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없으면서도 세계에서 가장 높게 평가되는 웹 페이지는 바로 Google일 것이다. Google의 홈페이지(www.google.com)에 광고를 삽입하면 막대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겠지만 Google의 CEO인 Eric Schmidt은 그러한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Tag #구글 전략 #구글 모바일 #구글 포털 #모바일광고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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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온라인 Lifestyle 변화에 주목, 무게중심을 웹기반 응용소프트로 옮겨 가겠다”...구글 CEO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Google, 모바일사업 신전략 발표..."독자 OS 기반의 P2P형 서비스 개발중" 영국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인기 모바일 웹 사이트 Top 10 (2007.4) 구글, 모바일판 AdSense 베타버전 런칭...이통사와 제휴형태는 미정 구글 재팬, “모바일 롱테일 활용한 일본발 신수익 모델 발굴하겠다” 日 포털 업계의 현황과 특징 : Yahoo의 독주에 Google이 추격 美 Sprint와 Google, 개방형 WiMAX 사업에 의기투합...”최적의 인터넷 경험 제공하겠다” 日 KDDI와 구글의 제휴, 검색에 이어 Gmail 기반의 유무선 통합 웹메일 서비스 런칭 모바일 WiMAX를 둘러싼 Google-Sprint 연합의 행보, 이통업계 BM 변화의 풍향계 될 듯 Google을 끌어들인 Sprint, 스프린트를 활용하려는 구글..."WIN-WIN 가능성 높다" 미니블로그와 LBS를 결합한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등장, 日 자이너스 Google, 구글폰 생산과 광고사업 위해 복수의 이통사와 벤더들 접촉중...LG전자도 포함 日 이통시장, 요금인하 무한경쟁의 다음 단계는 ‘콘텐츠 융합’ 경쟁 구글의 모바일 시장진입 시나리오, 점점 가시화...광케이블 임대, Sprint와 공조, gPhone 추진 구글폰, iPhone이 빠뜨린 두가지 핵심기술 응용에 승부를 건다 : `음성인식`과 `GPS` 모바일 구글맵, 휴대폰에서도 PC와 동일한 감각으로 이용...미국이어 일본에서 런칭 구글, AdWords의 콘텐츠 타깃광고 모바일로 확대...일본의 SNS 사이트 GREE에 적용 가시화되고 있는 Google폰의 전모..iPhone과는 다른 컨셉으로 이통시장 접수에 나선다 구글폰, iPhone과는 정반대의 전략 취할 듯....저가 고기능, 신흥시장 우선, 비독점 공급계약 구글, SMS를 이용한 지불결제 특허 신청...모바일광고 플랫폼 구축에 염두 구글폰, 리눅스 선택해 Symbian과 MS에 정면도전...Motorola와 Palm에 타격 클 듯 Google의 통신분야 진출 현황과 분석 구글, 광고플랫폼 AdWords를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Opt-out 방식을 적용 광고기반 모바일 서비스 현황과 전망, `제3의 스크린’ 될 것인가? MS가 블랙베리 인수를 노리는 이유, OS 시장까지 넘보는 구글과 gPhone 견제 노키아, Enpocket 인수로 광고시장에 본격 진입..."포탈 Ovi에 광고 통합할 예정" "구글, 휴대폰이 아닌 OS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뉴욕타임즈 美 AT&T, 700MHz 주파수 확보에 지름길 선택...Aloha로부터 25억불에 매수 구글폰 계획 11월5일 공개, 모바일리눅스 선보일 듯… “iPhone 보다 임팩트 클 수도” 日 모바일검색 이용경험 90% 이상, ‘Yahoo! 모바일’과 Google 주로 이용 구글, 모바일판 'Google Docs' 발표… 워드와 스프레드시트 Read Only 기능 지원 미국 모바일 사이트 순방문자수 현황 (2007.1) 영국 모바일 사이트 순방문자수 현황 (2007.1) 구글의 모바일 전략, 속내는 對이통사 협상력 높이기?…"주파수 획득 않고도 선택지는 많다" 구글이 출원한 특허 내용을 근거로 애널리스트들이 추측하는 gPhone의 실체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검색-광고 경쟁 : 구글 vs. 야후 일본 모바일검색 사이트 이용률 현황(2007.09) LBS 개발업체들이 선호하는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환경: 구글, MS, 노키아 順 美 Sprint, WiMAX 사업부문 분사 검토중...Clearwire와 합병도 선택지 구글폰이 몰고 올 임팩트, 수혜자와 피해자는 ? 구글폰 OS 개발위한 ‘Open Phone’ 연합 결성…이통사, 장비-칩셋-솔루션 벤더 34개사 참여 "Android 도입으로 휴대폰 제조원가 최소 10%는 인하될 것"…구글폰 개발의 핵심인물 Andy Rubin 베일 벗은 구글폰, 핵심은 개방형 OS 플랫폼 ‘Android’… ARM9 이상의 단말이면 탑재가능 구글 주도의 모바일 플랫폼 Android, 메이저 이통사와 단말벤더들 불참의 의미는? OHA 연합에 Apple이 불참한 이유…“현상황의 급변은 원치 않지만, 결국은 협력관계로 이어질 것” 구글의 Android, 무료 모바일 서비스와 무료 휴대폰의 꿈을 실현할 것인가? 