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무선업계는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시장이 보다 복잡해 질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Tag #Strategy Analytics 2009년 무선업계 변화 예측 모바일 광고 모바일 뮤직 노키아 Comes with Music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노키아, 온라인 Music Store 사업 8월부터 런칭... Apple의 수직결합 BM 공세에 맞불 노키아 새 서비스와 최신 휴대폰 음악 서비스 비교 모바일 음악, 단말메이커가 주도하는 시장상황을 놓고 이통사들의 입장은 제각각 Nokia, 모바일 음악사업 남는게 없다…보조금과 로열티 합쳐 판매 단말당 150달러 넘어 노키아의 무료 음악서비스 ‘Comes with Music’, 유니버설에 이어 Sony BMG도 참여 세계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美 이통사들의 음악서비스, Subscription 방식으로 전환중…애플과노키아 견제 노키아의 무료 음악서비스 ‘Comes With Music’ 세몰이 중, Warner Music도 동참키로 광고기반의 모바일TV와 3G 결합으로 해법찾기에 나선 3 Italia…의미와 시사점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7;2008;2011) 노키아, 서비스-소프트웨어 사업 성과 가시화…포털 Ovi의 2분기 매출 42% 급증 모바일 Pre-roll 광고, 만족도와 효과 높게 나타나…英 O2의 사례 iPhone, “모바일 광고시장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광고중개 사업자 AdMob 광고시장의 미래, ‘10대와 휴대폰’이 성장을 주도…”방송사에게도 기회” 모바일 뮤직, 향후 4년내 큰 사업기회…영국이 주도하는 유럽 시장이 잠재성 커 미국, 유럽 소비자들의 광고 선호도 : 25%, "온라인 광고 '매우' 또는 '다소' 긍정적이다" 전환기의 TV 광고업계, 구글이 혁신을 주도…광고효과 측정과 분석 기법이 핵심 경쟁력 구글 CEO, "향후 주수익원은 모바일에서 창출, 홈페이지에 광고게재 의사는 없어" 일본 기업들이 선호하는 모바일 광고 방식 (2008) 구글, YouTube 모바일 광고 테스트 개시…광고주에 Branding Tool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