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방송의 콘텐츠 유통 사업, 유료화에 의존하는 B2C 보다 멀티플랫폼화를 통한 고부가가치형 B2B BM으로 눈돌려야
지상파방송의 콘텐츠 유통 사업, 유료화에 의존하는 B2C 보다 멀티플랫폼화를 통한 고부가가치형 B2B BM으로 눈돌려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s Summary]국내 지상파방송의 2007년 총 매출액은 3조8,815억원으로 전년도의 3조8,347억원 보다 468억원이 증가하였다. 그러나 2008년 매출액은 3조4,602억원으로 크게 감소하였으며, 2009년 성장률은 -2.1%로 예상되고 있다.이는 지상파방송 매출의 광고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경기침체 및 다양한 미디어의 등장으로 광고비가 감소했기 때문에 나타난 결과이다. 전체 매출액에서 방송프로그램판매수익과 기타사업 수익 비중은 15% 이하로, 사업다각화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