노키아, 구글 주도의 Android 플랫폼에 참여 가능성 시사…심비안과의 충돌은 여전히 걸림돌 China Mobile, 구글과 휴대폰 소프트웨어 공동개발 착수…애플과는 iPhone 도입 협상중 美 T-Mobile, 구글과의 제휴에 차별화의 승부수 던진다…“단말 설계 단계부터 참여하고 싶다” 모바일 웹브라우저도 ‘업계표준’이 대세될까…구글과 애플, WebKit으로 MS를 압박 구글폰의 국내시장 데뷔, 단말메이커의 적극적 지원 속에 KTF가 먼저 나설 가능성 높아 무한경쟁 시대에 접어든 eMail,유무선 콘텐츠 융합과 웹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첨병으로 부상… 구글의 최근 동향과 전략 노키아가 구글 Android에 동참하지 않는 이유, “이미 S60 플랫폼이 가고 있는 방향이다” Google이 말하는 모바일 검색 기술의 포인트 : RSS 피더, 검색어 예측, 오탈자 보정 베일 벗은 Google의 모바일 전략, 개방형 OS 플랫폼 'Android'의 임팩트 美 시장의 구글 Android 신드롬, Verizon이 나선다면 혼자남은 AT&T도 동참할 듯 일본 야후재팬 모바일 검색어 순위 (2007) 구글, 日 시장에서 양다리 제휴…KDDI에 이어 DoCoMo와도 검색-광고-Android 채택 교섭중 SaaS의 대표적 응용분야 Web Office, 주요 플레이어와 서비스 현황 모바일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 “Push, Pull, Touch” 2007년 美 무선시장의 핫이슈 Top10 2008년 ICT 시장, 주요 이슈와 전망…노텔 CTO 인터뷰 iPhone과 블랙베리, 진짜 적수는 구글 Android 기반의 저가 스마트폰이 될 것 Google의 개방형 OS 플랫폼 'Android'의 특징과 가능성 日 도코모도 Google과 제휴…초기화면 검색창, Adwords 광고, Android 지원 日 모바일 검색시장, Google 독주 시대 도래…모바일 SEM 시장개화에 대비해야 이통사 친화노선 앞세운 야후, T-Mobile과 유럽 11개국에 oneSearch 독점계약 성사 구글, "수년내 웹검색은 모바일이 추월, 이통사 포탈 중심의 검색은 무의미"…iPhone 사례 거론 모바일 전략의 시험무대로 일본을 선택한 구글, KDDI에 이어 DoCoMo 끌어 들이기도 성공 구글, GrandCentral 통해 UC 시험서비스 개시…IM과 VoIP, Apps와의 밀결합 형태 될 듯 구글, 모바일판 Google Gears 공개…외근중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오피스 프로그램 이용 가능 日 도코모, 구글과의 제휴로 최소한 유저당 월300엔의 광고수익 기대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2006) Android 탑재폰, 대만 HTC의 출시가 가장 빠를듯…“iPhone 보다 많이 팔릴 것” 구글, Google Gears 브라우저의 모바일 버전 발표…”애플리케이션 다양화에 기여할 것” 최근 구글의 행보를 통해 본 이통사와의 관계유지 전망…광고와 단말은 협력, BM은 대립 [CTIA] 美 AT&T 사장, Android 단말 채택의사 표명…”구글과의 제휴 여부는 별개의 문제”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2008) 日 모바일 검색시장에서 Google 상승세 뚜렷…Yahoo!Japan과의 격차는 13%에 불과 이통업계의 黑船, iPhone과 Android의 등장… 단말 플랫폼의 新 경쟁시대를 예고 美 Sprint, 구글과 포괄적 제휴 강화…모바일 에코시스템에 개방화 바람 불러올 듯 美 Sprint의 와이맥스 사업, 신생 합작사 Clearwire로 재출범…케이블3사, 인텔, 구글도 참여 Clearwire에 5억달러를 투자해 Google이 얻어낸 것, 결국은 양쪽 모두 WiN-WiN하는 게임 일본을 모바일 전략의 시험무대로 선택한 Google…광고의 키워드는 “지금, 여기, 당신” 美 Sprint의 와이맥스 사업, 신생 Clearwire로 재출범, 임팩트와 시사점 Android폰 출시, 올 연말로 연기될 듯…파트너 이통사들이 커스텀UI 구현에 애로 심비안과 관련해 알아 두어야 할 9가지 사실 미국 광고서버 시장점유율 현황 (2008.1) 유럽으로 옮겨가는 Clearwire 컨소시엄, 프랑스 WiMAX 사업에 구글도 참여說 美 Sprint, 모바일 타깃광고에 가장 전향적으로 접근중…구글의 행보가 시장확대의 변수 구글, iPhone용 애플리케이션 발표…한번의 클릭으로 검색과 웹접속 가능 구글, 가상세계에 이은 후속 진출예상 분야는 '자동차'와 '음악' 될 듯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8.5) 구글판 지식iN 서비스 'Knol' 정식 런칭, AdSense와 결합으로 Wikipedia의 한계성 탈피 구글의 순이용자수 및 페이지뷰 현황 (2008.6) 거인 Nokia의 끝없는 변신, 심비안의 개방 선언으로 기득권을 던진 배경과 시사점 구글의 韓·中·日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8.6) 구글, “Android와 LiMo의 통합, 현시점에서는 혼란만 야기” 심비안-Android, “6개월내 통합될 수도, 양사와 업계 전체에 得이 될 것” 구글, ‘Google Apps’ 플랫폼 가동 본격화…VoIP 호스팅 사업진출 임박說 미디어 기업을 닮아가는 구글, MS의 전철을 밟을 것인가?...‘Knol’ 런칭을 계기로 의구심 증폭 전환기의 TV 광고업계, 구글이 혁신을 주도…광고효과 측정과 분석 기법이 핵심 경쟁력 노키아 단말의 국내 상륙, 이통사의 서비스 개방 계기될까…SKT, Maps2.0 도입해 위치기반 서비스 확대 추진 구글, YouTube 모바일 광고 테스트 개시…광고주에 Branding Tool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