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ummary]종합유선방송사업자(SO)가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에 지급하는 수신료 비율이 20%로 잠정 합의되었으며, 이는 지난 2006년과 지난해 SO가 PP에 지급한 평균 수신료 비율이 각각 15.2%와 17.5%라는 점을 감안하면 3년 연속 상향 조정되는 결과임 Tag #SO PP 수익분배 방송채널사용사업자 종합유선방송사업자 수신료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국내 주요 MPP 케이블TV 시청점유율(2006.2) 국내 MPP 시장점유율 변화 추이 (2006년 1월~3월) 국내 MPP(복수방송채널사용사업자)의 점유율 변화 추이 (2006.1~3) 국내 SO와 위성방송 간 PP프로그램 이용료 비교(2005) 국내 주요 MPP 매출 및 순익 현황 (2005년말 기준) 온미디어, 인터넷 개인방송 Aggregator로서의 새로운 BM 시도…웹2.0과 웹TV의 수혜자로 부상중 국내 PP디지털 콘텐츠 자체제작 투자 계획 (2005~2012) 국내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의 실적 현황 (2007) MSP(SO+PP)로의 변신을 서두르는 티브로드, 시장에서의 경쟁상대가 Telco라는 현실 인식이 고민의 출발점되어야 美 Sprint의 와이맥스 사업, 신생 Clearwire로 재출범, 임팩트와 시사점 국내 케이블TV 방송사의 주요 연동형 서비스 (2008) 美 케이블업계, 개방형 셋탑 'tru2way' 도입 본격화…방송장비 시장에 New Players의 진입 러시 예고 펨토셀 장비 시장에 판도 변화의 조짐, 다크호스로 부상하는 Cisco...국내 통신업계에의 시사점 국내 주요 MSO의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수 현황 (2008.4) 국내 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의 주요 프로그램 현황 (2008.7) 국내 종합유선방송사(SO)의 PP 수신료 배분 비율 (2006~2007) 티브로드,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지배구조 개선으로 자금조달과 Consolidation에 우호적 여건 조성 케이블업계, 사활적 과제로 부상한 QPS의 해법…KCTA 중심의 추진으로는 사업주체와 자금조달에 태생적 한계 결합상품 경쟁 본격화, Telco들끼리는 결국 Zero-sum 게임…QPS 없는 케이블사 고객이탈 유도가 변수