략 전환 일본통신, “Mobile Enabler 역할을 담당, 해외사업 전개로 글로벌 MVNO 되겠다" 日 시장에 진출하는 LG프라다폰, 명품 소비성향 감안하면 성공 가능성 높아 美 AT&T, iPhone 보조금으로 연간 10억달러 소요…ARPU 높아 2010년부터 흑자 반전 기대 FMC 로드맵의 첫번째 관문이 될 펨토셀, 이통 서비스와 홈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역할 美 T-Mobile, 파격적인 월10달러 무제한 VoIP 서비스 런칭…가격인하 무한경쟁 예고 이통사의 주도권, “보조금 체제 존속하는 한 향후 3∼5년은 유지될 것”...美 CSMG 日 총무성, “수직통합형 BM과 공존할 데이터 중심의 일본형 MVNO 탄생시키겠다” 日 소프트뱅크, “통신기업이 아닌 인터넷기업, EBITDA 마진율 랭킹에서 구글에 이어 2위” 2009년 무선업계 변화 예측…Strategy Analytics [CTIA] 美 이통사들, 개방화가 대세라는 점에는 동의…받아들이는 입장은 제각각 ‘나만의 스마트폰’을 앞세워 日 시장에서 승부수를 던진 대만 HTC, 점유율 5%가 목표 AT&T에게 있어 iPhone의 功過…가입자는 늘렸지만 수익율은 낮춰, 후광효과에는 만족 3G iPhone, 인도 시장에서도 고전중…가격, 홍보, 유통구조가 원인 일본 유무선 통신시장 총람 2008-2009 - 시장, 사업자, BM, 규제 - 일본 이통시장 총람 2008-2009 - 시장, 사업자, BM, 규제 - 美 AT&T 2008년 실적, 데이터매출 비중 26.6%로 급증…iPhone 유저 ARPU는 타 가입자의 1.6배 중국내 iPhone 파트너, China Mobile 보다 Unicom이 더 유력 홍콩 CSL, 기존 3G망 모두 버리고 All-IP HSPA+로 업그레이드에 착수…SDR 기지국 활용 펨토셀 도입, 가입자당 월1.4GB 망부하 감소 효과…“기지국 장비 보조금 지급할 근거 충분” 임박한 iPhone 국내 상륙…예상되는 파급효과와 선결과제, 그리고 시사점 이통서비스 요금제 변화, 무약정 단기요금제 출시 이어져…'가입-단말-요금'의 결합고리 붕괴 조짐 美 AT&T의 실적, iPhone 고객이 신규가입의 절반이상 차지…보조금으로 수익성은 하락 노키아, 리눅스 기반의 Maemo5 OS 탑재 태블릿 단말 출시...스마트폰과 MID의 경계 허물어 이통요금 인하, 가장 실질적인 해법으로 떠오르는 '보조금-요금제 분리'…일본의 도입성과와 시사점 일본 유무선 통신시장 총람 2009-2010 계속되는 iPhone 인기, 점유율은 소폭 하락세…SKT와 삼성의 반격은 절반의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